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을 팝니다] 오늘도 내일의 추억이 된다 - 통장의 잔고와 행복은 비례하지 않는다.

in #venti7 years ago

1503888831317.JPEG


제가 자주 쓰는 말입니다 - 오늘도 내일의 추억이 된다.
예전부터 한번 털어놓고 싶은 이야기였는데 @venti 님의 이벤트에 살짝 껴봅니다.

부부들에게 베게를 나란히 두고 누워 하루를 이야기하는 시간은 참 소중하고 행복한 순간입니다.

십여년 전 어느 하루도 밤 늦게까지 일하고 온 남편에게 일찍 자자고 불을 끄고 누웠습니다.

나 돈 못받을 거 같아...

한마디 툭 던집니다.
일주일째 선수금도 못받고 일만 해주다가 내일이 마지막 날인데 오늘 아침 온갖 트집을 잡아 나가라고 하더랍니다.
을의 입장에서 당할 수 밖에 없던 시절과 상황이었습니다.
그럼 낮에 뭐하다가 이제 들어왔냐고 했더니 미안해서 밖에서 시간 보내다 왔다 합니다.
남에게 아쉬운 소리도 못하고 따지지도 못하는 사람인 것을 아는지라 별다른 소리는 할 수가 없었습니다.

괜찮아... 나중에 우리 언젠가는 오늘 일 이야기하면서 '그때 그런 일도 있었지' 웃을 날이 있을꺼야. 그땐 우리 그 사람처럼 되진 말자.

그리고 지금은 감사하게도 옛날 힘들었던 시절을 웃으며 이야기할 수 있는 나이와 상황이 되었습니다.

제가 대학원 학과 조교와 실험 조교를 겸하며 학비를 벌고 과외 아르바이트 3개로 집안 생활비를 벌던 시절에도 학교앞 KFC 500원짜리 비스킷 하나로 점심을 때우고, 실험실에서 전기 냄비로 끓인 라면으로 저녁을 때우던 것이 추억이 되고...
남편 대학때 선배 미술학원에서 잠자리를 해결하면서 밤에 배고플 때 물로 배도 채워보고, 방학이면 전국을 돌며 초상화 그려 돈 벌던 것도 추억이 되고...

우리가 인생을 공유하기 전의 일들이지만 왠지 그전부터 우리는 함께한 것만 같다는 남편...
지금 이 순간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하다는 남편...

그래도 그때도 참 행복했었어~

우리는 어제의 추억으로 오늘이 행복하며, 오늘 또 내일의 추억을 만들고 있습니다.


P.S. 이 글은 @jungs 님의 보팅주사위2 를 사용하여 글보상 SBD의 10% 를 두분에게 나누어 감사의 마음과 함께 tip 으로 드립니다.
풀보팅 하실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집니다. 보팅 게이지를 높여주세요~^^


floridasnalcaligra.jpeg

Sort:  

@보팅주사위2

Loading...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힘들던 시간도 지나면 웃으면 말하고 기억이 흐릿해지죠. ^^

시간이 약이죠^^

때로는 시간이 약이죠~~

추억이 우리에게 선물이 되었써요 ^^

시간이 우리에게 남겨준 선물이죠, 추억...^^

부부에게 베개를 나란히 두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 세상에서 가장 아늑하고 깊은 대화를 꺼낼 수 있는 시간일 겁니다. 철학과 이념을 포함해서 과거사와 가족사와 성장기의 추억들과 미래의 희망과 꿈까지도

네, 인생의 반쪽이니 또 다른 자신인 셈이죠 ㅎㅎ 감사합니다

추억이라는 글 자체가 참 행복해지네요^^

@venti 님께서 추억 팔이 이벤트를 잘 해주신 것 같아요~ 덕분에 오랫만에 추억에 잠겼었네요 ㅎㅎ

인생은 좋았으면 추억, 나빴으면 경험 이라는 말이ㅡ떠오르네요..^^ 오늘도 내일의 추억이 될수있게 행복하게 살아야겠어요..

마음먹기 나름이겠죠? ^^ 다 좋은 기억으로만 남았으면 좋겠네요

저도 10년뒤에는 어제는 추억이며 오늘은 웃을 수 있겠죠? ^^

그럼요, 오늘도 내일도 매일이요^^

힘들 때, 그 어려운 상황을 같이 하셨기에 더 굳건하고 단단한 부부 관계가 되시지 않았을까 합니다.

십년되고 일년 된 듯한, 일년 되고 십년 된 듯한...
이 광고 카피를 기억하실 나이이신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정말 시간이 약이라는 말이 맞는거 같아요. 너무 힘들었던 순간도 시간이 지나면 그냥 웃으며 얘기할 수 있을 정도로 아무것도 아닌 추억이 되네요 ㅎㅎ

네, 이젠 그걸 미리 알고 살면 현재도 힘들지 않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913.22
ETH 2643.10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