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하늘의 노을을 본다면 _by효밥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오늘 하늘에 구름 한 점 없는데?"

"응, 오늘 노을 정말 이쁘겠다."


언젠가부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꼭 하는 일이 생겼다.
침대에서 일어나 기지개를 켜고 스트레칭을 한다. 허리를 뒤로 젖혀 최대한 늘린다. 허리를 양옆으로 숙이고 팔을 쭉 뻗는다. 목을 앞뒤로 젖힌 후 세 바퀴 정도 천천히 머리를 돌린다.

"촥~"소리와 함께 커튼을 치고 창문을 열어 하늘을 관찰한다.

뭉게구름이 많은 하늘, 솜사탕처럼 흐트러지는 옅은 구름이 듬성듬성 떠 있는 하늘, 구름 한 점 없이 깨끗한 하늘 혹은 비가 올듯이 우중충한 회색 하늘.

세세히 파고들자면 더 많은 종류의 하늘이 있겠지만 그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하늘은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하늘이다. 하얀 구름으로 가려지지 않고 온전히 푸르른 아니 새파란 하늘. 멍하니 보고 있으면 마음이 상쾌해지고 정신이 맑아지는 기분이랄까.




인도에서 하늘은 유독 구름이 적었다. 징하게 맑은 날들. 햇볕의 따가움에 눈살을 조금 찌푸리기도 했다. 해변가 근처 카페에 앉아 시원한 과일 주스를 마시며 해가 떨어지기를 기다렸다.

저녁 5시가 지날 무렵부터 하늘이 점점 노르스름하게 변하기 시작한다. 해와 수평선이 가깝게 맞닿아 가고 하늘은 이제 붉은색으로 물 들어간다. 해의 빛무리들이 바다에 비춰 반사되며 기가 막힌 모습을 만들어낸다.

'크으.. 이 맛에 노을을 보는 거지!'

카페 밖으로 달려나가 사진기에 노을을 담아본다.
눈으로 보는 것만큼 카메라에 담기지가 않는다.
순간을 간직하고 싶어 사진을 찍어보지만 진짜 그 순간은 눈을 통해 내 마음속에만 저장된다.

수평선 뒤로 넘어가는 해를 바라보며 아쉬운 마음에 남은 과일 주스만 쭈욱 빨아버렸다.




여행을 떠나기 전 한국에 있을 때는 노을을 좋아하지 않았었다. 정확히 말하자면 노을을 본 기억이 거의 없어 좋다 나쁘다를 말할 기준이 아니었다. 아침에 지하철을 타고 회사에 가고 퇴근을 할 때도 지하철을 탔다. 하늘을 마주할 일이 거의 없었다.

여행을 시작하고 천천히 하늘을 감상하는 일이 잦아졌다. 하늘뿐만 아니라 주변을 둘러보는 여유도 생긴 것 같다. 내 시간을 내가 조율할 수 있는 권한을 드디어 갖게 되었다. 빠른 속도로 돌아가는 러닝 머신 위에서 앞만 보며 달려가다 멈추어보니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사람들이 말하는 '현실'을 떠나자 진짜 '현실'이 내 품에 들어왔다.





여행지 정보
● Varkala Beach, 케랄라



파란 하늘의 노을을 본다면 _by효밥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정말 일상에서는 노을을 시간맞춰서 기다린다거나
크게 의미를 두지 않았는데 여행을 떠나면 해지는 시간,
하늘이 물들어갈때, 그 시간이 참 의미있어지더라구요.

사실 하늘은 그대로인데 제 마음과 생각이 바뀐거겠죠? ^^

맞아요! 한국에서 해떨어지면 저녁이구나. 해뜨면 아침이구나. 했는데 ㅋㅋ
여행와서 사소한 것에 많이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
by효밥

앗!!! 트립스팀!!!!
이거는 딱 효밥님과 키만님을 위한 프로젝트 였네요!!ㅎㅎㅎㅎ

저 노을 어쩜 저리 잘 찍으셨을까 :)

마지막 문단 너무 와닿는데 여행을 시작하는게 걱정이 앞서다 보니 못하는것 같네요 저포함 대부분이...ㅜㅜ

두분 정말 너무 부럽습니다. :)

걱정하는 것을 걱정하지 않으면(?) 할 수 있습니다! ㅋㅋ
여행을 길게 하다보면 또 한국에 계신 분들이 부러울 떄도 있어요.
그래서 알바생들이랑은 어떻게 되는겁니까??
by효밥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어서 다음편 올려주세요. 현기증나요~~

노을이멋지네요ㅎㅎ마지막말도공감이갑니다

네 정말 이쁜 노을이었어요. ㅎㅎ
저도 마지막말이 되게 마음에 드네요 ㅋㅋㅋㅋ
by효밥

하늘은 늘 예쁜것 같아요 항상 같은 색은 아니다라고요. 여행을 하다보면 하늘을 볼수있게되죠 하늘은 늘 거기있었겠지만 여유가 생겨서일수도 있고 복잡한 고층빌딩이 없어져 잘보이는 걸수도 있죠
일상 속에서도 하늘을 자주 보려고 노력해요 미세먼지만 없음 늘 예쁘더라고요 비록 고층 건물 사이로 빼꼼히 보일뿐이지만 ㅎㅎ

네 맞아요! 한국에서는 왜 제대로 하늘을 보지 않았나하는 생각도 들어요.
역시 마음가짐이 중요한가봐요 ㅎㅎㅎ
by효밥

하늘은 늘 거기에 있는데
우리의 눈은 자꾸 다른 데를 향하지요
가만히 바라만 봐도 좋은 것을, 그 때를 다 놓쳐버리고 말이예요
문득 마음먹고 고개를 들고서야
맞아 거기에 하늘이 있었지...
저희 동네는 오늘 비구름이 가득한 하늘입니다

이제야 눈이 제자리를 찾았나봐요 ㅎㅎ
그쪽 하늘도 비구름 가득한가요? 여기도 비구름 가득이예요 ㅜㅜ
빨래해야되는데;; ㅋㅋ
by효밥

매일매일 인생삿 건지실수 있을것 같아요~

노을사진도 너무 이뻐요~~~~~~

매일이 조금씩 다른 하늘이더라구요 ㅎㅎ
by효밥

효밥님을 위한 트립스팀이 오픈했씁니다 ㅎㅎ
멋진곳 기대할께요~ 구독 합니다.

저를 위한거라니요;;; 당치 않습니다 스트미언 모두를 위한거죠! ㅋㅋ
감사합니다. 멋진곳 소개시켜드릴게요!
by효밥

안녕하세요.trips.teem입니다. 현재 가입 기념 최초 글 작성 이벤트보팅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효밥님이 드디어 글을 쓰셨군요!!~앞으로도 많이 이용해주세요~ (커버사진 이외에 본문에 글을 한장 써주셔야지 트립스팀에 이미지가 보입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넵 살짝 수정했습니다.
by효밥

트립스팀으로 제일 기대되는 분중 한명인 효밥님!!
우승 가즈아~^^

아이고 감사합니다. :)
우승 같은건 바라지도 않아요. ㅋㅋ
저도 트립스팀이 생겨서 너무 좋네요 ㅎㅎㅎ
by효밥

그럼 제가 우승하는걸로...

그래도 욕심은 내볼까요...

제가 쓴거 포스팅 전에 검수중인데...
아마도 제가 특별한 여행에서는 우승을 할거같아요 죄송합니다.
다른 부분에서는 양보해드릴게요 꾸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한장사진여행기인가 그걸로 했어요 ㅋㅋ 우리는 경쟁상대가 아니었습니다!
by효밥

저 거기도 포스팅 할건데...ㅋㅋㅋㅋ
농담입니다~
효밥님 포스팅 완전 기대중이에요~^^

마지막 문장이 멋지네요. :D

저도 쓰고나니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ㅎㅎ
by효밥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521.22
ETH 3319.09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