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세리 성당 [Gongseri Catholic Church, Korea]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유명한 공세리 성당에 저도 가봤습니다~ 아산이 평택에서 가깝더군요
얼마전에 공세리 성당 포스트도 올라왔던데 같은 장소지만 사람마다 시선은 다르므로 제 사진도 올려보겠습니다~ ^^


오전에 절(수도사)에 갔다가 오후엔 성당이다 ㅎ 어렸을 때 친구 따라 성당에 한 번 가봤는데 엄숙하고 성스러운 분위기가 맘에 들었던 기억이 난다

드라마도 많이 찍었다던데 성당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내가 본 드라마는 하나도 없다;;;

근대양식의 성당 건물 자체도 예쁘지만 나무가 많아서인지 어느 방향에서 봐라봐도 예쁘다
나뭇잎이 무성한 계절에 오면 더 예쁠것 같긴 하다
아님 눈이라도 내리면 그림이 정말 근사할듯...

성당 아래쪽에 순교자의 무덤도 있다
자신들의 신념을 위해 목숨을 바친다는것...나는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기에 그저 존경스럽다

십자가의 길을 잠깐 걸었다
예수님이 사형선고를 받고 십자가를 지시고 죽으시고 묻히시는 과정을 담은 조각이 설치되어 있다

친구들이 잠시 발걸음을 멈추길래 봤더니 십자가에 못박히시는 장면이다
이렇게 살아계신 상태에서 못박히신 다음 십자가를 세웠다 한다

부속건물도 예쁘고

가로등도 조금은 예스럽고
사진찍는 커플들이 많던데 밤에 조명이 켜지면 더 근사한 데이트 장소가 될듯..

내부는 촬영금지라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천장에 크게 쓰여진 성경말씀이 한글 고어체라 마치 시간여행을 하듯 신기했다

여행 가서 교회나 성당에 들어가게 되면 종교는 없지만 잠시 기도를 한다
장소가 주는 엄숙하지만 편안한 느낌이 좋아서인지 무사히 여행을 마치길 그리고 가족의 건강을 함께 빌게 된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 공세리 성당



공세리 성당 [Gongseri Catholic Church, Korea]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다음주에 아산 갈일이 있는데
기회되면 한 번 가봐야겠네요!

가보실만 합니다~ ^^
저는 단풍철이나 눈 내리면 사진찍으러 다시 가고 싶더라구요
감사합니다!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짱짱맨!

드라마에 나올 만 하군요~
경치도 그렇고 성당과 주변 풍경이 어울려 참 예뻐요~^^

동기화 오류로 어제 저녁에 올린 글이 이제야 트립스팀에 올라왔네요 ^^;;
주인공들이 집안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하는 장면에서 주로 나온다는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

이 성당에 많은분들이 가시네요. 다른시선의글 잘봤습니다.

이번에 평택 여행중 우연히 들렀는데 글 올리려고 봤더니 트립스팀에 이미 올라와 있더라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

Congratulations @sklar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5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600 commen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Thank you very much for your support!
Because of my low vote-weight , I don't think it's very useful to vote your comment.
I promise I 'll upvote your latest post whenever I find one!

성당이라는 공간은 분위기가 참 잔잔하고 엄숙한 것 같아요.
외부에서 보아도 느껴지는 엄숙함이 있네요.
마음의 평화가 필요할때 한 번 들러보고싶어요!

건축물도 예쁘지만 말씀처럼 분위기때문인지 차분해져서 좋더라구요~ ^^
감사합니다!

아이가 좀 더 크면 이런데도 다닐 수 있겠죠???

아직은.. 노는 것만 찾아다니는 듯 하네요. ^^;

아기가 아직 어린가봐요~ ^^
글쵸 아무래도 아이가 어리면 아이 위주로 동선이 결정될것 같아요~
좀 더 자라면 좋은곳 많이 다니시면 돼죠!
감사합니다!


아 근데 하이원에서 스키타고 오셨으면 저보다 더 멋진곳 다녀오신것 같은데요 ㅎㅎ ^^;;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화욜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현재 버젼에서 동기화 이슈가 조금 있습니다. 이부분은 저희가 지금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중입니다.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아닙니다~ 망설이다 댓글 남겼는데 바로 해결해주셔서 든든합니다! 고맙습니다 ^^

이름이 재미있습니다. 성당 그리고 앙상한 가지~~~ 겨울~~

본문에 소개가 부족했네요 ㅎㅎ
마을 이름이 인주면 공세리 라서 공세리 성당인가 봅니다.
조선시대 세금을 거두던 기관인 공세청이 있던 자리라서 이름이 그렇다는군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4294.06
ETH 3427.66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