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없는)위보스 밋업 후기!

in #webos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어제 위보스 밋업을 위해 집을 나선 이후 지금에야 집에 도착해 이렇게 후기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쓰고 나니 사진이 없어 아쉽긴 하네요.
평소에도 사진 없이 글을 쓰는지라 사진 찍는 게 습관화되지 않은 것 같아요.

또한 이 글은 핸드폰으로 작성 중이라 오타나 이상한 맥락의 문장이 있을지도 모릅니다ㅠㅠ


위보스 밋업을 가기 위해 당일 아침에 휴가를 나와 준비했습니다.
이번 위보스 밋업에는 이전과 달리 드레스코드가 없었지만, 그런 느낌의 밋업을 가본 적이 없었던지라 아무래도 입을 옷에 고민이 있었습니다.

고민 끝에 제 딴에는 깔끔하다고 생각한 옷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반팔티에 슬랙스, 청자켓으로 출발했습니다.
나중에 들어 보니 적당히 대학생스럽게 입고 왔다고 하니 그럭저럭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던 것 같네요.

7시에 밋업이 있었으므로 그 전에만 가면 되었지만 시간이 금인 휴가인지라 앞으로도 약속을 잡아두었습니다. 12시부터 서울에서 친구를 만나기로 하고 집을 나섰습니다.

이번 학기에 복학한 친구들을 오래간만에 봤는데 기분이 좋았습니다. 대학교를 같이 다닐 때에는 꽤나 어울려 다녔던 두 명이었는데 군 입대 이후에는 처음으로 보았네요.

간단히 라멘으로 점심을 먹고 vr카페에 들렀다 3시쯤 헤어졌습니다.

이후엔 같이 밋업에 참석하기로 한 @now-here님을 만났습니다. 대학교 친구이기도 해서 평소에 자주 보는데, 그날도 밋업을 가기 전에 같이 놀다 가기로 해서 잠시 이야기를 나누다 드디어, 밋업 장소로 향했습니다.

역삼역에서는 @hopeingyu님과 @onehand님을 만나 같이 가게 되었습니다. 밋업장소 도착시간이 6시 45분 정도였던지라 제일 먼저 온 거 아닌가 하고 걱정했었는데 이미 열 분 이상의 스티미언 분들이 와계시더군요.

입구에서부터 @ukk님이 반겨주셨습니다.
(생각해보니 오늘 이전에 맞춘 정장 찾아가라고 하셨는데 정신없이 그냥 집으로 와버렸네요. 죄송합니다ㅠㅠ)

입장시에 2SBD를 스팀페이코로 지불하고, @tk0319님이 직접 만드신 오렌지 첼로도 받았습니다.

안에 들어가니 @aperitif님과 @tk0319님이 멋지게 술을 만들고(?) 계시더군요. 아페리티프 님은 4월 말 유스 밋업 이후 처음 뵈어서 매우 반가웠습니다.

이후 테이블에 앉아 쉬다가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같은 테이블에 @djent님, @danbain님, @swsw3073님이 함께 계셨고 이후 @dailykorea님도 오셨습니다. 스티밋 상에서만 봤던 분들도 있고 이전에 뵌 분들도 있지만 새삼 다들 반가웠습니다.

처음에 인사를 나누는 시간에는 솔직히 좀 어색했던지라 많은 분들께 인사를 못드리고 자리에 앉아만 있었습니다. 간혹 지나치는 분들이나 찾아오시는 분들이 먼저 인사를 건네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특히 @lekang님께서는 저를 바로 알아봐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먼저 인사해주셨는데 어색해서 머뭇거린 게 죄송하네요ㅠㅠ

뻘쭘하게 앉아 있자니 여러 사람들의 연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위보스 운영진 분들, 테이스팀 팀, 코남 님, 아티스팀 팀, 오버노드 팀 등. 많은 분들의 연사를 듣고 있자니 스티밋과 스팀이 정말 얼마나 잘 발전해 나가고 있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연사가 끝난 타임에도 거의 뻘쭘하게 서 있었습니다. 아는 아이디는 간혹 보였지만 먼저 말을 걸기 쉽지 않더군요.

그러던 와중에 @boostyou님을 발견했습니다. 이제 와서 말하자면, 오프라인에서 처음 뵌 분 중 가장 먼저 말을 건 게 부추 님이었습니다. 참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ㅎㅎ

이후엔 근처에 있던 @vimva님, @joeypark님과도 인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스티밋에써 꽤나 뵈었던 분들이니만큼 정말 신기하고 또 즐겁더군요.

몇 분 인사도 못드렸는데 금세 시간이 끝나버렸습니다. 다들 마무리를 하는 타이밍에 @bramd님과 @xinnong님께도 인사를 드렸습니다. 이번 밋업을 오면서 한 번 인사라도 드리고 싶었는데, 이야기를 나눈 것만으로도 정말 좋았습니다.

그 외에도 @danbain님의 라디오 이야기도 기억이 나는데, 집에 가서 꼭 듣겠다고 했으니 글 다 쓰고 꼭 듣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적지 않은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다 기억 못하는 점이 참 아쉽네요ㅠㅠ 저와 이야기하셨는데 제가 언급 안하신 분은 찾아와서 욕하셔도 됩니다..

10시 반이 좀 넘어 2차를 갈 시간이 되었는데, 밋업이 오기 전에 3시간이면 충분한 교류가 있을 수 있겠다 생각해서 이후에 약속을 잡아놓았던 지라 1차에서 제 위보스 일정을 마무리하게 되었네요ㅠㅠ

지금 생각해보면 2차를 가서 더 많은 분들과 교류를 나누었으면 좋았을 듯 싶은데 정말 아쉽네요.

다만 이렇게 많은 스티미언 분들이 모여 교류하는 것을 보고 스티밋에 대한 희망을 충분히 가질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빨리 많은 분들께 인사를 드렸다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ㅠㅠ

이상 긴 글밖에 없는 위보스 밋업 후기였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Sort:  

오 굉장히 즐거운 밋업이였겠어요:-D

정말 즐거웠답니다ㅎㅎ 오셨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ㅠㅠ

안그래도 기다렸는데 못봐서 아쉽스 ㅠㅠ

ㅠㅠ
이렇게 된이상 이번달 말에 가는걸로..ㅎㅎ

ㅋㅋㅋ옼께이~~ 위보스 즐겁게 참석 해줘서 감사!!

ㅎㅎㅎ너무 잘 진행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b 감사합니다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많은 분들과 이야기 하고 인사 나눌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던거 같네요 ㅎㅎ

맞아요ㅎㅎ 같은 테이블에 있으셔서 다른 분들보다 이야기 많이 나눌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음에 다시 만나요~

다음엔 꼭 이야기 많이 해요ㅋㅋ

라인업이 대박입니다! 멋진 인맥 잘 이어가세요.^^

우선 전역부터 하고 나와야겠네요ㅠㅠ

크스크님 아는척 할라고 대기타구 있었지만....대기표가 엄청나서서 ㅠㅠ 흨흨

꽤 오래 뻘쭘하게 있었는데 말이죠ㅋㅋㅋ 다음엔 꼭 이야기하죠!ㅎㅎ

엌 그랬어요? 아 타이밍이 안좋았네용 ㅠㅠ 흨흨

너무 어려보여서 놀랐습니닼ㅋㅋㅋ 라디오 다시들어준다니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라디오는 바로 들으러 갈게요ㅋㅋ

Hi @ksc!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13 which ranks you at #341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40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8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어제 밋업을 하시고 이제야 집에 도착....ㅋㅋㅋ
후기 잘보고
팔로우 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ㅎㅎ
밋업 나오셨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ㅠㅠ

가고 싶은데 너무 멀어서.....
비행기타고가야....ㅎㅎㅎㅎ

위보스 다녀오셨군요!
다음엔 저도 참석해 보겠습니다.ㅎㅎ

오 오프라인에사 한번 뵈면 정말 좋을거같아요ㅎㅎ 꼭 오시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01.67
ETH 2588.03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