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가신 기념관을찾아서"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홍가신은 1541년 7월 17일 ~ 1615년 6월 14일)은 조선 중기의 성리학자이자 문신이라고 합니다.
임진왜란 초기에 의병을 일으켰고, 1596년에는 이몽학의 난 진압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

제가 사는 지역의 외각에 홍가신의 기념관과 생가가 있다고해서 둘러보았습니다.

여기는 홍가신 기념관으로 안에는 홍가신의 흔적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홍가신 집 옛터 들어가는 곳을 현대식으로 대문을 만들어 닫아놨네요..
외각에 있어서 보호가 잘 안되다보니 이렇게 만들언 놓은듯합니다.

역사 공부를하면 어쩌다 지나치는 이름이지만
이렇게 아이들과 직접와서 경험하고 체험하니 이젠 아이들이 절대 잊을래야
잊을 수없는 장소가 된것같습니다.

저 어렸을땐 몰랐는데 진짜 현장체험이 참 중요하다는 생각도 들고
잘 보존해놔야 겠다는 생각이드네요..

몰랐는데 아산은 생각보다 우리 문화재 보존을 참 잘하는것같아 너무 자랑스럽네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염치읍 만전당길120번길



"홍가신 기념관을찾아서"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날씨가 좋네요.ㅎㅎ

보팅하고 갑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안녕하세요.@trips.teem입니다. 아산은 일부러 찾아간적이 없는 지역중 한 곳인데 생각보다 좋은 장소가 많네요~ ^^(다음에 도전해보겠습니다.~) 앞으로도 멋진 여행지 많이 소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lovey42!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5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60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교육이 되겠네요^^
가기전에 인터넷으로 어떤 인물인지도 구체적으로
좀 더 알아가면 설명도 해주고 좋겠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3588.38
ETH 2595.97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