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Utopian bot sorting criteria improvement to prevent no voting

in #utopian-io6 years ago (edited)

In Korean: 보상가치 하락의 문제를 유토피안도 못 피해가고 있습니다. 제가 유토피안 시작한지도 얼마 안되고 지금까지 그런 일이 없어서 몰랐는데 accept된 포스팅이라고 해서 보팅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여전히 점수순서대로 해서 매 라운드 순서가 선택됩니다. 현재 시간을 전혀 반영하지 않다보니 점수가 낮으면 영원히 포함이 못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최근 상위권 예비증인 한명의 중간점수의 포스팅이 그렇게 보팅을 못받았고 좀 언짢아 하더군요.

물론 제 개인적으로는 모든 포스팅이 꼭 보팅을 받아야한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애매한건 이런 "중간점수" 그리고 이 "중간"이 외부적 요인에 의한 "중간"일 경우가 문제입니다.

제 포스팅하나도 현재 위험에 처해있긴 합니다. 날짜는 아직 많이 남아서 희망은 좀 있지만ㅎㅎ
이게 애매한게 예를들면 dev의 경우 기본 카테고리 보상이 커서 애초에 높은 점수를 잘 주지도 않고 특히 외부 contributor의 경우 룰제한(14일 이내에 반영된 것만 가능)때문에 사실 큰 기여를 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오픈소스가 오픈소스 이려면 외부 contributor에 정말 열려 있어야 하고 이것이 정말 프로젝트를 발전시켜나간다고 믿습니다. 저 역시 유토피안 포스팅을 보상때문에만 쓰는 것이 아니기에 사소한 것은 일단 쓰지도 않고(버그 리포트는 마음먹으면 매일 올릴수도 있습니다^^) 얼마전 버그리포트도 리뷰어조차 언급했듯이 나눠서 내면 보상금액은 더 커질텐데도 최대한 여러가지를 모아서 제출하려는 편인데 dev의 경우 여전히 불이익을 받을 수 밖에는 없겠더군요.

따라서 aging을 보팅순위선정에 어느정도 반영하고 또 아예 보팅을 안해주는 거 보다는 이제 더 이상 희망이 없이 마감이 되버리는 포스팅에는 남는 자투리를 먼저 이용해서 최소한의 보팅이라도 해주자는 이야기입니다.

ps. 자투리 배분 알고리즘을 제가 대충봐서 잘 못 이해해서 사람들이 정정을 해줬습니다. 잘못 이해한 부분이 미안하고 부끄럽네요ㅎㅎ 근데 와 평소는 조용하다가 더더욱 아무래도 요새 민감한듯한 문제다 보니 두명이나 찾아와서 엄청 길게 설명해주고 가네요. 가볍게 제안한 것에 시간을 너무 많이 쓰게 된듯ㅠㅠ 일단 제가 잘못 이해한 부분이 문제였고 (이부분은 할말이 없네요ㅠㅠ) 앞으로 내부 시스템에 대한 제안을 할 때는 더더욱 신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혹시 다음에 모더레이터들에게 밉보이게 되는게 아닐까 걱정도 했지만 그래도 할 말은 할 수 있어야겠죠. 몇가지는 이미 몇번 나온 이야기라는데 계속 무시당했다는데 계속 나오기라도 해야 아 바꾸긴바꿔야겠구나 하지 않겠습니까^^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020.40
ETH 2603.09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