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포크 35분전입니다

in #witness-category6 years ago

현재 증인들은 슬랙방에 모여서 하드포크 대기중입니다. 하드포크가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이용하시는데 큰 불편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Bandwidth 시스템에서 Resource Credit 시스템으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Resource Credit이 일시적으로 부족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문제이므로 관련 에러가 뜨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혹시 문제가 생긴다면 다음 트위터 링크에 업데이트가 올라올 것입니다.
https://twitter.com/steemit

많은 증인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만약을 대비해서 한 개 노드는 0.19.12 상태로 두었습니다. 하드포크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은 문제가 생기더라도 빨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근데 문제가 생긴다면 오늘 잠은 다 잤습니다...^^;)

Sort:  

하드포크 전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파워다운 중단하려고 하니 Transaction Broadcast Error가 뜨네요. 자정 이후로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드포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길 기대합니다.

하드포크랑 직접적인 연관은 없을텐데요 어떤 툴로 중단하셨는지요?

Steemit.com 지갑에서 진행했습니다. 아직 HF20이 완료된 상태는 아니지만 방금 다시 시도해 보았습니다. Transaction error 메세지 뜨면서 진행이 되지 않았고, 파워업을 했더니 어느새 파워다운이 중단되어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파이팅입니다 :)

스팀오토는 제대로 작동할까 궁금하네요.

서비스가 자체적으로 노드를 돌린다면 업데이트를 안했을 경우 서비스가 정지됩니다. 스팀잇이나 외부 API를 쓴다면 그쪽 노드가 업데이트를 잘 한다면 문제 없을꺼에요.

@clayop님 화이팅 입니다. 완전 기대중입니다.~!! 오늘 0.19.12에서 20버젼으로 올리는데...문제가 생겨서 노드가 멈췄습니다. ㅜㅠ

0.20.2 인가요? 0.19.12도 이전에 포크가 났었어서... 아마 포크 지점에서 멈췄을 것 같네요.
26037574 블록에서 멈췄나요?

0.20.2입니다. 따로 제가 블록넘버를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 블록을 다시 받고있습니다.(윽..)

wget http://steemseed-fin.privex.io/block_log.lz4
lz4 -d block_log.lz4
mv ./block_log ./.steemd/blockchain/block_log

참고하세요~

0.2가 되는데 1.0은 언제쯤 될까요? ㅎㅎ

열심히 하드포크 해주세요~

수고하시네요.

이번 하드포크로 달라지는 것은 무엇인지 쉽게 설명을 부탁해요.

기억에 의존해서 몇 가지만 말씀드리면

  1. 커멘트 20초 제한 해제
  2. 포스팅 무제한 편집
  3. 무료 계정생성
  4. RC 시스템으로 전환
  5. 스달 발행량 10%까지 증가

정도입니다.

영어가 불편하지 않으시면 아래 릴리즈 노트 링크 보시면 됩니다.
https://github.com/steemit/steem/releases

게시글 하단에 보면 보상 금액이 보이고 그 금액에 가운뎃줄이 처져 있는데 왜 그런가요?

보상 거절해서 그렇습니다~

왜 소중한 보상을 거절하나요?

거절된 그 보상의 귀속처는 어디인가요?

지금 하드포크 1분 전이라 바쁘실 테니 나중에 답변 부탁해요.

자즈앗!!! ㅋ

나쁜 사람......

ㅎㅎㅎㅎ 좋은 의미로 말씀드린건데 ㅋㅋ 다시 한 번 자즈앗!!! 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952.72
ETH 2429.38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