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시급 & 일자리 알아보기

in #workingholiday6 years ago

3717479910_S1Jv3Q6o_692b5d82f70f510db229c8967a197f10b22960be.jpg

키위 잡 : 뉴질랜드 현지 가게 직업

뉴질랜드는 여름이 되면 관광객이 몰리면서 일자리가 많아집니다. 자연스럽게 유학생들 또한 관심이 많아지고 정보를 찾아보는 기간입니다. 다만 대도시 오클랜드를 제외하면 한인 커뮤니티가 활발하지 않아 현지에서 알아보기 힘든 점도 있습니다. 관련된 많은 내용을 미리 알아두고 준비하면 훨씬 더 수월하겠지요?

최저임금

시간당 16.50 NZD(약 13,200원)
2018년 4월부터 적용

트라이얼 기간, 파트타임잡, 캐주얼잡(비정규직, 일 한 만큼만 받는 잡) 에도 적용되는 시급입니다. 야간이나 주말 근무에 대한 추가 수당은 원칙적으로 없지만 양측이 동의하여 다른 시급을 정할 수 있습니다. 트라이얼 기간과 휴가, 공휴일 근무 등은 수당 지급에 더 세세한 원칙이 있습니다.

  1. 트라이얼 기간 : 쉽게 말해 수습기간입니다. 고용주가 ‘차별’의 이유를 제외하고는 근로자를 쉽게 해고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단 시급은 최저임금 이상을 주어야하며 반드시 계약서와 서명이 있어야 합니다.
  2. 홀리데이페이(휴가수당) : 1년동안 근무하면 4주 휴가를 받습니다. 1년 미만의 계약에서 유급 휴가가 없을 경우 8%를 홀리데이페이로 계산합니다.
    16.5 NZD + 1.32 NZD = 17.82 NZD (최저 시급)
  3. 퍼블릭홀리데이페이(공휴일 근무 수당) : 주말을 제외한 공휴일 (New Year’s day, Waitangi day, Easter Friday등)에 근무할 경우 1.5배 임금 지급받습니다. 원래 근무하는 날이라면 추가로 1일 유급휴가를 받습니다.

법정시간과 휴식시간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발급 받은 학생들은 주당 40시간 까지 근무가 가능합니다. 학생비자를 소지한 학생들은 주당 20시간 까지 근무가 가능합니다.

캡처.PNG

다만 휴게 시간이 법정 보장 되진 않습니다. 합의를 통해 결정하는데 보통 8시간 근무에 10~15분 유급 휴식시간과 30분정도 무급 식사시간이 제공됩니다. 합리적인 휴식시간이 아니라 생각되면 꼭 시정이나 보상을 요청해야 합니다.

우리가 아끼고 아끼면 한달에 들어가는 비용

2887713045_1523437804.346.png

내 영어실력에 따라 할 수 있는 일자리

2887713045_1523437828.7119.png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진짜 뉴질랜드 일자리

2887713045_1523437979.2009.png

알려드립니다 - 뉴질랜드 일자리

Q. 일자리 구하기 쉽나요?
대부분 학생들이 대도시 오클랜드에 머물기에 자리가 많지 않습니다. 영어 사용이 많거나 편한 일자리는 경쟁이 심합니다. 특히 뉴질랜드는 영어의 숙련도에 따라 근무 시간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했다고 해서 무조건 Full -time 잡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을 꼭 알아야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학생들이 투잡을 뛰거나 추가 아르바이트를 찾고 있습니다.

Q. 무슨 일자리가 있나요?
영어 실력에 따라 구할 수 있는 일자리가 다릅니다. 당연히 영어 실력이 좋을 수록 다양한 기회가 찾아옵니다.

  • 롤맨 (영어가 약한 학생들이 많이 하는 직업 스시나 롤을 만드는 보조 한인잡이 많음)
  • 오페어(베이비시터 개념으로 숙식을 제공받는 조건으로 아이들을 돌보는 직업)
  • 키친핸드 (레스토랑 & 카페 & 호텔 설거지, 주방보조)
  • 클리닝 (학교 & 사무실 청소)
  • 하우스키핑 (호텔 & 모텔 등 숙박업소)
  • 캐셔 (레스토랑 & 슈퍼마켓 & 편의점 등)
    ( & )-대형슈퍼마켓 (재고 정리 & 매장정리)
  • 기타 근교 농장, 공장

Q. 한인 일자리는 어떤가요?
뉴질랜드는 한인 커뮤니티가 오클랜드를 중심으로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오클랜드에서 거주한다면 한인잡이 조금은 있는 편입니다. 모든 한인잡이 그렇지는 않지만 트라이얼 기간을 악용하여 임금을 제대로 주지 않거나 최저임금을 맞추되 홀리데이페이를 지급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제대로 확인하고 일자리를 구해야합니다.

일자리 구하기 기준과 과정 - 현실에 맞춘 팁!

  •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 리스트로 만들어 봅시다. 그 안에서 희망하는 직종을 정해 요구하는 역량을 따져 준비를 해야합니다. (일자리 구하기 기본 자세!)

  • 이력서를 간단하게 작성합니다. 뉴질랜드는 짧고 굵은 이력서를 선호합니다. 경험과 성취, 능력에 대해 2~3장 이내로 간결하게 씁니다. 길어질 경우 오히려 자신감이 떨어진다는 오해를 살 수 있습니다.

  • 알바X국, 알바X 처럼 편리하게 온라인 구인구직을 하는 회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대한 살펴보며 알맞은 직장을 찾아봅니다.

오페어
https://www.aupair-world.net/
http://www.backpackerboard.co.nz/work_jobs/au-pair-jobs.php

구인구직 사이트 :
http://www.trademe.co.nz/
https://www.seek.co.nz/
https://nz.jora.com
http://nz.indeed.com/

한인 구인구직사이트 :
http://cafe.daum.net/newzealand
http://www.nzkoreapost.com/

  • (번외)적절하게 인맥을 활용합시다. 친구, 직장동료, 홈스테이 가족들 등 주변 사람 조언을 얻으며 일자리를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드시 혼자 힘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자칫 좁은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 (중요)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합시다. 영어 실력이 가장 중요한 목표인 만큼 뉴질랜드 가기 전 후로 열심히 공부해야 더 수월하게 일자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영어권 국가들과는 조금 다른 양상을 보이는 뉴질랜드

영어 실력, 많은 정보 를 토대로 준비 철저히 하기!

뉴질랜드는 다른 나라들에 비해 일자리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일자리를 구했다고 하더라도 파트타임이 많아 물가가 비싼 뉴질랜드에서는 생활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트라이얼 기간과 홀리데이 페이 지급 문제는 뉴질랜드 안에서도 많은 문제가 제기되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타 국가에서는 영어레벨이 오르면 일자리를 구하기가 편해졌다면, 뉴질랜드는 레벨이 올라야 일자리 구하는 것도 풀타임 근무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야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직무를 공략하여 탄탄하게 준비하고 도전하는 충분한 열정이 있다면 뉴질랜드에서 성공적인 연수생활을 보낼 수 있습니다.

ad-banner-in_nhc-NZ.png

[링크--> 뉴질랜드 24주 어학연수 알아보러 가기 https://is.gd/yElxtu]

Sort:  

구체적으로 도움되는 글이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0814.66
ETH 2400.80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