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Barcelona] 'less is more' 미니멀의 정수 바르셀로나 파빌리온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Europe 

2019.03.27 ~ 2019.04.19


 Spain Barcelona 03.31
Pavelló alemany 

4일차 여행코스



파빌리온은 짝궁이 꼭 가보고 싶다고 해서 들렀습니다.


짝궁은 건축학을 전공했고, 건축일을 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건물이라며 보고파하기에 전 대단한 건물을 상상했습니다. 왜냐면 이름도 뭔가 멋있고, 바르셀로나에선 뭐든 다 큼직큼직했어서요. ㅋㅋ 그런데 주차장 공터에 있는 공중화장실인 것 같은 건물이 파빌리온이라지 뭐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당황스러웠죠. ㅋㅋ 어? 이거라고? 이게 파빌리온? 정말? 했습니당. ㅋㅋㅋ

이 유명하단 건물을 화장실로 느낀 그때의 감정이 지금도 파빌리온이란 이름만 들어도 생각나 웃음이 먼저 나네요. ㅋㅋ 그러나 설명을 들으면 꽤나 멋진 곳이 됩니다. 아는만큼 보인다? 랄까요.


입장료는 €5(약 ₩6,500)입니다. 저흰 꽤 알뜰하게 여행중이었기에 짝궁 혼자 보고 오라고.. 벤치에 앉아있겠다고 ㅋㅋㅋㅋㅋ 하였으나 절 혼자 둘 순 없다며 짝궁은 2인을 결제했고 결국 함께 들어갔습니다.


1929년에 바르셀로나 엑스포(만국박람회)가 열렸는데 파빌리온은 당시 독일관으로 만들어진 건물이라고 합니다. 파빌리온이라는 말을 정확하게 우리말로 표현하긴 어려운데 가건물, 임시건물 이런 느낌으로 생각하면 된다네요. (짝궁이 설명을 돕고 있습니다 후후^^)

나중에 이런 집 지어 달라니 추워서 못산답니다. ㅋㅋㅋㅋ


이 건물에 대한 지식이 없던 제겐 가평의 독채펜션, 한남동의 고급빌라같은 느낌을 받게 했습니다. (밖에선 화장실인줄 알았으면서 ㅋㅋㅋ 들어오니 물도 있고 대리석이라 좀 좋아보이더라는 ㅋㅋ)


재료도 만져보고 책자도 보고 ㅋㅋ 열심히 보는 짝궁. 전 다 보고 나와서 사실 입장료 아까워서 사진 열심히 찍었다라는 말을 했는데 짝궁도 똑같았다며 ㅋㅋㅋㅋ 그래서 그렇게 열심히 보고 찍었구나 끄덕끄덕~^^


1929년에 이런 세련된 건물이라니. 놀랍지 않나요? 그 당시 우리나라는 너무나 슬픈 시간이네요. ㅠ
쨋든, 지금이야 흔해빠진 디자인일수는있지만 그 당시로서는 충격적인 디자인이었던거죠. 물 위에 유리가 있고 그 위에 슬라브가 둥둥 떠있는거같은 느낌이었고, 엄청난 찬사를 받은 건축적으로 한 획을 그은 작품이 됩니다.


그리고 이걸 설계한 미스반데로에는
르꼬르뷔제, 프랭크로이드라이트와 함께 근대 3대 건축가로 꼽힙니다. (짝궁이 가장 좋아하는 건축가가 미스반데로에라고 하네요.)


파빌리온은 엑스포를 하며 전시를 위해 지은 임시건물이라 올림픽이 끝나고 해체를 했는데 건축적으로 가치가 있는 건물이라 다시 복원을 한 거라고 하네요. ㅎㅎ

짝궁이 앉아있는 의자도 바르셀로나체어라고 유명한 의자라고 하네요. ㅎㅎ 앉아보니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이네요. 근데 서구적인 디자인인지 발이 안닿..ㅋㅋㅋ


이 건축가가 한 명언중에 less is more라는 말이있는데, 미니멀리즘을 추구했다고 합니다. 이 분은 예술과 건축을 위한 학교인 바우하우스라는 곳의 마지막교장이었는데 바우하우스는 현대 미니멀리즘의 효시라고 해야할?곳으로 ㅋㅋ 애플, 브라운 등 깔끔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하는 기업들이 영향을 받은 곳이라고 하네요. 몬드리안 화가도 바우하우스의 영향을 받았고, 칸딘스키는 바우하우스의 교수였다고 합니다.

이리 듣고 보니 참 대단한 곳!!^^


열심히 기념 사진을 찍어주고 이제 저녁을 먹으러 가봅니다!^^

to be continue..



여행지 정보
● 스페인 바르셀로나 Avinguda Francesc Ferrer i Guàrdia, 바르셀로나 파빌리온



[travel-Barcelona] 'less is more' 미니멀의 정수 바르셀로나 파빌리온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hodolbak-aaa님이 sunny1124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hodolbak-aaa님의 [한줄리뷰이벤트] 인물열전 - 배우 '한석규' 를 바라보는 이웃분들의 생각! & 그리고 리뷰를 부탁해!!^^

...ogood.aaa
한석규 많은 영화가 있지만 쉬리, 넘버3, 접속 등이 생각나네요.


sunny1124왕이 참 잘 어울리시죠. 뿌리깊은나무 정말 재밋게봤어요!^^ 한석규님은 얼굴만 봐도 음성지원되지 않나요? ㅎ...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감사합니다^^

요 며칠 방문을 못했네요. 즐거운 주말보내세용~^^

주말동안 비가 계속이네요. 습습하지만 알찬 주말 보내셨길요^^

Hi @sunny1124!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305 which ranks you at #833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835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5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8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ngratulations @sunny1124!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375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4000 repli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앗 어쩐지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 건물이려니 했더니... 대학교 다니면서 배웠던 디자인 역사에서 배웠던 3대 근대건축가의 작품이네요 ㅎㅎㅎ

앗 건축을 전공하셨군요!^^ 네 책에 나온다더라구요 ㅎㅎㅎ

아 아닙니다. 건축은 아니고 디자인이었습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I just stopped by to say that your post has been selected as a daily Featured Post of my personal curation project! You can find the daily Featured Post HERE.
I upvoted your contribution and I put it on the list because to my mind your post is what I call a quality content!
I am @miti, a manual curator that shall make available all his Steem Power to authors deserving of support. Let's make STEEM great again!
Have a nice day and keep up the good work!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968.82
ETH 2633.99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