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Firenze] 피렌체 구경~ 단테의 집 그리고 베키오 다리.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Europe 

2019.03.27 ~ 2019.04.19


 Italy Firenze 04.03 
Museo casa di Dante Alighieri
Ponte Vecchio 

7일차 여행코스



식사를 마치고 두오모통합권을 써서 종탑을 올라가볼까 싶어 들렀습니다. 그런데 4월4일 티켓이라 안된다고.. ㅋㅋ 내일 다시 오라네요. 피렌체 머무는 동안 근교 여행을 많이 잡아둬서 시간 있을때 하나 해두려던 계획은 어긋나고, 그럼 단테의 집을 들러보자며 이동을 했습니다.


골목에 들어서니 가이드와 함께 설명을 듣는 분들이 보이더라구요. 단테의 생가인데 지금은 박물관으로 사용중인거 같아요. 저흰 들어갈 생각은 없고 지나가는 길이라 역사를 느끼러 살짝 들러보았어요.


단테는 피렌체의 대표 작가(시인)라고 할 수 있는데, 전 아직 책을 읽어보진 않았어요. ㅋㅋ 1300년대 책이니 고전문학이죠.ㅎㅎㅎ 선 방문 후 독서를 해보려했으나 게으름으로 아직도.. 못 읽어본 ㅠㅠ 겨울내로는 읽어야겠어요! 단테는 신곡이란 책과 베키오 다리에 담긴 베아트리체와의 사랑이야기가 유명합니다.


베키오 다리를 향해가던 중 시뇨리아 광장을 만났습니다. 피렌체에서는 예전부터 중요한 일이 있을때면 이 광장에 모였다고 하는데 피렌체 여행하다보니 여길 진짜 많이 지나게 되더라구요. ㅋㅋㅋ

르네상스의 도시 답게 많은 조각들로 꾸며진 광장입니다. 넵튠분수, 다비드, 헤라클라스, 등등 !


넵튠 분수 옆 돌바닥에 박혀 있는 둥근 금속은 사보나롤라가 1498년 부패한 군주와 교회를 타도한 죄류 화형에 처해진 곳을 표시해든 것이다. 그의 죽음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기념식을 연다.

미리 공부하면서 이걸 찾아보고 싶었는데 돌바닥과 금속은 이게 그건가? 갸웃하며 찍어보았습니다. 이럴땐 가이드가 아쉬워요. ㅋㅋ


안에도 들어가볼 수 있더라구요.


귀여운 오줌싸개 동상이 있네요. 살짝 보고 나와 또 이동합니다.


ㄷ자 모양의 건물의 우피치미술관도 지나게 되네요. 앗 레오나르도 다빈치다! 하며 기념 사진 남기구요. ㅎㅎ 기둥마다 유명인의 조각이 있어요.


드디어 만난 베키오다리! 그림으로도 많이 그려지는 곳이더라구요. 강물에 비치는 모습이 참 멋져요.

베키오 다리엔 단테의 사랑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단테는 10살에 아버지를 따라간 장소에서 베아트리체를 만나 첫눈에 반합니다. 그 때 베아트리체는 9살이라네요. 그러나 당시의 결혼 풍습대로 각자 부모님이 정해준 다른 사람과 약혼, 결혼을 하게 됩니다.
첫 만남 이후 딱 9년만에 베키오다리에서 둘은 마주쳤고, 베아트리체는 단테를 알아보고 인사를 건냅니다. 단순한 인사였을 수도 있지만 단테는 그 날 밤 사랑의 신을 목격하는 꿈을 꾸고, 그 날부터 베아트리체를 향한 사랑을 담은 시를 씁니다.
그러나 그녀는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게되고 단테는 베아트리체를 그리며 적은 시를 엮어 새로운 인생(1295)이라는 책을 냅니다. 베아트리체가 사망한 직후, 충격을 받은 단테는 마음의 위안을 찾아 광범위한 독서에 몰입하고, 그런 독서 체험으로부터 중세의 종교 및 사상의 총체라고 할 수 있는 철학 서사시 신곡의 기본 구조가 마련된 것으로 여겨진다고 하네요.


예전에 베키오다리는 정육점, 도축업자, 가죽세공품이 즐비한 곳이었는데, 1565년 메디치가문의 코시모1세가 고기비린내를 견디지 못해 다 내쫓고 금 세공인과 귀금속 상점을 들였다고 합니다.

지금도 다 귀금속 가게에요. 블링블링해서 눈으로만 봐도 즐겁더라구요. 옛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려고 많이 노력한거 같아요. 진열장 위에 덮개 같은게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어둑해지려하네요. 다음은 석양을 보러 미켈란젤로 광장을 갑니다. 언덕을 올라야기에 목이 마를까 싶어 마실걸 사서 걸어가봅니다.

to be continue..



여행지 정보
● 이탈리아 피렌체 플로렌스 Via Santa Margherita, 단테 박물관(8유로)
● 이탈리아 피렌체 플로렌스 Ponte Vecchio, 베키오 다리



[travel-Firenze] 피렌체 구경~ 단테의 집 그리고 베키오 다리.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sct' 운영에 대한 아쉬움(부제 : 자신의 잘못임에도 불구하고..)

아쉬움이 있다는거지 불만과 불평은 아닙니다.

Sort:  

유럽여행 자극하는 사진이네요!! 잘 보구갑니다!

유럽은 갈 곳이 너무나 많죠. 다음엔 경유해서 저가항공 타고 또 가보고픕니다.

친절한 여행기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와... 건물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강을 끼면 늘 더 멋져보여요. 한강도 참 멋지자나요~~

써니님 글 덕분에 피렌체에서의 많은 추억이 떠올랐어요 :) 피렌체 여행기는 언제 봐도 좋네요.

감사합니다^^ 여행은 추억 쌓으러 다니는거 같아요. 저도 포스팅하며 추억속에.. 호호

구경잘하고 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넵! 감사합니당^^

구경. 잘 했어요

헤헤~ 오랜만에 뵙네요^^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감사합니다.

마지막사진 2장은 엔토파즈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ㅇㆍ어떨까요?

오 사진 괜찮나요? 한번 알아볼게요~~ ㅎㅎ

여행소개가 오래된듯한데 퍙소에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듯요. 덕분에 많은 사진들 구경하게 됨니다.^^

포스팅하려고 사진을 열심히 찍어왔지요. 어서 포스팅을 마쳐야 제 폰도 가벼워질텐데 ㅋㅋㅋ 게으름으로 더디게 올리고 있습니다. ㅠ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001.12
ETH 3485.03
USDT 1.00
SBD 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