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 그리피스 천문대/LA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그리피스 천문대 정면.


LA를 다시 찾은 것은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할리우드 스타거리 투어를 하고, 8일 쯤 후였다.
그 사이에 패키지 귀국 일정을 미루고 큰 아이 집에 머물며 쉬기도 하고 함께 옐로우스톤 국립공원에도 다녀왔었다.


국도를 통해 LA로 가던 중 많이 보았던 나무인 조슈아트리. 황량한 벌판에 유난히 돋보였는데 LA에서 200km 떨어진 곳에 조슈아트리 국립공원이 있을 정도로 이 나무는 사막지역에서 멋진 풍광을 만들어 내곤 한다.


LA가 가까워졌을 즈음 차 창 밖의 풍경.


딸아이가 사는 곳에서 보통 7시간 정도면 LA에 도착한다는데 아침 9시 쯤 출발한 우리는 예상시간보다 훨씬 많은 시간이 걸려 저녁 때 도착했다.

저녁을 LA 한인타운의 북창동순두부집에서 먹고 그리피스천문대로 이동하기로 했다.
북창동순두부는 이곳 LA에서 먼저 유명해져 체인점이 한국에 생겼다고 하는데 서비스도 음식맛도 괜찮았다.
기본으로 순두부는 포함되어 있고 거기에 해물이나 불고기, 만두 등이 추가된 메뉴들이 많았다.
불고기+순두부 2개와 된장순두부찌개를 시켰는데 작은 조기튀김도 나오고 나중엔 누룽지까지 나와서 제대로 된 한국 음식을 오랜만에 먹고 나니 흐뭇하고 기분이 좋아졌다.

북창순두부집에서 나와서는 지난 번 패키지 때 가지 못했던 그리피스 천문대를 가보기로 했다.
이미 해는 지고 있어서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어쩔 수 없는 현실이었다.


LA 한인타운에 있는 북창동순두부 집에서 맛있는 한식으로 저녁을 해결했다.
외국에서 맛보는 한식의 축복, 말해서 뭐하리~~.


그리피스 정원 가장자리에서 본 할리우드 사인. 시계가 밝지 않아 아쉬웠다.




천문대를 찾은 사람들이 너무나 많아 천문대에서 제법 떨어진 곳에 주차를 하고 걷기로 했다.
LA시내 풍경을 눈에 담으며 15분 정도 걸으니 천문대에 도착했고, 멀리 할리우드 사인이 흐릿한 산이 보였다.

마침 보름이라 천문대 정원에 천체 망원경을 설치해놓고 방문객들이 달을 관측할 수 있도록 직원이 도와주고 있었고, 이 천문대는 LA의 높은 지역에 위치해서 천문대의 명성보다는 LA의 야경이나 할리우드 사인을 보러 많이 온다고 한다.
가까이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산책코스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는 듯하였다.

돔형의 지붕이 있는 천문대 2층으로 올라갔더니 어스름 노을빛을 받은 LA시내가 시야에 펼쳐졌고, 관측실 내부에서는 행성이나 달을 관측하는지 길게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다.


마침 우리가 갔을 때가 음력으로 보름 때여서 정원에는 망원경을 설치해놓고 방문객들이 달을 관측할 수 있도록 직원이 도와주고 있었다.


천문대 2층에서 본 노을빛 LA


천문대 2층에서 본 LA 시내


2층을 한 바퀴 돌며 LA시내 전체를 조망하고 1층 전시실로 이동했다.
1층 전시실 중앙에는 푸코의 진자뿐만 아니라 여러 물리학적 현상이나 천체 현상의 원리를 설명하는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학생들이 자연의 이치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그리피스 천문대


지구 자전을 증명한 푸코의 진자 천정과 바닥면. 너무 커서 한 화면에 담을 수 없어서 따로 찍음.


태양의 주변을 공전하는 지구의 위치에 따라 계절의 변화함을 설명하기 위한 전시물.


지구 주변을 공전하는 달의 위치에 따라 달의 모양이 달라짐을 설명하는 전시물.


망원경


Aiming a big telescope


백색왜성이 모든 별의 3% 정도라는 걸 설명하는 듯함.


1층을 다 둘러보고 밖으로 나오니 어둠이 제법 짙게 깔렸다.
아까 보였던 제임스딘 두상도 이목구비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였고 할리우드 사인도 더 이상 보이지 않았다.
날씨는 아까보다 훨씬 시원해졌고 짧지만 유익했던 그리피스천문대 투어를 마치고 우리는 호텔로 향했다.


1층 관람을 마치고 나왔을 때 정원에서 제임스 딘의 두상頭像을 보게 되었다.


이 천문대는 LA의 높은 지역에 위치해서 천문대의 명성보다는 LA의 야경이나 할리우드 사인을 보러 많이들 온다고 한다. 가까이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산책코스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석양 아래 그들만의 방식으로 자유로운 시간을 만끽하고 있는 방문객들.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빠져 나오며~.




상공에서 본 그리피스전문대/픽사베이





여행지 정보
● 미국 캘리포니아 L A, East Observatory Road, 그리피스 천문대



#222. 그리피스 천문대/LA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정말 예술이네요~ 라라랜드 영화 보고 나서는 여기 생각 자주 했었는데 여행글 보고 나니 또 뽐뿌가 오네요~ ㅎㅎ

뽐뿌... 작동시켜 보시죠~ㅎㅎㅎ
저도 영화 보면서 가고 싶은 곳이 많아지더군요~^^

그리피스 천문대 정말 멋지네요.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그리 칭찬해주시니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이야 너무 멋지네요 그리피스천문대 잘보고갑니다 ㅎㅎ

사진이 좀 적어서 걱정했는데 고맙습니다~^^

좋은곳에 여행을 다녀 오셨네요.
매일 여행을 하면서 살아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
잘 보았습니다^^

여행이 즐거운 것은 돌아올 집이 있어서 인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trips.teem입니다. 천문대 야경 너무 좋습니다. 상공에서 직접 한번 보고싶네요~^^ 앞으로도 좋은 여행 추억 많이 많이 기록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노을 빛 받으며 자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 사진이 참 좋습니다~^^

그린피스 천문대에서 구경하고 밤에 LA 야경 구경하면 되는군요
만약에 가게되면 꼭 요기는 가봐야겠어요 그랬으면 좋겠네요 ㅎㅎ

네~
우리는 저녁을 먹고 가게 되니 금방 어두워져서 아쉬움이 많았어요.
바빠서 2층 관측실에서 행성들 관측도 하고 그랬는데 줄이 너무 많이 서 있어서 볼 엄두를 못냈거든요~
아이들 데리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여행하시고 드시는 한식이 꿀맛이겠어요. ~^^

외국에서 맛보는 한식은 축복이죠~^^ ㅎㅎㅎ

Congratulations @mistytruth!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우아 석양이 진짜 멋집니다. 태양이 유난히 더 커보이는거 같아요. 라라랜드에서 보고 꼭 가보고 싶은 곳이 되었어요.

그러셨군요~
어떤 다른 분도 라라랜드 보고 여길 가보고 싶었다고 하시더군요~
영화가 우리의 감성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348.76
ETH 2644.95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