술먹고 볼따구 빨개지면 먹으면 안된다는게 리얼 팩트라고?! 아시안 플러시 신드롬

in #yesinfo5 years ago

얼굴이 빨개지면 술먹지 말라는 소리가 있죠. 많은 사람들이 그러거나 말거나 술을 마셔 제낍니다. 물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만, 저는 유일하게 튼튼한 장기가 '간' 이기 때문에 개의치 않았습니다. 그리고 얼굴 안빨개지는 사람이 어딨냐?? 라고 반론했죠.

그런데 말입니다

그게 과학적으로 사실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두둥 ㅡ '아시안 플러시 신드롬' 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신기하게도 이 단어는 한,중,일 쪽에서 나타나는 특유의 현상이랍니다! 워메?!

정확히는 술을 1~3잔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들이 아시안 플러시라고 하네요. 알콜이 몸에 들어가면 아세트알데하이드 > 아세트산으로 분해가 되는데 술이 약한 사람은 이걸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하여 얼굴이 붉어지는것이라고 합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세포가 파괴되어 빨개지는것은 전세계적인 현상 같습니다. 그러나 술을 얼마 안마셨음에도 얼굴이 빨개지는건 술을 마시면 안되!! 라는 경고인셈이죠.

희한하게도 술을 못마시는 사람들을 몇명 본적이 있어서.. ( 맥주 한캔에도 취하거나 소주 반잔먹고 뻗어버리는 사람 말이죠 ) 더욱 납득이 갑니다. 그 분들 얼굴은 그냥 빨개지는 정도가 아니라 무슨 얼굴부터 팔까지 얼룩덜룩 마냥 빨개지죠. 으으..

결론 : 술 못마신다는 사람한테 멕이지좀 마라


Sort:  

제가 요즘 갑자기 얼굴이 빨개지는 현상이.....ㅠㅠ 넘 많이 먹었는지..

저도 성격급해서ㅎㅎ 빨리 먹어서 확 달아오릅디다 ㅜ 찬찬히 오래 드샤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1821.21
ETH 3068.39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