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Instant undelegation - restoring continuity
In Korean: 현재 임대회수가 5일이 걸리는데 이걸 파격적으로 0일로 만들고 연속적인 보팅가치 회복을 하자는 제안입니다. 현재는 5일뒤 갑자기 늘어나는 보팅파워때문에 이게 낭비가 되는 경우도 많이 생기고 임대회수를 해도 steemd에서 자세히 보지 않는이상 임대회수가 제대로 된것인지 확인조차 힘듭니다.
저의 제안에서는 (내부적으로 이미 쓰고 있는 voting mana를 이용하여, 참고로 %로 나타나는 voting power와는 다른개념입니다) 바로 SP는 반영을 하자는 것입니다. 단 보팅파워의 "이중지불"방지를 위해 해당 SP만큼의 마나는 0으로 해서 돌려주어 전체 voting power자체는 오히려 잠시 줄어든 것처럼 보이게 되지만 보팅가치는 동일하며(그림에 나온대로 천스파 80%랑 만스파 8%랑 사실은 같죠) 앞으로 쭉 연속적으로 회복해나가는 방식으로 하자는 것입니다. 이 경우 회수가 잘 되었다는 것을 쉽게 인지할수 있고 또한 보팅파워낭비가 일어날 가능성도 거의 없게 됩니다. 현재는 신경쓰지 않으면 다량의 스파가 돌아올때 거의 보팅파워낭비하게 됩니다. 이를 피하려면 알람을 맞추시든가ㅎㅎ 미리 좀 팍팍 써두시던가 해야합니다.
기술적으로도 전혀 구현이 어렵지도 시스템의 부하를 가져오지도 않습니다. 물론 즉각회수에 따라 어뷰징수준으로 쓸데없이 자주 임대/회수를 진행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RC요구량을 통해 막거나 일정시일(예를 들어 1일, 아무튼 현행보다는 훨씬 짧게)의 임대회수기간을 두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