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길 [Cheong Wa Dae - gil, Seoul]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가끔 삼청동 나가면 밥먹고 잠깐 산책하기 정말 좋은 청와대길~
나무가 많아 쾌적하고 예쁘고 조용하고 청와대 앞길이니 대한민국에서 가장 안전한 길이라 ㅎㅎ;; 여유있게 산책할 수 있다

삼청동 학고재에서 그림 보고 나오는 길 벽돌 담과 분홍 꽃

갤러리 맞은편 경복궁 돌담을 따라 조금 가다 보면 전엔 경호원(?사복경찰?)들이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 체크하고 좀 수상해 보이는(?)특히 남자들은 길게 검문을 하곤 했는데 요즘은 자유롭게 올라가면 된다

돌담길 커브 돌면 바로 보이는 춘추관~ 뉴스에서 자주 들어본 곳이다

경복궁 돌담을 따라 계속 기분 좋은 산책길~
사진 찍어도 되나 살짝 걱정했는데 아무도 뭐라는 사람 없고 인터넷 검색해도 관련 포스팅과 사진이 많아서 마음놓고 찍었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살짝 긴장이 되었다.

여기쯤에서 사진에 작게 보이는 경호원 분이 잠시 길을 막았다.
곧 헬기가 이륙할텐데 먼지 같은게 떨어져서 불편할테니 기다렸다 가란다.
그렇잖아도 평소보다 유난히 경호원이 많아서 왠일인가 싶어 슬쩍 여쭤봤다. (오지랖이라니 ;;)

어디 가시는건가요? (주어 없음)

경호원 분 잠시 망설이시다가

ㅇㅇ가셨다 방금 돌아오셨어요

날아오르는 헬기도 찍었지만 왠지 올리면 안될 것 같다 ^^

중앙 분리대의 노란꽃과 태극기

경복궁 광무문
청와대가 지어진 자리는 예전에 경복궁의 후원이었기 때문에 당시 경복궁에서 후원으로 이어지는 여러개의 문들 중 하나였던 것 같다

경복궁 신무문
경복궁 관람후 이 문을 통해 나와서 청와대 본관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는 곳이다

본관이 가장 잘 나오는 곳이라고 포토스팟이 표시되어 있다

싱그러움 가득~

청와대 사랑채 앞 꽃밭
사랑채는 한번도 안들어가봤는데 다음에 한 번 들어가 봐야겠다


잠깐 전시회 홍보 ^^ (관계자 아닙니다~)

삼청동 학고재 갤러리에서
'우리가 되찾은 천재 화가 변월룡' 전을 오늘 5월 19일까지 합니다
그림에 관심있으신 분은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전시회에요
강추합니다
엔토파즈 통해 별도로 소개해 드리고 싶은데 언제가 될지 몰라서요 ^^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와대로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소격동 삼청로 학고재갤러리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효자동 효자로13길 청와대사랑채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사직로 경복궁 신무문



청와대길 [Cheong Wa Dae - gil, Seoul]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13세 이하 어린이는 유튜브 활동이 제한된다고 하네요

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Sort:  

가로수길 걸으면 기분이 좋아질것 같아요~

네 저는 괜찮더라구요~ 감사합니다~ ^^

사싱그러운 사진표현 참 잘하네요 그리고 내일학고제가봐야겠어요 마감이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나뭇잎이 우거진게 정말 예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

Congratulations! I just stopped by to say that your post has been selected as a daily Featured Post of my personal curation project! You can find the daily Featured Post HERE.
I upvoted your contribution and I put it on the list because to my mind your post is what I call a quality content!
I am @miti, a manual curator that shall make available all his Steem Power to authors deserving of support. Let's make STEEM great again!
Have a nice day and keep up the good work!

thank you~ :)

You're welcome!

big-tree-3443533_960_720.jpg

아낌없이 주는 나무 보팅하고갑니다^^

오늘의 링크 : https://steemit.com/kr/@best-live/rwga7
내용 : 아낌없이 주는 나무 리스팀 이벤트 항시로 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휴일 잘 보내세요!
죄송하게도 제가 리스팀은 거의 안하지만 ^^;;
프로젝트 항상 응원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경복궁은 몇번 가본적이 있는데 청와대길 가볼 생각은 한번도 안해봤네요 ㅎ
라라님 포스트 보고 가보고 싶어 졌네요. 한번 가봐야 겠어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제 주변에도 의외로 여길 안가본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완전 강추! 제가 정말 애정하는 산책로입니다 ^^

트립스팀내에 새로운 트레블러님들이 여행기를 작성해주셨습니다. 열심히 활동해주실 수 있도록 댓글로 응원해주세요(짝짝짝)~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서 1박 2일 (@lsk626): https://kr.tripsteem.com/post/tt20190519t083427225z
[안동팸투어] 다시 찾은 안동(@cryboy707):https://kr.tripsteem.com/post/tt20190518t112001215z
함께라서 더 즐거운 안동(@sewonkimt): https://kr.tripsteem.com/post/tt20190518t045729084z
안동1박2일코스(@lazybonn): https://kr.tripsteem.com/profile/lazybonn/tt20190516t233537353z
2시간 안에 끝내주는 로마여행_1화(@luckystrikes) : https://kr.tripsteem.com/profile/luckystrikes/tt20190519t081338449z

"대한민국에서 가장 안전한길"...씁쓸하면서도 잼난 말이네요..

ㅎㅎ 그냥 쓸말이 생각 안나서요 ^^;;

앗 sklara님 청와대를 한번도 안가봐서 관람을 가볼까 오늘 아침에 알아봤는뎅ㅎㅎ sklara님 포스팅 보니까 더 가고싶어졌어요!! ^~^

청와대 관람 저도 가보고 싶어요~ ^^
라멘걸님 다녀오신후 포스팅 해주시길 완전 기대할게요 ^^

마감날은 오전에걷어 가니까 내일밖에 볼수없겠네요
핸드폰으로 쓰니까 손까락 잘못놀리면 다 쓰기전에 날라가버리네요 젊은사람들은 웃읍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앗 전시회는 오늘까지였습니다 ㅜㅜ;
우습다뇨 별말씀을요~ 저는 핸드폰으로는 불편해서 컴퓨터로만 스팀잇 하는걸요. 정말 대단하시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


http://www.hakgojae.com/ko/page/1-3-view.php?exhibition_num=346&pageNo=1&f_num=1&exhibition_nums=346

혹시 궁금하실까봐 전시회 링크 첨부했습니다 ^^

오늘이 십칠인줄알았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몸은 회사에 있지만 사진만 봐도 산책한 느낌이네요. 감사합니다. ^^

에고 오늘도 출근하셨군요 ㅠ
잠시 눈으로나마 산책하셨다니 다행이에요~
얼른 퇴근하시게 되길 바랍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268.51
ETH 3201.96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