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5. 몬세라트 수도원/Spain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지난밤에는 알람브라 궁전 투어를 마치고 그라나다의 한 식당에서 김치찌개와 닭볶음탕으로 오랜만에 포식을 하고 발렌시아의 호텔에서 묵었다.

아침 일찍 나서서 4시간 반 정도를 이동하여 몬세라트에 도착할 수 있었고, 기암절벽 위에 있는 몬세라트 수도원을 보기 위해 케이블카를 탔다.

이 수도원은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몬세라트에 있는 수도원으로서 깎아지른 듯한 절벽 위에 세워져 경관이 매우 수려하며, 특히 과거 해저 융기로 비롯된 6만여 개의 거대한 봉우리가 수도원을 병풍처럼 에워싸고 있어 거칠면서도 장엄한 느낌을 주고 있다.(몬세라트는 '톱니 산'이라는 뜻)
가우디는 이곳의 산세에서 얻은 영감이 성가족성당을 건축하는데 영향을 끼쳤다고 한다.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는 동안 아득하게 내려다보이는 카탈루냐 전경은 소박하지만 평화롭고 아름다웠다.


버스에서 내려서 멀리 보이는 케이블카 타는 곳(우측 윗부분의 건물)까지는 걸어야 했다.


몬세라트 수도원까지 왕복 운행하는 케이블카. 정원이 30명 쯤 된다.





케이블카에서 내렸을 때에는 눈이 많이 쌓여 있어 놀랐다.
몬세라트는 스페인의 북부에 위치하는데다 수도원이 해발 730m 에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여행지에 비해 몹시 추워서 갖고 있는 옷들을 겹겹이 껴입어야 했다.

커다란 바위에 에워싸인 수도원의 성당 내부는 화려하면서도 경건한 분위기가 충만하고, 12세기에 절벽 중턱 동굴에서 발견되어 안치된 검은 성모상은 금으로 도색되어 광채를 발하고 검은 성모상을 만지면서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이유로 전 세계로부터 온 관광객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고 있었다.




커다란 바위와 하나인 듯 건축된 몬세라트 수도원




음각으로 표현된 산타조지의 조각상. ‘예술의 수난’을 설계한 수비락스가 조각한 작품으로 이 성모상은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아이컨텍이 된다.


작은 중정 정면에 은세공기법의 플라테스크로 장식한 파사드와 출입구가 보인다.


중정 가운데 바닥의 무늬




  • 수도원 내부

검은 성모상을 보기 위해 줄을 서 있는 사람들.


12세기 절벽 중턱 동굴에서 발견된 검은 성모상. 이 성모상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이 수도원을 찾는다.





  • 수도원 밖으로 나와서~.

몬세라트 기차역. 내려갈 때는 이곳에서 산악열차를 탔다.




몬세라트 방문을 마치고 내려올 때는 산악열차를 탔다.
바르셀로나 시내 바닷가 근처에서 해물 빠에야로 점심을 때우고 바르셀로나 시내 투어에 나섰다.

현지 가이드의 말로는 전 날만 해도 50년 만의 폭설과 악천후 때문에 몬세라트 방문을 포기한 팀이 있었고, 한국행 비행기를 어렵사리 타느라 식사를 포기한 팀도 있다고 한다.
하루 차이로 수도원 투어와 식사까지 제대로 한 우리들은 행운의 여신이 돌본 셈이었다.


픽사베이에서 찾은 몬세라트 수도원 전경.




  • 내려올 때 탔던 산악열차, 열차 안에서 바라본 바깥 풍경, 반대편에서 오고 있는 산악열차도 보인다.




  • 점심을 먹었던 바르셀로나 어느 해안가 & 해물빠에야







여행지 정보
● 스페인 몬세라트
● 스페인 바르셀로나



#285. 몬세라트 수도원/Spain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보는것 만으로도 즐거워요^^

고맙습니다.
저도 포스팅하면서 여행 때 기분 다시 즐기는 중입니다~^^

수도원정경 짱 부부 빨강 바지 모자 깔맞춤 짱 검은성모짱 산악열차 짱 해물빠에야 짱짱^^

ㅋㅋ

아이고~
빨리 올려야 한다는 강박감이 자꾸 실수를 하게 만드네요~ㅠㅠ

뭐가 급하시다공^0^
검은성모에 나두 빌어야지..

와~ 영화에서나 봄직한 그런 사원이군요.
절벽밑에 지어진 배경부터가 너무 신기합니다.
겉보기와는 달리 내부는 정말 웅장하고 화려하네요.
스페인도 가보고 싶네요.^^

저도 저번에는 스페인, 포르투갈, 모로코 묶어서 다녀왔는데
다음엔 스페인만 한 번 더 다녀오고 싶습니다~
정말 기억에 많이 남는 스페인입니다~^^

바위로 둘러쌓인 수도원 풍경도 내부 모습도 너무 아름다운듯 하네요!

어쩌면 저렇게 바위 아래 수도원을 지을 생각을 했을까요...
지금처럼 기계가 발달되기도 전일텐데 사람의 능력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성모님께 소원 뭐 비셨어요?

이루어졌나 봅니다~
생각이 안나거든요~ㅎㅎ

오 그렇담 감축요!!ㅎㅎ

수도원은 늘 궁금한 대상이였는데, 사진으로 대리만족 하게 되었네요^^

저도 수도원이 늘 궁금 했었어요~ ㅎㅎㅎ

2018-10-31-9;47;54.jpg
몬세라트 위치. 바르셀로나의 북서쪽에 위치한다.

흰 눈이 내린 스페인이라니 낯설어요. 저는 음식점 찾아다니는걸 좋아해서 패키지는 잘 이용하지 않는 편인데, 여행 루트 보니깐 제가 안가본 곳이 많아서 패키지도 괜찮아보여요. 즐거운 여행이셨을 것 같아요.

몬세라트가 스페인의 북부지역에 있더라구요~
더구나 수도원이 해발고도 726m인가 되서 눈이 쌓여 있어 저도 깜짝 놀랬거든요~
패키지 여행은 지금 제 상황에서 제가 좋아하는 여행을 할 수 있는 최선이예요~
나쁜 점만 있는 건 아니니까요~^^

수도원이 저렇게 화려해도 되는겁니까.. 기도는 안하고 조각만 연습했나봐요..ㅎㅎ

ㅎㅎㅎ 인간의 뛰어난 재능이 위대한 작품을 탄생시키고야 말았죠~ ㅎㅎ
인간의 능력이 과연 한계가 있기는 한건지... 가끔은 의심스럽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하루만 있어서 아쉽게 몬세라토 수도원에는 가지 못했는데요. 이렇게 사진으로라도 보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ㅎㅎㅎ 절벽과 어우러진 수도원의 모습이 정말 인상 깊어요. 특히 수도원 예배당 내부는 장식도 멋지고, 진짜 최곱니다 ㅎㅎ 겨울에 가셨나봐요. 눈이 보이네요 ㅎㅎ

2015년 1월에 갔었어요~
몬세라트에 갔던 일은 제게도 큰 행운이었다고 생각해요~
자세히 봐주시니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699.39
ETH 2655.06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