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동부 알자스 여행기 #005] 알자스 와이너리 JOSEPH CATTIN 와인투어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parisfoodhunter 입니다.

오늘은 2017년 10월과 12월 2차례에 걸쳐
들렸던 알자스 꼴마르(Colmar)에서 남쪽으로 10km 정도 떨어진 Voegtlinshoffen 마을 와인가도에 위치해 있는 와이너리 Joseph CATTIN 사 방문기 포스팅 해서 올리겠습니다.

CATTIN 가문은 알자스에서 300년(11세대) 동안 알자스 와인 생산하는 가족 경영회사 입니다.

총 65ha 의 포도밭의 소유주 이기도 합니다.

총 1시간 30분에 걸쳐 와인투어를 했는데요. 1시간 정도 와인 제조 과정, 알자스 주요 Grand Cru 포도품종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머지 30분은 4잔의 와인 시음과 구매 시간을 가졌습니다.

왼쪽부터 알자스 와인 품종의 왕에 비유되는

1.리슬링(Rieseling) Grand Cru Hatschbourg : 알자스 전통 음식과 잘 맞고
드라이 하고 미네랄이 많이 함유 되어 있으며
강하면서 섬세함을 잘 나타냅니다.

2.Muscat Grand Cru Hatschbourg
Cattin사의 보물이라고 하는 품종, 풍부하고 복잡한 아로마 향을 느낄수 있습니다.

3.피노 그리(Pinot Gris)Grand Cru Hatschbourg
거위간(Foie Gras), 매운요리나 이국적인 요리라 잘 맞는다고 하네요.

4.게부르츠트라미네르(Gewurztraminer) Grand Cru Hatschbourg
장미,망고,향신료 맛이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와인 품종입니다.아시아 요리랑 잘 맞고 특히 태국 요리랑 찰떡 궁합이라고 합니다.

지금 위에 4개의 품종 중 어떤 와인을 시음하는 중일까요?

크레멍 달자스(Crémant d'alsace): 스파클링 와인과 로제와인도 보이네요.

와인 판매 전시장입니다. 당일 와인 2병 구매했습니다.

알자스의 멋진 와인을 시음하고 나오니 컴컴한 밤이 찾아 왔습니다.

Joseph CATTIN 공식 웹싸이트

다음 프랑스 동부 알자스 여행기 마지막 편을 기다려 주세요.


여행지 정보
● Joseph Cattin, Rue Roger Frémeaux, Vœgtlinshoffen, France



[프랑스 동부 알자스 여행기 #005] 알자스 와이너리 JOSEPH CATTIN 와인투어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좋은 와인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tsguide입니다. 동부지방 여행도 마지막에 가까워지고 있네요~ 하나의 와이너리에서 나오는 와인의 종류도 다양하네요. 와인에 대해 알아가는 부분도 여행하는 느낌이네요~^^

네 프랑스 동부 알자스 지방은 이제 포스팅 하나 남았습니다. 하지만 이 기회에 동선상 동부 지방을 마치려면 파리에서 동쪽으로 150km 떨어진 렝스(Reims)랑 샹빠뉴(Champagnes) : 샴페인 까지 총 8개(알자스 지방 6개 + 샹빠뉴 지방 2개)의 포스팅으로 프랑스 동부 여행기를 마무리할 생각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

오오...와인이 고급져보입니당+_+

디클릭은 사랑이쥬~

감사합니다.

저도 디클릭 많이 사랑합니다. ♡♡

포도밭 사장님 부러워요~~~~~~ㅋㅋㅋㅋㅋㅋㅋㅋ

와이너리 너무 가보고 싶은곳~
티비에 나오는거 봐도 너무 좋더라구요~

정말 300년에 걸친 포도 농장주의 후손입니다.

와이너리 현장에서 보면 느낌이 아주 달라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665.59
ETH 2884.57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