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3. 알람브라궁전/Spain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코르도바 여행을 마치고는 그라나다까지 이동해서 호텔에 묵었다.
알람브라 궁전에 가야 하는 일정 때문이었다.

알람브라 궁전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라는 타레가의 아름다운 기타곡으로 가장 먼저 알게 되었는데 이 곡의 배경이 되었던 알람브라궁전에 갈 수 있었던 것 또한 큰 행운이었다.


궁전이자 요새(알카사바)였던 이유로 과거의 대포를 아직도 볼 수 있다.




알람브라는 아랍어 그대로 '붉다'라는 뜻을 지니며 무어 왕조 시대의 요새이자 궁전으로 마지막 이슬람 왕조의 무하마드 1세 알 갈리브가 13세기 중반에 세우기 시작하여, 증축 및 개보수를 거쳐 지금의 모습은 약 14세기에 완성되었다고 한다.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지방인 그라나다의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하는 알람브라궁전은 나스르 왕조의 마지막 왕 보아브딜이 스페인의 페르난드 2세의 공격에 대항하지 않고 국토회복운동에 굴복하여 평화적으로 이 성을 카톨릭 왕에게 건네주고 아프리카로 떠났다고 하니 아름다운 궁전을 진심으로 아끼는 마음을 알 것 같기도 하다.


카를로스 5세 궁


병사들의 식량 저장고


병사들의 숙영지였던 곳이 터만 남아있다.








알카사바에서 멀리 보이는 알바이신지구(아랍인들의 마을).


현재는 이슬람 건축 박물관으로 쓰이고 있으며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서 크게 '헤네랄리페, 카를로스5세 궁전, 나스리궁전, 알카사바'로 나뉘어져 있으며, 알람브라 궁전의 훼손을 막기 위해 시간당 관람자 수와 1그룹당 인원수를 제한하고 있었다.

고지대인 이 궁전에는 수많은 아름다운 분수와 정원이 곳곳에 있는데, 시에라네바다 산맥의 눈이 녹은 물을 끌어 들여 유지되고 있다고 하니 대단한 발상이었던 것 같다.


아라야네스 중정, 후에 타지마할의 모델이 되었던 곳이라 함.


사자중정으로도 불리는 파티오 데 로스 레오네스는 중정. 중정 가운데 힘과 용기의 상징인 12마리 흰 대리석 사자상으로 떠받친 설화석고 수반(水盤)인 '사자분수'가 있기 때문에 그러한 이름이 붙었다.



미국인 워싱턴 어빙이 복원했다는 천정


ㅁ자 형의 건물로 둘러싸여 있는 정원


















헤네랄리페 Genefalife, 입구부터 사이프러스 나무에 둘러싸인 통로가 길게 뻗어있으며 크고 작은 분수와 흐르는 물이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주는 이 정원은 알함브라궁전의 여러 정원 중에 현재 남아있는 유일한 정원이라 하며 시에라네바다 산맥의 눈녹은 물을 끌어들여 사계절 꽃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정원이다.



기타 연주곡의 주제가 되었던 알람브라 궁전은 이 번 여행에서 가장 기대했던 곳 중 하나였는데 역시나 많은 수식어가 필요치 않은 아름답고 멋진 곳이었다.

일정에 쫓겨 차분하게 더 많이 머무를 수 없음이 무척이나 안타까운 곳이어서 기회가 된다면 또다시 가서 알람브라의 야경을 꼭 보고 싶다.



알람브라 궁전에서 내려오며 보게 된 차창 밖 그라나다.


'가야금'이라는 식당에서 맛있는 한식을 먹고 나와 잠시 둘러 본 거리.












#283. 알람브라궁전/Spain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저기가 '거기'군요. ㅎ

ㅎㅎㅎ 이곳이 그곳 맞습니다~^^ ㅎㅎㅎ

굉장히 잘 보존된 궁전이군요.
관람객수까지 제한하면서 문화유산을 보호하려는 의지가 대단합니다.

그렇죠~
그런 노력으로 궁전이 좋은 상태로 보존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부러워요. 기타곡이 너무 멋져 언젠가 한번 가봐야지 했었는데...

다녀오세요.
저도 다음엔 스페인만 다시 여행하고 싶습니다~^^

앗!! 제가 미스티님이 되어보고싶어요...ㅋ
넘 부럽습니다..
즐거운여행되세용

고맙습니다.
2015년 1월에 했던 여행기입니다~^^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맞습니다. ~ 더 있고 싶은데 일정에 쫓길때 ㅜㅠ 너무 슬픕니다.~~ 아 너무 아름다운곳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여행기 많이 공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공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근데 남아공 여행기가 아프리카 편에 없습니다~^^

그 시대에도 최고의 이슬람 궁전이었는데 이런곳이 잘 보존되어 있어서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 이슬람 왕이 카톨릭에 굴복하여 아프리카로 떠나면서도 알람브라궁전을 훼손하지 않았다는 것 도 정말 멋지다는 생각이 듭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986.74
ETH 2636.75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