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향교"에가다.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향교는 공자와 여러 성현께 제사를 지내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해 나라에서 세운 교육기관이라고 합니다.

향교라고 해서 마을과 떨어져 있는 외각에 위치할꺼라 생각했는데
동네중간에 함께 어울어져 있고 관리가 잘 되어있더라구요.. .

죽산향교는 조선 중종 28년(1533)에 처음 지었으나, 그 이후의 기록은 남아 있지 않다.최근에 담장을 새로 지었고 외삼문을 복원하다고합니다.

향교에대한 전래와 이야기가 써 있는 비석으로
역사내 내용들을 알 수 있어 한번 읽어보시는것도 좋은듯싶어요

공자 등 성현의 위패를 모신 대성전이있고,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사람 인(人)자 모양을 모두 갖추고있습니다.

건물 배치는 앞쪽에 교육 공간인 명륜당이 있고, 뒤쪽에 제사 공간인 대성전외의 공간이 있다고합니다.

지붕 처마를 받치기 위해 장식하여 만든 공포는 새 부리 모양으로 짜맞춘 익공 양식으로 꾸다고하네요.. !!

잠깐 산책하고 들여다보기 좋고 아담해고 조용하며 인상깊은
죽산향교였습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죽산리 죽산향교



"죽산향교"에가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아~~향교가 그래서 도심 한 가운데 뜬금있고... 아니 향교가 있고 도심이 있는 거셌죠^^
좋은 공부 였습니다.
5B8A1AD9-903C-4395-A6EB-66F238071588.jpeg

와....
정말 아름다운 곳인거 같아서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ㅋㅋ

고요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좋네요~

전국 향교이 모습이 비슷비슷함을 느끼네요.

이런 멋진 곳은 길이길이 보존해야 될 것 같습니다~^^

죽산향교 문화제 자료네요~^^

늦가을 풍경인가요? 고즈넉 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노을에 비친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나름 규모가 있네요. ^^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월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4133.95
ETH 3172.67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