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 파티마 로사리오대성당/Portugal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파티마 Fatima는 포르투갈 산타렘주(州) 빌라노바데오렘에 있는 마을로 세계 3대 성모 발현지 중 하나이다.

이 날은 오전에 살라망카를 관광하고 몇 시간을 달려 저녁 무렵에 이 마을에 도착했는데 제법 비가 많이 내리고 있었다.
(*그리 하여 독자는 여태까지 보지 못했던 엉망인 사진을 보게 될 것임을 미리 알려 드린다.)


  • 파티마 가는 길. 이때부터 날씨는 심상치 않았다.




이 마을에는 제1차 세계대전이 절정에 달했던 1917년 5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여섯 차례에 걸쳐 목동인 10세의 루치아와 사촌동생들인 7세의 히야친타, 9세의 프란치스코에게 자신을 '로사리오의 여왕'이라고 칭하는 성모님이 발현하여, 세계 평화를 위해 매일 묵주 기도를 바칠 것과 러시아가 성심에게 봉헌하고 매월 첫 토요일에 보속의 영성체를 할 것을 요청하였고, 끊임없는 기도와 희생과 보속을 통해서만 세계 평화와 러시아의 회개 및 교회의 안정과 평온이 이루어지리라 예언하셨다고 한다.

이로 인해 이곳은 성지가 되었으며 성모 발현지였던 언덕에 로사리오 대성당이 건립되었고, 성모 발현일인 5월 13일부터 10월 13일에는 매해 많은 순례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 비때문에 사진이 엉망이다. 가운데 보이는 건물이 로사리오대성당.


  • 성모마리아 발현의 기적을 기념하여 건립된 예배당으로 종탑의 높이는 65m이다.


  • 코바 다 이라아 광장에는 예수의 동상이 있고 그 너머에 로사리오 대성당이 보인다. 중앙에서 사진을 찍었더니 동상과 대성당이 겹쳤다.


  • 광장의 한켠에 있던 십자가 형상의 조형물


  • 발현경당에서는 신부님의 집전으로 이곳을 방문한 각국의 관광객이 참여하는 가운데 성스러운 미사가 진행되고 있다.


  • 로사리오대성당 종탑


  • 로사리오대성당 내벽에는 성화가 그려져 있었다.




너무 늦은데다가 비가 내리고 있어서 내부는 들어갈 수가 없었기 때문에 하는 수없이 외부만 살펴보았는데 전체적인 분위기는 소박하면서도 경건한 느낌을 주었다.
성당을 정면으로 왼편에 있는 발현 경당에서는 신부님의 집전으로 이곳을 방문한 각국의 관광객이 참여하는 가운데 성스러운 미사가 진행되고 있어서 종교가 없는 나 자신마저도 숙연한 분위기에 젖어들었다.
부디 세계 평화가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바랐다.




  • 성당 앞 근처에 있던 호텔에서 묵었는데 1층에는 기념품샵이 있었다.



  • 기념품샵에서 산 기념품. 포르투갈에서 닭은 정의와 행운의 상징이다.
    도둑 누명을 썼던 청년에게 재판관이 ‘구운 닭이 울면 네 결백을 믿어주겠다.’ 했는데 실제로 그 닭이 소리 높여 울어서 누명을 벗게 되었다는 이야기에서 유래한다고 한다.





여행지 정보
● 포르투갈 Fátima, 파티마



#262. 파티마 로사리오대성당/Portugal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mistytruth, go and place your daily vote for Steem on netcoins! http://contest.gonetcoins.com/

비떄문이아니고 비 덕에 사진이 새로워보이는데요...ㅋㅋㅋ
즐거운 여행이셨겠어요

이쁜 얼굴 공개하셔도 되는데..ㅋㅋ

이 사진을 본 지인들 중에도 빗방울 사진이 괜찮다 하는 분이 계시긴 해요~
사진은 찍고 싶은데 비는 내리고~
에라 모르겠다 하는 마음으로 찍은 건데 예쁘게 봐주시니 고맙습니다~^^

그 유명한 파티마의 기적이 있었던 곳인갑네요.. 가톨릭 성지 중 한곳이죠..

맞습니다~
파티마의 기적...
카톨릭 신자들의 경우 한 번쯤 다녀올 만한 성지인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비가와서 사진이 독특해졌어요!!! 왜이리 멋있죠? (저도 도전해보겠습니다.) 자꾸 @mistytruth님이 좋은 여행기를 소개해주셔서 갈곳이 점점 늘어나고있어요!! ㅋ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여행기 소개해주세요^^

고맙습니다~^^

비가 눈처럼 보이네요. ^^

찍을 땐 몰랐는데 물방울이 많이 묻었나 보더라구요~ㅎㅎ
이런 사진 처음이었어요~^^

숨겨진 보물 여행지 살라망카에도 가시고, 성모 발현지 파티마에도 가셨군요!!! 일정 때문에 파티마에 가지 않은게 조금 아쉽네요..ㅎㅎㅎ 히치하이킹하다가 방향을 틀어도 됐긴 했는데, 세고비아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에 바로 이동해버렸습니다 ㅠㅠ

좋은 여행지 후기 감사드립니다!!

저도 고맙습니다.
르바님 여행기 재미있게 다 보고 있어요~^^

눈내리는 건가 했어요. 여행할땐 아무래도 날씨가 맑으면 좋지만 비가 오면 또 언제 이곳의 비오는 풍경을 보겠냐 싶어 그것도 나쁘지만은 않더라고요.

그래요~
사실 이 날은 비가 내린 것보다 너무 늦게 도착했던 게 더 실망스러웠어요.
사진은 오히려 멋지다고 해주신 분들 많아 다행이었죠~^^

저도 한번쯤은 가보고픈 곳이네여 근데 갈수 있을지 ㅠㅠ

요즘 스페인- 포르투갈- 모로코,
아니면 스페인- 포르투갈
이렇게 묶어서 많이 가더군요.
하고자 하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986.74
ETH 2636.75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