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 내가 소개하는 여행지] 용눈이 오름과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글을 쓰려고 정확한 정보를 위해 검색하다 보니 이젠 제법 유명해져서 '내가 소개하는 여행지'라는 제목이 의미 없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제주도의 수 많은 볼거리 중 용눈이 오름은 제가 정말 애정 하는 곳이라 혹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하고 싶습니다


오름은 한라산을 중심으로 제주도 전역에 걸쳐 분포하는데 그 수는 360개 이상으로 알려졌다.
...
오름은 또한 제주도 사람들의 생활 근거지로 촌락의 모태가 되었다. 사람들은 오름 기슭에 터를 잡고 화전을 일구고 밭농사를 지었으며 목축을 했다.
...
오름은 제주도 사람들에게는 죽어서 돌아갈 영혼의 안식처와 같은 곳이다. 그러나 현재 오름은 경작지의 확대, 도로와 송전탑 건설 등으로 인해 경관이 많이 훼손되었다.

다음백과 발췌

제주도가 좋아 서울생활을 정리하고 제주도로 내려간 H로부터 용눈이 오름을 소개받기 전에는 오름이 무엇인지 용눈이 오름의 존재조차 몰랐다

사전엔 어려운 용어로 설명되어있지만 작은 분화구를 중심으로 주변에 쌓인 화산체로 이해하면 되려나...

우리가 갔을 땐 11월이라 바람이 많이 불었다 보슬비 마저 내리고 있었는데 오르막길엔 소 똥이 가득해서 발을 딛기가 좀 힘들긴 했다 ㅎㅎ

걷기 편하게 만들어 둔 길 위에도 소들이 모여 있어 지나가기가 무서웠는데 이곳을 여러 번 와본 H 얘기론 소들이 너무 순하다고 건드리지만 않으면 된다고 했다

아니다 다를까 가까이서 본 소의 왕방울 눈은 너무 순하고 착해 보여서 잠깐 머리를 쓰다듬고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혹시라도 놀랄까봐 자제했던 기억이 난다

소떼들을 지나자 우리 눈 앞에 펼쳐진 모습은

안쪽으로 보이는 분화구의 곡선도 선이 부드러운 능선도 한 걸음 걸을 때마다 바뀌는 풍경도 모두 숨막히게 아름다웠다

우린 비바람과 싸우느라 좀 더 걸렸지만 ..한 바퀴 도는데 한 시간 정도 걸린다고 한다


용눈이 오름을 걸은 후엔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에 가야 한다
두모악은 한라산의 옛이름 이라고 한다

김영갑님은 충남 부여 태생의 사진작가 이신데 제주도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아예 제주도로 거처를 옮기시고 돌아가실 때까지 제주에 거주하시며 작품활동을 하셨다고 한다
그런 그분이 생전에 유난히 사랑하셨던 곳이 용눈이 오름이다

김영갑님이 찍으신 용눈이 오름 사진을 보고 있노라면 눈물이 난다고 이곳을 소개해준 H는 얘기했다

나는 눈물을 흘리진 않았지만 그 말이 어느 정도 이해는 됐다
오름 구석구석을 손끝으로 어루만지듯 찍으신 사진들...제주도에 대한 용눈이 오름에 대한 애정이 없인 나올 수 없는 작품들이라는 것이 문외한인 내 눈에도 보였다

지금도 있는진 모르겠으나 당시 갤러리 뒤쪽에 무인카페가 있었다
제주도를 여행하며 인상적인 것 중 하나가 군데군데 있는 무인카페들이었다

용눈이 오름...계절마다 다른 매력이 있을 것 같아 다시 가보고 싶은 곳이다

http://www.dumoak.co.kr/


여행지 정보
● 제주시 구좌읍 용눈이오름
●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로 김영갑갤러리 두모악



[응모: 내가 소개하는 여행지] 용눈이 오름과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처음알았어요
이런 아름다운곳도 있었군요
덕분에 구경잘하고 갑니다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글 올린 보람이 있네요 ㅎㅎ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멋진 풍경부터 갤러리에 카페까지 좋은 코스네요!

그러고보니 하루 코스 되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제주도는 언제 봐도 좋은데 직접 가면 더 좋겠죠~ ㅎㅎ

그쵸~ 언제가도 좋은 제주도 입니다 ㅎㅎ ^^

용눈이 오름 정말 멋있어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다녀 오셨나봐요~ 감사합니다~ ^^

Congratulations @sklar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4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 pos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thank you so much for your support!

제주의 아름다움이 잘 묻어 나네요 ^^ 좋은 글 사진 잘 봤습니다 ㅎ

오래전 사진이라 좀 걸렸는데..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

마지막 사진 "웃자" 이사진이 젤 마음에 와 닿는데요

벌써 그저께 사진이였네여;; 잠들기전에 봤던 마카오 여행기 사진중 하늘이 파도 치듯 정말 아름다웠던 사진을 보고 잠들면서 내일 꼭 보팅과 댓글을 남겨야지 했는데 스몬에 빠져있어 이제야 찾아와서 여기에 댓글 남깁니다. 오늘도 웃는 하루 보내세요 ~ 트립클로 히히

스몬 열심히 하시네요~ ^^ 감사합니다
저도 답방 다녀왔지요 ㅎㅎ @skymin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오름이 아늑하게 느껴집니다. 분화구 고인 물에 들어간 소는 혼자이네요.

실제론 바람때문에 힘들었습니다 ㅎㅎ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목욜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3060.85
ETH 3455.1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