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steem] 경주 여행의 시작 # 04. 경주 대릉원 속 천마총을 가다.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noisysky 입니다.

경주여행 첨성대를 보러왔다가 근처에 천마총도 있다고 해서 구경하러 갔습니다.
예전에 천마총을 갔다왔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교과서에서 본 기억은 있는데...

보물들은 경주여행하면서 첨성대 , 천마총을 보고 온걸 기억이나 할지 모르겠네요.

일단 천마총을 가기 위해 표를 샀습니다.
희한하게 반자동 매표소입니다.

매표소 직원이 카드를 받고 매표소 안에있는 자판기(?)에서 표를 뽑아서 줍니다.
관광객이 직접해도 될거같은데 ㅎㅎ;;
이것도 일자리 창출이겠죠 ?

대릉원(천마총)과 동궁과월지(안압지) 2종 세트를 구입할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동궁과월지 야경이 인기가 많다보니 미리 표를 구매해서 가는것도 괜찬을거 같아요.

자 이제 표도 구입했고, 이제 천마총을 보러 갔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걸어야하네요.
보물2호는 벌써부터 다리가 아프다고 안아달라고합니다.
유모차에는 안앉겠다고하네요.

경주라서 그런지 한옥건물들이 많이 보이네요.

이름모르는 자의 무덤도 보이고요.

너무 오래걸어서 잠시 쉬기로 합니다.
천마총 옆에 조그만한 연못이 있거든요.

그래도 차가 안다니는 넓은 공간이 있어서 보물들이 뛰어놀기 아주 좋네요.
분명 힘들다고 했는데 저럴땐 날아다닙니다.

자 이제 천마총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왠지 영화속 피라미드 들어가는 기분으로 들어갔는데...

천마총은 신라 22대 지증왕의 능으로 추정되는 무덤이라고하네요.

들어가자 저희를 맞이한건 이상한 냄새였어요.
음 무슨냄새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하튼 꿉꿉한 냄새.

그리고 출토 당시의 무덤 내부 모습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출토 당시에 나온 물품으로 이 무덤이 언제쯤 무덤인지를 추측할수 있고, 무덤 내부에 자세한 설명으로 전시되어있습니다.

영화 속 피라미드 보는 느낌으로 들어왔지만 역시 스케일은 작네요. ㅎㅎ;;
아이들이 초등학생만되도 꽤 교육적이고 도움 될거 같은데 아직은 너무 어려서 기억이나 할지 모르겠네요.

인증샷은 찍어놨으니 나중에 보여죠야 겠어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 계림로 천마총



[trip.steem] 경주 여행의 시작 # 04. 경주 대릉원 속 천마총을 가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천마총은 못 가봤는데 덕분에 잘 보았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수학여행 때보고 몇 년만인지 모르겠네요 ㅎ
왕의 능이라 그런지 역시 화려한 유물들이

저도 수학여행 이후로 천마총은 처음오는거라서 엄청 기대했는데~
역시 그냥 그랬어요 ㅋㅋ

석양의 대릉원이 정말 멋지네요~
아이들이 기억은 못하더라도 정서적으로 분명 양분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

경주라는 도시가 너무 이쁜거 같아요.
외국온 기분이에요 ㅎㅎ

Hi @noisysky!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85 which ranks you at #410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지난번에 경주갔을때 천마총은 못갔어요 ㅎㅎ 경주는 진짜 시간을 길게 잡고 가야 할거 같아요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18.94
ETH 2624.28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