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팀]북아프리카 튀니지 여행기 # 01 휴양도시 Hammamet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parisfoodhunter

처음으로 트립스팀에 글을 써 봅니다.

첫 여행기로 2017년 6월22일에서 29일까지 일주일 동안 북아프리카에서 가장 서구적인 나라 튀니지의 휴양도시 Hammamet 에 대해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image

image

튀니스 행 비행기를 타기위해 파리 샤를르 드골 공항에서 체크인 한 후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제 튀니지로 고고씽 ~~

image

image

튀니지의 수도인 튀니스 공항에서 목적지인 Hammamet 까지 버스를 타고 40분 정도 이동했습니다.

자정이 다 되어서야 호텔에 도착했습니다. 5성급 호텔인 Hôtel Palace Hammamet Marhaba 입니다.

image

image

호텔 레스토랑 입니다. 이곳에서 주로 아침과 저녁을 부페식으로 식사 했습니다. 점심식사는 호텔 야외 수영장 옆 다른 식당에서 생선구이, 바베큐 등 주로 구이 요리 를 식사했습니다.

image

image

호텔 로비입니다. 승강기 보시면 황금빛에 캡슐형태로 되어 있어서 무척 럭셔리 해 보였습니다.

image

호텔 야외 수영장입니다. 물도 깨끗하고 시설도 괜찮아서 매일 수영 했습니다. 썬텐도 하구요.

image

호텔 실내 수영장입니다. 햇빛이 강할때 또는 조용히 수영하고 싶을때 이곳을 많이 이용했어요.

저희 가족이 호텔에 도착해서 4일 동안은 라마단 기간이라서 튀니지 현지인들은 거의 없었고 관광객도 그렇게 많지 않았어 편하게 휴식을 취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image

image

호텔내 부대 시설입니다. 스파(SPA), 헬스 클럽, 탁구장, 당구장 등이 있습니다.

image

image

image

두번쨋 날 아침 호텔 부페식 조식입니다. 과일들이 정말 맛있었고 특히 수박 실컷 먹었습니다.

image

image

image

호텔 야경 사진입니다. 야자수,석양 등이 이국적인 장면을 잘 연출해 주고 있습니다.

image

image

점심에 주로 식사 했던 호텔 야외 수영장 옆 식당입니다. 바닷가 근처라서 주로 생선구이, 소고기 구이 등 바베큐 요리가 주로 나욌는데 이곳 식당도 부페식입니다.

image

image

image

호텔에서 1주일 체류기간 동안 모든 음료 및 식사가 포함되어 있는 all inclusive 로 되어있는 상품을 선택했기 때문에 음료수는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었습니다.

호텔 로비 Bar, 실외 수영장 Bar, 에서 커피, 박하 Tea, 모이또, 맥주, 물 등 모는 음료수들을 언제든지 무료로 마실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다 포함이라고 하지만 미안해서 우리 가족에게 주로 서빙을 했던 직원들에게 떠나기 전에 팁을 주고 왔습니다.

image

image

image

매 식사때 마다 다양한 야채와 샐러드, 과일 들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지중해 요리도 많이 나왔는데 양파랑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칼로리도 많이 낮춰주고 균형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image

image

튀니지 현지 화폐 튀니지 디나(Dinar)화 지폐랑 동전 입니다. 10,000₩ = 약 24 TND(튀니지 디나르) 정도 됩니다.

튀니지 직장인 한달 월급이 원화로 약 80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image

image

일주일 내내 계속 같은 식당에서 부페 식사 하기가 지겨워서 하루는 호텔 테마 식당에 미리 예약해서 이탈리아 요리를 먹었습니다.

image

image

image

전식과 후식은 부페식 이었고 본식만 따로 주문했습니다.

image

image

본식으로 생선요리, 디저트는 맛있고 신선한 과일로 잘 식사를 마쳤습니다.

image

image

맛있는 저녁 식사를 마치고 호텔 주변을 산책했습니다. 귀족들이 앉아야 할 것 같은 럭셔리한 의자랑 별이 가득한 밤하늘로 장식한 로비 천장을 바라 보면서 행복함을 만끽 했습니다.

image

마지막으로 호텔 로비에 걸려 있던 전통의상을 입고 있는 튀니지 현지인들의 초상화를 감상하면서 스트레스를 다 날려버렸던 첫번째 트립스팀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 Hammamet 시내, 튀니지아의 수도인 튀니스(Tunis),튀니지의 산토리니라고 불리는 시디 부 싸이드(Sidi Bou Said)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제 포스팅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여행지 정보
● Hôtel Marhaba Palace, Hammam Sousse, Tunisie



[트립스팀]북아프리카 튀니지 여행기 # 01 휴양도시 Hammamet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오, 멋진 여행이였네요. 프랑스에 계시면서 나간것이라 다녀오신 곳들이 한국출발과는 많이 색달라서 좋네요 ^^

네. 개인적으로 제 인생의 여행이었어요.
맞아요. 파리에 거주하기 때문에 왠만한 유럽 도시들과 북아프리카 나라들은 비행기로 2~3시간 이동하면 되는 장점이 있지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여행 관련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현재 가입 기념 최초 글 작성 이벤트보팅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야자수 있는 호텔 사진 너무 좋습니다.~ 다음여행기도 기대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이용해주세요~

보팅 선물 감사합니다.
열심히 여행 관련 포스팅 올릴께요. ^^

부페 너무 좋은데~ 맛있는 것들이 너무 많은데요. 5성급 호텔이라서 그런가요 ?
일주일동안 여행이라니~ 너무 부러워요

정말 이 호텔 부페 먹을게 많아서 첫째날 부터 음식 중복되지 않게 리스트 작성했어요.
그런데 계속 부페식으로 먹다 보니 나중에 약간 질리기도 했어요.

비용은 가족 3명이서 5성급 호텔 + 항공(파리 - 튀니스 3명 왕복) + 7일간 아침,점식,저녁 포함 + 호텔에서 모든 음료 포함)해서 2,000€(약 260만원) 들었어요.

프랑스 사람들에게 있어서 약간 한국에서 동남아 호텔 리조트 여행 가는 느낌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와우! 완전 먹방 여행이네요.

네. 먹방과 힐링 여행이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사진 하나하나가 예술이네요.
호텔이 넘 좋아보입니다.
호텔에만 있어도 멋진
휴식이 될 거 같어요.

너무 먹고싶어요 안먹은지 너무 오래됐네용ㅋㅋㅋ 담주말에 먹으러가볼게욧!

네. 다음주말에 가셔서 드셔 보시고 어떤지 말씀해 주세요. ^^

튀니지는 처음봐서 신기하네요 와 ...튀니지에는 뭐가 유명한가요?

튀니지 특산물은 주로 대추야자랑 올리브유 전통 양탄자, 낙타가줏 공예품들로 유명합니다.
제 포스팅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튀니지라는 곳은 또 처음보내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제가 다녔던 도시들 트립스팀을 통해서 포스팅 올릴께요. 많은 관심가지고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

일주일간 여행비도 저렴하네요
파리에서 여행하기는 좋은가 봅니다~

파리에서 한달살면서 거기도 가봐야 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택과 집중을 하시는 게 좋을것 같습니다.
파리랑 파리 근교, 프랑스 지방 도시 갈 곳도 많은데 파리에서 한달 살아 보기 하시면서 튀니지 까지 가시는건 비추합니다.

차라리 파리에서 가까운 런던 여행은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유로스타 초고속 열차 타고 파리에서 런던까지 2시간 20분 소요됩니다. 당일 치기로 다녀오실 수도 있고 1박2일로 짧게 다녀오시기 괜찮은 여행코스에요.

북아프리카 튀니지는 진짜 휴양지 같은 럭셔리함이 있네요..
아프리카 같지 않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북아프리카 튀니지가 가장 서구적이고 휴양지 같은 느낌이 드는것 맞습니다. 프랑스 사람들이 휴가때 많이 가는 휴양지 중에 하나 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알제리와 모로코도 다녀 왔는데 튀니지와 서로 너무 다른 느낌이 들었어요.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180.36
ETH 2642.05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