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길 [Samcheongdong Gil, Seoul, Korea]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연휴 첫날 오랜만에 친구 만나서 밀린 수다와 함께 스트레스 풀 겸 삼청동에 나갔는데요..아시다시피 낮에 가면 관광객들로 넘쳐나는 곳인데 늦은 시간이라 여유 있게 산책했네요~
우연히 카누 시그니쳐 전도 둘러보았는데 잠깐 분위기 느껴보시죠 ^^


정말 예쁜 길인데 겨울이라 나뭇잎이 없으니 스산해 보인다

시내 나갈 때 마다 느끼는 거지만 서울도 다른 나라 수도에 뒤쳐지지 않게 정말 멋진 관광지인 것 같다. 특히 우리나라의 치안은 세계 최고수준!!

벽화며 작은 가게들 꾸며놓은 것도 여행자의 입장이라면 사진 찍고 싶은 곳일 듯..내가 다른 나라 가서 예쁜 거리를 보면 마구 찍어대듯

저녁 먹고 나오니 어느새 어두워져서 조명들이 켜져 있는데 제법 분위기 있다

평소엔 북적거려서 자세히 못 보고 지나쳤는데 군데 군데 설치된 조각 작품들이 많다

트립스팀에서 어떤 분이 올려주신걸 얼핏 본 것 같은데 ...지나가다 우연히 발견하고 친구가 들어가 보잔다
카누에서 나온 신제품 카누 시그니쳐를 홍보하기 위한 전시회인가보다

들어가니 시음부터 하라는데 사실 저녁이라 커피 마실 생각은 없었다. 그런데 뚜껑만 열지 않으면 컵을 들고 전시회장을 둘러봐도 된단다.

그 말에 혹해서 ㅎㅎ 커피 한 잔을 컵 두 개에 나눠 담아 주십사 부탁 드렸다. 커피잔을 들고 전시회장을 둘러보는 호사를 또 어디서 누려보겠나!! 맛은 그냥 그렇다 ㅎㅎ

제법 깔끔하게 꾸며져 있어서 낮에 왔으면 커피 마시며 잠시 쉬어가도 될듯한 분위기

커피콩을 재료로 한 듯한 작품들인 듯..

제품 홍보차원이긴 하지만 이런 아이디어도 괜찮은 것 같다
작가들에겐 작품활동을 지원해 주는 것이고 소비자들에겐 임시지만 문화공간을 제공해주고..

발이 그려진 곳에 서서 들으면 빗소리가 들린다

무심코 봤는데 친구가 자세히 보더니 스피커를 이용한 작품이라고 알려준다

층별로 주제를 달리한 작품들이 전시되어있다
모든 주제는 결국 좋은 커피를 만드는 대자연의 요소들이란다

구름

빛(태양)

마지막은 바람을 주제로 한 옥상이다

바람방향에 따라 돌아가는 작품들이 설치되어있다
거대한 바람개비인 셈인가

공유님도 열일하고 계시네 ㅎㅎ

옥상에서 보이는 서울의 야경도 제법 예쁘다

돌아오는 길 인사동 입구
거리 연주회도 흥겹고 젊은 친구들에겐 한참 즐거울 시간
우린 집으로 향했다 ㅋ;;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동 삼청동길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동 삼청로 갤러리 카누 시그니처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인사동길



삼청동길 [Samcheongdong Gil, Seoul, Korea]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야경이 또다른 매력을 선사하네요 ~

조명도 예쁘고 무엇보다 조용해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Congratulations @sklar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6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70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매일 1포스팅 보팅남깁니다. 편안한 밤되세요~
오늘도 디클릭!

감사합니다~ ^^
이틀만 지나면 다시 주말이네요
활기찬 하루 되세요!

크 ~~ 사진이 예술이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많이 부족한걸 잘 알지만...칭찬해주시니 그저 감사합니다 ㅎㅎ
@june0620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전 구름 모양이 제일 예쁘네요 ^^;

그렇잖아도 저 구름앞에 포토존을 마련해 두었더라구요~ ^^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멋져요~
가보고 싶어요~^^

주변에 경복궁이나 현대미술관 인사동 등이 가까우니 한번쯤 나들이 하실만 합니다~ ^^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응답 감사해요~ 짱짱맨!

서울은 역시 매력있는 도시입니다.
관광객이 많이 붐비는 곳이나 기업들이 밀집된 지역의 교통체증은 살인적이긴 하지만 도시의 규모나 시스템으로 따지면 정말 잘 정비된 세계적인 도시인것 같아요.
앞으로 환경과 전통을 잘 보존 해준다면 더 멋진 서울이 될것 같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말씀하신 단점들도 분명 존재하지만 그럼에도 매력적인 도시인건 확실한듯요~ ^^
감사합니다!

공유님 열일 하시고 계시다는 멘트에 빵 터졌어요 ㅋㅋㅋㅋㅋ 설날의 마지막 날이네요 ^^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재밌게 읽어주셨다니 감사합니다~ ^^
@snackplus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보니까 kr커뮤니티에 좋은 일이 생길것 같던데 중요한 역할을 하신다구요..활약 부탁드립니다!

한 때 데이트하러 자주 가던 삼청동이었는데, 어느덧 마지막으로 가본지 10년도 훌쩍 지났네요. 사진만 봐서는 비슷한 느낌인데, 그때 그 맛집들이 아직 남아있을지 궁금해요.

10년이면..많이 변하긴 했습니다~
너무 북적거려서 저도 자주는 안가는데 수와래, 진선 북카페 등 몇 군데 남아있구요 새로운 가게가 많이 생겼어요.
골목 안쪽의 제가 모르는 맛집들도 남아 있을 수 있겠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9181.56
ETH 2521.00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