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팀 trips.teem| 메탈릭한 기억, 베이징 751 D-Park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751 D-Park, 베이징


"metallic" in Beijing @replayphoto


재작년 베이징 디자인위크 Beijing Design Week가 열렸던 751 D-Park는 폐공장-발전소에서 예술-디자인 구역으로 변신한 곳입니다 (798 Art Zone 내에 위치).

지난주의 '토끼를 구해줘'처럼, 한참 전에 이 사진들 중 일부를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 첫 트립스팀에 마침 생각나서. 보신 분이 별로 없을거라는 핑계로 약간 재활용을 하고 있는데 그래도 복.붙은 안해야죠?
사진 추가, 글 다시- 어쨌든 전과 조금 다른 포스팅입니다.



seoul-beijing_steemit_03.jpg

798 Art Zone 전체는, 혹시 중간중간 갤러리 전시까지 본다면 종일 돌아다녀도 모자랄 만큼 넓습니다 (저도 751 D-Park에 전시하러 갔죠).

갤러리를 비롯해서 디자이너 샵 (패션이 다수), 공예 계통의 공방, 카페-레스토랑 등도 구경하기 심심치 않게 많이 있어요.

그러니 이런 쇠붙이 사진보다 예쁜 카페 사진을 보여드려야 호응이 있겠지만
저에겐 카페나 아트샵보다 폐공장의 금속성 흔적이 더 인상적이었고, 나름 'metallic'이라고 이름붙인 사진들을 찍었습니다.

사실 전시장에 출퇴근하느라 751 D Park 구역인 이 건물들 외엔 그리 한가롭게 돌아다닐 시간이 없었다는.



seoul-beijing_steemit_04.jpg
seoul-beijing_steemit_05.jpg

751은 이런 메탈 느낌으로 아트존 내에서도 독특한 분위기입니다.

798도, 그 안에서 751도 소위 '접근성'은 별로 좋지 않고 어디서든 뚝 떨어져 있다는 느낌이었지만
베이징은 어차피 어디를 다녀도 꽤나 거리가 있고 (저만 그랬을까요...?) 택시비가 싸니까 독특한 사진 배경과 아트샵 구경 등을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가보실 만 합니다.



seoul-beijing_steemit_02.jpg

트립스팀이 구글맵을 지원하는지 몰라서 영문 주소만 적어둘께요.
4 Jiuxianqiao Rd, Chaoyang Qu, Beijing Shi, China, 100096

다음 트립스팀도 아마 친절-상세한 여행기를 쓰기는 어려울 것 같지만
오늘의 메탈릭처럼 사진이 어딘가에 집중된? 짧은 여행 기록을 남길 수는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steemit_back-door-(78).gif

리       ,       플                레                이








|트립스팀 trips.teem| 메탈릭한 기억, 베이징 751 D-Park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제가 찍으면 그냥 공장이네일거같은데
replayphoto님이 찍으시니 느낌있네요
구도나 이런거를 보고 찍어야 하나요?
보정도 하신거에요?

윽 막찍는데~ 감사합니다. 배경빨이죠 ㅎㅎ
대단한 보정은 없고 인스타 필터랑 정사각형으로 '잘' 자르는 정도예요 :)

요즘 이런 폐공장 느낌의 메탈릭 소재들을 활용한 커피숍들도 몇군데 있더라구염! 느낌이 좋더라구염 ㅎㅎ

오랜만입니다~ 금속성 느낌 좋죠!
그러고 보니 hide resteem이 생겼는데요? ^^

네 ㅋㅋ 좋은 기능이 생겨 만족입니다 ㅋㅋ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완전 독특한 여행기입니다. 사진 너무 느낌있습니다. 말씀주신 이슈는 금일 새벽에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앞으로도 여행기 많이 공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밤에 하는데. 거의 실시간 대화를 ㅎㅎ
멋진 서비스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많이 이용해주세요~

공허한 느낌도 드는 사진들이네요.. 잘 감상했습니다.ㅎㅎ

편안한 휴일이시죠? :)
녹슨 금속이라 공허감이 없진 않지만~ 공간 전체로는 구경 온 사람들도 많고 활기차답니다.

딱 글래스고 Glasgow가 생각나네요. 런던에 있을 때, 야간 버스 타고 가기 적당한 곳. 같은 스코틀랜드인데도 에딘버러의 밝고 컬러풀하고 다채로운 분위기와는 전혀 다른, industrial, metallic, dark, gray, ...

하늘마저 어두웠던 그 도시. 리플님 글과 사진을 보니, 나름의 역사와 스토리를 되새겨 보게 되네요 :)

그렇군요! 스코틀랜드는 안가봤지만. 어두움도 나름 매력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

느낌 좋네요 사진을 정말 잘찍으십니다!

방문 감사 ^^ 아래 열기구 (제 꿈인데!) 올리신 분이군요.
블로그 보러 가겠습니다~

ㅋㅋㅋ순간...어뷰져인가 했습니다 ㅋㅋ 이런것도 있군요 폐공장의 탈바꿈이라니 신선하네요

어뷰저 아니에요! ㅋㅋ 쇠붙이를 한꺼번에? 보는 게 흔치 않아서 새로웠습니다.
네덜란드 여행 올리셨군요. 이따 보러 가겠습니다~

공장도 사진으로 찍어놓으니 참 멋있네요.

방문 감사! 장강 여행기~ 틈틈이 잘 보고 있습니다 ^^

Hi @replayphot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256 which ranks you at #1952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88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864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0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7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ㅋㅋㅋㅋ 리플님 지난 포스팅 쓰기 있습니까 ㅋㅋㅋㅋ
왜 그 방법은 생각을 못했지... 어차피 저작권 나한테 있는거 써도 되지....ㅋㅋㅋㅋ
오랜만에 방문 했는데 좋은 정보 얻어 갑니닷!!!ㅎㅎㅎㅎ

그리고 마이님과 연말시상식 기대하겠습니다!!! 유명인도 초빙하시나요???ㅋㅋㅋㅋ

바빠서(핑계지만) 사진만! ㅋㅋ 포스팅은 새로 써야죠!! ㅎㅎㅎㅎ
시상식에는 태국에서 날아오신 지수오님을 초빙할까요? ^^

ㅋㅋㅋㅋㅋㅋ
가고싶네요 진짜...ㅜㅜ
내년에는 갈 수 있도록 준비해보겠습니다!!!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345.27
ETH 2427.57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