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바로 베트남 커피! Cavalry 로스터리에서 인생 커피를 만나다 | Ramengirl🍜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KR]

이게 바로 베트남 커피! Cavalry 로스터리에서 인생 커피를 만나다


IMG_3054.jpg

안녕하세요~! @ramengirl 입니다. 베트남에 가면 꼭 사오는 기념품 중 하나가 바로 커피죠. 소문대로 베트남에서는 어딜가나 커피가 너무 맛있었어요. 작년 겨울 밴쿠버에 갔을때 어느 카페를 가도 커피가 다 맛있어서 정말 놀랬던 기억이 있는데요(팀홀튼 제외...ㅎㅎ), 밴쿠버는 가까운 콜롬비아나 코스타리카 등에서 주로 원두 수입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벤쿠버에서 인생커피를 맛봤다고 생각했는데... 베트남 커피가 조금 더 맛있는것 같아요 >. <

지인분들 기념품으로 커피를 구매하고 싶어서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녀 봤는데 마음에 드는 커피를 못찾겠더라구요. 관광객들의 거리인 호이안 올드타운안에도 커피를 판매하는곳이 꽤 많은데요, 카페가 아닌곳은 시음을 해보기 어렵고, 양도 작고, 가격도 꽤나 비싸구요. 현지분께 여쭤보니 로스터리에 가서 직접 구매를 하면 높은 퀄리티의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정보를 듣고 로스터리를 찾아나섰습니다.

호이안 올드타운에서 좀 벗어나면 Cầu Cửa Đại 라는 큰 다리가 나오는데요 이 다리를 통해 반대편으로 넘어가면 관광객이 거의 없는 현지분만 계시는 지역이 나와요.

이쪽으로 가서 드라이브를 할때면 길거리에서 아이들이 헬로! 하고 인사를 하는데 너무너무 귀여워요ㅎㅎ 젊은 청년들, 할머니 할아버지들도 너무 신기한 눈으로 쳐다보세요. 제가 같은 동양인이라도 관광객인것이 티가 나서 그런지 신기하나봐요!!ㅋㅋㅋㅋ 올드타운과는 불과 10분 15분정도밖에 안떨져 있지만 다른 지역에 와있는 기분이 드는곳이랍니다. 베트남 그대로의 모습을 보는 기분이랄까요?!

IMG_3051.jpg

이날도 어김없이 드라이브를 하다가 Coffee Roastery 라는 간판을 보고 반가워서 스쿠터를 멈춰 세웠어요. 정말 로컬분들만 가득하시더라구요ㅎㅎ

KakaoTalk_Photo_2019-03-25-21-26-05-1.jpg

KakaoTalk_Photo_2019-03-25-21-26-05-2.jpg

가게 뒷쪽에 작은 텃밭과 테이블 곳곳에서 이렇게 커피를 건조하고 있었어요. 이런 과정을 제 눈으로 다 보고 커피를 구매 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재밌는것 같아요 :) 커피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어디서 오는지도 볼 수 있으니 더 믿음이 가기도 하구요!

메뉴를 받아보니 모두 베트남어... 유일하게 베트남어로 알고있는 커피쓰어다를 주문해 봅니다.

IMG_3056.jpg

IMG_3054.jpg

우와... 한입 마시자 마자 진짜 깜짝놀랐어요. 향도 깊고 쓴맛도 적당한데다가 목넘김은 너무 부드럽고!! 제가 마셔본 커피중에 진짜 최고!!!!

IMG_3052.jpg

IMG_3053.jpg

바로 직원분께 원두 추천을 받아봅니다 :) 가장 베스트라고 추천받은 제품은 Arabiaca 와 Robusta가 반반씩 섞인것이였어요.

IMG_3055.jpg

카카오닙스도 맛보라고 주셔서 먹어봤는데... 정말 건강해지는 맛이더라구요^^ㅋㅋㅋㅋ 카카오닙스 자주 드시는분들은 여기서 구매하시면 좋을것같아요!

KakaoTalk_Photo_2019-03-25-21-26-05-3.jpg

이곳에서 구매한 커피원두로 호텔에서 매일 아침 커피를 내려 마셨는데요... 정말 매일 마셔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안좋은 점이 있다면... 다른 커피는 이제 못마시겠다는 것? ㅠㅠ 몇일뒤에 다시 돌아가서 가족들 선물, 친구들 선물을 잔뜩 구매했어요 :) 너무 많이 사서 택배로 부쳐야할것 같네요ㅎㅎ

Cavalry는 호이안에만 두군데 지점이 있다고 해요. 한군데는 제가 간 로스터리이고 다른 한군데는 올드타운쪽에 위치한 카페에요 :) 호이안에서 인생커피 드시고 싶은분은 방문해보세용~!

DQmVXCCdPKh6T2D2uXXQz2JjHbYHeotjR1W1ALyW3GvhUnd.png



이게 바로 베트남 커피! Cavalry 로스터리에서 인생 커피를 만나다 | Ramengirl🍜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맛있는 커피한잔이 기분을 이리 업시키네요 ㅎㅎ

@redeyes님 베트남 온 뒤로 커피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어요~!!

커피향이 전해지는 것 같네요~베트남 커피가 은근히 매력있는 것 같아요 ~^^

그쵸~? 베트남 커피 매력있어요!! 정말 매력에 푹빠져버렸어요ㅠㅠㅋㅋㅋㅋㅋㅋ

베트남 커피는 요고죠....(?)
ㅋㅋㅋㅋㅋ

하핫ㅋㅋㅋㅋ 레쓰비 배경이 하롱베이인가요~? 베트남 오시면 맛있는 커피 많이 드셔보세요!!

ㅋㅋ 이번에 베트남 가야되는데.. 베트남보다 중국 먼저 가게 생겼습니다..

우와아ㅠㅠ 중국 저도 가보고 싶어요~^^

라멘걸님 더 좋은데 많이 가시자나요.....

마셔보고 싶어요~
라멘걸님 밴 계실때 혹시 blenz라는 체인점 있었나요?
저희는 자주 갔었는데..지금도 있나 해서요 ^^

본것같긴한데 가보진 못했어요!!ㅠㅠ 밴쿠버 벌써 그립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344.88
ETH 2629.39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