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 삼협 크루즈여행-16 무협 (Yangtze River Cruise Tour)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장강 삼협 크루즈여행-16 무협 (Yangtze River Cruise Tour)

소삼협 관광용 300인승, 소소삼협을 위한 40인승의 작은 배에서 모선인 450객실의 유람선으로 돌아와 객실 베란다에 앉아 홀로 고량주를 한잔했다. 인간의 역사와 거의 함께한 술은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너무 좋아한 나머지 알코올 중독자로 살아 가는 사람도 있지만 자제만 할 수 있다면 지옥을 순식간에 천국으로 바꾸어 놓는 마법이 있다. 나같이 소심한 사람에게는 초면의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는 유일한 도구인지도 모르겠다.

18:15분, 삼협중 제2협인 무협에 곧 도착하니 옥상으로 오라는 구내 방송이 흘러 나왔다. 그 동안 제 역할을 못하고 어두운 가방 속에서 주인의 부름을 애타게 기다리던 메츠 플래쉬를 카메라에 장착했다. 사진은 빛으로 그리는 그림이다. 빛이 없으면 사진은 만들어 지지 않는다.

사진

옥상에 올라 하늘을 보니 낮 동안 찬란한 빛을 안겨준 태양은 구름 속에 사라져 버리고 우중충한 어두운 기운만 감돌고 있었다. 협곡 사이로 지는 붉은 석양을 담기 위한 나의 바램은 좌절되고 경치보다는 같이 온 사람들 사진들만 많이 찍었다.

인생의 모든 것이 다 그렇겠지만 좋은 사진도 운이 70% 이상을 차지한다. 아무리 뛰어 난 사진작가라 할지라도 빛과 그림자가 만들어 내는 강한 콘트라스트나 석양의 붉은 기운이나 예쁜 구름이 그림처럼 펼쳐지는 기회를 만나지 못한다면 무미건조한 사진만 찍게 될 것이다.

사진은 어떨 때 모르는 사람과 만나는 좋은 도구가 되기도 한다. 누군가 자신의 멋진 모습을 평생 다시 올 수 없는 단 한번의 기회에 아름다운 배경과 같이 찍어 준다면 그것도 공짜로, 싫어 할 사람이 누가 있을까?

선상을 거닐며 무언가 노트에 적고 있는 노교수가 눈에 띄었다. 노트에는 알 수 없는 한자들이 빼곡히 적혀 있었다. 부산대학에서 한시를 강의 한다고 했다. 풍경을 보고 사진을 찍거나 시를 적는 것은 아마 같은 이유 때문일 것이다. 예술은 아름다움을 나타내고 싶은 욕망에서 출발했다.

무협(巫峡)

구당협과 이어진 무협(巫峡)은 충칭시와 후베이성의 경계에 있으며, 운우지정의 전설을 간직한 길이 40km의 수려한 협곡으로 장강 삼협의 2번 째 협곡이다. 다른 협곡에 비해 조금 더 꼬불꼬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무협에는 '무산 12봉'이 속해있다. 이곳은 무협 최고의 경승지로 꼽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곳이 바로 신녀봉(神女峰)이다.

신녀봉에 얽힌 전설에 따르면 초나라의 왕이 사모하던 신녀를 찾아 이곳에 왔는데, 구름과 안개에 가려 볼 수 없어 그냥 돌아가던 중에 꿈속에서 만나 정을 나눴다고 한다. 이처럼 신녀봉은 산봉우리에 걸려있는 구름과 안개의 모습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 중국정부에서 제공하는 무협 사진 )



장강 삼협 크루즈여행-16 무협 (Yangtze River Cruise Tour)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정말 멋진 곳이네요. 신녀봉 스토리도 재밌네요.

돌하나 계곡하나에 이름을 붙이고 전설을 만든 중국인들이 대단하게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약주 한잔 드시면서 보시는 경치는 어떠신가요? 오늘도 제 눈이 호강을 하고 갑니다. ^^ 앞으로도 많은 여행기 공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format 를 만드셨네요. 사진이 크게 보여 아주 좋습니다

중국 정부가 찍은 무협 사진처럼 드론을 사용해서 항공 사진처럼 찍고 싶은마음이네요 ㅎㅎ

하늘위에서 본 경치가 정말멋져요. 드론이 답인데 규제가 많아 띄우기가 쉽지 않아요

무협이 그 무협이 아니군요 ㅎㅎ 어느파 얘기지 하면서 계속 봤네요 ㅎㅎ

ㅎㅎ 무협지를 많이 보신듯하네요

와~~~ 강이 엄청 크네요. 경치도 좋고요. ^^

앵자강은 길이도 6300km 로 길고 이용을 정밀많이 하고 있었어요.

중국은 역시!라는 말이 나올 만큼 멋진 풍경이네요!

나라가 크서인지 경치좋은곳이 정말 많아요

아무래도 제 버킷리스트에 넣어야겠어요~
멋진 사진과 글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적을 가지고 간다면 여행은 단지 노는건 아니죠

오메~ 산 경사가 장난이 아니네요~ 죽기전에 한번 다녀와야겠습니다!!

여행은 기회될때 무조건 가야합니다. 다음에는 없어요 ㅎㅎ

Hello my friend how are you? Nice to meet you again. Wonderful place you shared . To see this pictures seems really the world is very beautiful..

Thank you so much for visiting my blog nearly everyday.

엄청난 규모군요.

한강 주위엔 이런 협곡이 없을까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30.04
ETH 2656.44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