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트리에스테(Trieste)] 따분한 도시, 노숙하면서 맥도날드에서 3일간 살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이탈리아의 최동북단인 돌로미티 산맥 일부를 여행한 뒤, 쉥겐 조약 체류일인 90일이 거의 만기가 되어가는 통에 비쉥겐 국가 지역인 발칸반도로 넘어가기 위해 트리에스테(Trieste)로 이동합니다.
사실 트리에스테에서는 여행이 목적이 아니라 쉥겐기간 90일을 거의 꽉 채우면서 여행했던 사진과 기억을 정리하는데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밀린 블로그도 쓰고, 사진도 정리해서 같이 여행했던 동행들에게 보내주고 하다보니 시간이 모자라더군요. 또 특성상 노트북과 휴대폰을 충전하기 위해 전기를 계속 이용해야하다보니 맥도날드에 얹혀사는 모양새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3일... 아마 맥도날드 직원들은 저를 신기하게 생각했을 듯 합니다. 아침 일찍 방문해서 저녁 마감시간 때까지 죽치다 가는 외국인?!
마트에서 소스 하나 사서 주문한 햄버거에 추가로 뿌려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이탈리아에서는 맥도날드 free wifi를 쓰는데 특이사항이 있는데요. 그것은 나중에 다시 소개해보겠습니다.
3년이 지난 지금 왜 저렇게 노숙을 했을까..? 저렴한 호스텔의 도미토리에 머물면서 씻고, 밥먹고, 인터넷 쓰면 편했을텐데 왜 힘들게 그랬을까? 저도 갑자기 궁금증이 일어서 숙박업소를 검색해봤는데요..
여기가 가장 저렴한 곳이고, 그 다음은 3만원, 4만원을 넘는 금액이더군요. 노숙한 이유가 분명해집니다..
카우치서핑이라도 구할 걸 싶었는데, 제가 기억하기로는 당시에 노숙이 훨씬 편해서... 그리 했던 것으로... 그냥 공원 가서 잘 안 보이는 곳에 숨어서 자는게 카우치서핑을 통해 호스트를 찾아 연락하고, 요리해주고 번거롭더라고요.
뭐 어쨋든 오늘은 노숙 여행기로 트리에스테(Trieste)를 소개해봤습니다.
부킹닷컴 숙박비 10% 할인코드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사용하셔요 :D
--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여행지 정보
● Trieste, 트리에스테 이탈리아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저는 코박봇 입니다.
보클합니다 :) 저녁 맛있게 드세요~
감사합니다!
르바님처럼 여행하려면 건강도 필수일 것 같습니다~
씩씩하게 여행하는 모습 늘 부럽습니다~^^
좋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요즘 운동을 너무 안해서 몸이 영 아닙니다.ㅠㅠ 열심히 해야할 것 같아요ㅎ
Congratulations, Your Post Has Been Added To The Steemit Worldmap!
Author link: http://steemitworldmap.com?author=rbaggo
Post link: http://steemitworldmap.com?post=tt20190407t085722141z
Want to have your post on the map too?
도시가 멋진 걸요.
전 시끌벅적한 것 보다 한적한게 더 좋아요.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저도 한적한 곳을 좋아하지만 트리에스테는 날씨의 영향이었는지 굉장히 심심하게 느껴졌었습니다 ㅠ
트리에스테 예전부터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
한적해서 좋아보여요~^^
조용하고 여유를 즐기는 여행을 하시는 분들께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