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3. 프라하의 천문 시계/Czech Republic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동유럽 여행, 11일 째 되던 날, 체코 프라하의 명물이라는 천문시계를 보았었다.

이 천문시계는 프라하 카를교에서 화약탑까지의 볼타바강 오른쪽 지구인 구시가 광장에 있는 고딕양식의 구시청사의 건물 벽에 설치되어 있는데 프라하를 찾는 사람들이라면 꼭 보게 되는 것 중 하나이다.


  • 구시가 광장의 천문시계를 보러 가는 길~

프라하 구시가 광장의 노천가페.


1410년 시계공 미쿨라시(Mikulas of Kadan)와 얀 신델(Jan Sindel)이 공동으로 제작한 후, 1490년 달력이 추가로 제작되고, 외관이 조각으로 장식된 이 시계는 천동설에 기초한 두 개의 원이 나란히 돌아간다.

매 시각마다 틀림없이 정확하게 시간을 알리는 이 시계의 종소리와 움직임을 보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몰리는데 일찍 도착한 우리는 주변의 상가를 돌아다니며 윈도우쇼핑을 하다가 결국은 거리 바닥에 앉아 주변을 감상하며 천문시계의 쇼를 기다렸다.

드디어 정시가 되면 오른쪽에 매달린 해골이 줄을 잡아당기면서 반대편 손으로 잡고 있는 모래시계를 뒤집는 동시에 두 개의 문이 열리면서 각각 6명씩 12사도들이 줄줄이 지나가고 황금닭이 한 번 울고 나면 천문시계의 쇼는 끝이 난다.


윈도우 쇼핑으로 지쳐갈 때 쯤 거리에 앉아 시계의 쇼를 기다리는 중.



프라하 구시청사. 1338년에 지어졌으며 2차 세계대전 당시에 많은 부분이 훼손되었으나 복원-증축 공사를 통해 현재의 모습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1552년 시계 장인 얀 타보르스키(Jan Taborsky)가 시계를 수리하면서 원래의 제작자로 하누시(Hanus)를 언급하였고, 이후 더 이상 똑같은 시계를 제작하지 못하도록 하누시의 눈을 멀게 만들고, 그의 죽음과 함께 시계 또한 작동이 멈추었다는 이야기가 전설처럼 전해졌는데,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이후 몇 번의 수리와 1948년에 설치된 전동장치에 의해 지금까지 그 아름답고 신기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여행지 정보
● 체코 프라하 올드 타운 광장 구 시청



#373. 프라하의 천문 시계/Czech Republic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1437년에 제작되어 1410년에 최초로 설치된
프라하 천문시계는 거꾸로 간다인가요~^^;;
시계가 참 독특하게 생겼네요

예리한 지적, 고맙습니다~
수정했습니다~^^

역시 유물에는 스토리가 있어야죠..
시계보러 많은 사람이 모여들었네요.

프라하를 찾는 관광객이라면 이 시계는 꼭 보러온다니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역사도 이야기도 모르지만 시계가 너무 예뻐서 한참을 바라봤어요.
색감도 무언가 정교해보이는 외형도 아름답네요 :D 그리고 미스티님두 ㅋㅋ

얼마 전에 짠내투어에서도 여길 갔엇나 보더군요.
보수 공사를 하느라 휘장으로 감싸놓았다가 요즘 다시 공개한다고 해요~
예쁘다 해주시니 몸둘 바를 모르겠네요~ ㅋㅋ
그래도 기분은 좋군요~^^

마지막 사진 하늘도 파랗고 너무 예쁩니다~
저는 스탑오버하며 밤에 잠깐 지나쳤던 곳인데 .. 이런 곳이 있었군요~ ^^

프라하는 넘 예쁜 도시라 차분하게 여행해도 좋을 곳 같습니다~^^

참멋지곳 입니다.. ㅋㅋ

고맙습니다~
멋진 곳을 알아보는 러비님도 멋진 분입니다~^^

시계가 예술품으로 재 탄생했네요.

예술품으로 재탄생해 관광객들을 모으고 있으니 돈도 벌어주고 있네요~^^ ㅎㅎ

프라하는 시계도 그림이군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고맙습니다.
여러모로 프라하는 낭만적인 곳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118.25
ETH 3744.50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