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이돌 뉴스 키워드 분석

in #virtualidollast year

안녕하세요

오늘도 버추얼 아이돌에 대한 이야기를 마저 나눠보려고 합니다

저는 주변에 버추얼 아이돌을 좋아하는 친구도 있고, 현재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과에 다니면서 지능정보사회와 관련된 강의도 수강하고 있어서 버추얼 아이돌을 접할 기회가 꽤 많았습니다

(오늘은 버추얼 아이돌 뉴스 키워드 분석을 주제로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발표도 진행했어요ㅎㅎ)

문득 제게는 익숙한 버추얼 아이돌을 다른 사람, 언론은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궁금해졌답니다

신인 아이돌 론칭에 있어 언론 플레이는 꽤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버추얼 아이돌 관련 뉴스에서 어떤 키워드들을 함께 사용하고 있는지 워드클라우드로 제작해 보았어요!

'버추얼 아이돌'을 키워드로 빅카인즈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텍스톰을 통해 데이터 정제 및 워드클라우드 제작을 진행해보았습니다

image.png

두둥
이게 바로 그 결과물입니다.

기존의 아이돌이 팬덤에 무척 신경쓰는 것과는 다르게 버추얼 아이돌 연관 키워드에서는 팬덤 관련 키워드를 찾아보기 어려웠어요

팬덤 대신 자리한 게임 관련 키워드가 눈에 들어오네요!

그래서 저는 버추얼 아이돌이 기존 아이돌처럼 인기를 끌기 위해서는 팬덤 확장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버추얼 아이돌을 알리기 위한 전략으로는 게임과 콜라보를 진행해보는 방향을 생각해보았답니다!

기존의 아이돌들도 서든어택, 테일즈런너 등의 게임에 캐릭터로 등장하며 콜라보했던 적이 있는데요,

버추얼 아이돌도 이들처럼 게임과 콜라보를 진행하면 버추얼 아이돌만의 매력도 살리고 대중에게 눈도장도 찍을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893.29
ETH 3130.56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