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쓰레기줍기] 지구야 아프지마~! /@venti님의 일자리창출 이벤트!

in #venti6 years ago

일주일 전에 @venti님께서 주변 눈쓸기 이벤트를 하셨기에 딸콩이랑 함께 눈쓸어볼까 하다가

너무 금새 눈이 녹아서 아쉽게도 참여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딸콩이에게

"엄마랑 우리 동네 쓰레기 주울까?" 했더니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응!!" 하더라고요.

오늘은 날씨도 좋고해서 같이 봉지 하나 들고 나갔어요~^^

평소에는 길가에 쓰레기가 안보였는데 막상 봉지들고 밖을 나가보니

쓰레기들이 여기저기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우리 딸콩이는 정말 열심히 였어요^^

"엄마! 여기도 있고 저기도 있어! 에잇..!! 왜 사람들은 지구를 아프게 해?!"

유치원에서 쓰레기를 버리면 지구가 아프다고 배웠는지

쓰레기 주우면서 "지구야 내가 지켜줄게. 아프지 않게."

이러면서 쓰레기를 줍더라고요.

열정적인 우리 딸콩이 참으로 예쁘고 기특했습니다.^^

동네주변이랑 공원돌면서 주운 쓰레기 들이랍니다.

먹고 아무데나 버리는 쓰레기들이 참 많구나.

특히나 담배꽁초가 제일 많았어요.

여러분들 쓰레기 버리지 마세요!!

딸콩이 말대로 지구가 아파요~!!

공원 꼭대기에 올라가서는 덥다고 잠바 다 벗고 운동하자고 해서

그래! 열심히 일했으니 운동하자ㅋㅋㅋ

운동끝나고 내려가는 길에도 "에잇..저기도 쓰레기가 있네! 왜 지구를 아프게하지?!"

하면서 엄청 속상해했어요ㅠ

다음에 또 지구를 지켜주기로 한 딸콩네 모녀였습니다.^^

이쁜 딸콩이 수고했으니 오늘 아이스크림 먹어!ㅋㅋ

CU에서 나뚜루 2+1 한다길래 딸콩이 아이스크림 상으로도 줄겸 사가지고 왔어요.^^

아~ 열심히 일하고 먹는 아이스크림은 꿀맛입니다!!^^

Sort:  

@venti님의 좋은 이벤트에 훌륭한 일을 해주시네요 ! 멋지십니다~

벤티님 덕분에 딸콩이에게도 좋은 교육이 된 것 같아요^^

딸콩이 마음이 너무 예쁘네요. 쓰레기 버리지 말고 보이면 줍고 다녀야겠습니다. 코리아레몬님 행복한 토요일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우부님도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딸콩이 너무 마음씨도 예쁘네요!!쓰레기 줍는 뒷모습에 심쿵 ㅎㅎㅎㅎ근데 생각보다 쓰레기 많아서 너무 깜짝 놀랬네요....고생 많으셨어요!!딸콩이도 수고했어:)

감사합니다.^^
막상나가보니 쓰레기가 많더라고요ㅠ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고사리 손이 너무 예쁘네요

헤헷 감사합니다.^^*

따님 너무 기특하네요.
그리고 거리에 수많은 담배꽁초들 너무 혐오스럽네요.
제발 흡연하려면 휴대용 재떨이 가지고 다녔으면 좋겠어요.

담배꽁초들이 너무 많았어요.. 그냥보기에는 깨끗한 길거리인데..
딸콩이가 지구에게 엄청 미안해했어요.;;

와 따님과 함께 이렇게 의미있는 홭동을 하시다니요. 정말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진짜로 지구를 지키셨습니다! 멋져요!

네 딸콩이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어요.^^ 나중에 또 지구를 지키러 나가려고요~^^

딸아이 맘 씀씀이가 너무 이쁘네요..^^

헤헷 감사합니다.^^*

와 딸아이에게 너무 좋은것을 알려주셨네요.
저는 종종 엄마랑 같이 가는 아이가 아무렇지 않게 길거리에 쓰레기를 버리는데도
오히려 뭐라고 하는것보다 그냥 아무말없이 엄마 역시 같이 하는 모습을 보면서 진짜 먹먹하더라구요

아이고..엄마와 아이가 그러고 있으면 안되지요.;; 부모가 본보기가 되어야 하는데..ㅠ
제가 다 속상합니다.

애기 마음이 어찌 저런가요~ 정말 이쁩니다. 귀엽네요^^

헤헷 감사합니다..^^*

열심히 착한 일을 하고 얻는 보상이라니! 아이스크림이 더 맛있었겠네요. 스팀잇을 하면서 쓰레기도 줍고 일석이조?! :)

네네!!^^ 좋은시간이였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391.37
ETH 2525.88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