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일상] 과거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던, 김달진 생가를 다녀오다!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  덕후의 일상 」


|생가 경험 나름 신기했네요~|





김달진생가.png


여러분~ 안녕하세요^^
@lovelyyeon 입니당~~

김달진문학관을 뒤로 하고 나서면
금방 싸리문으로된 김달진선생의 생가가 바로 있어용~

뒷문은 자물쇠를 잠겨있구요.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kjQBXpJinAQJIPenLgK.jpg

하마터면 들어갈뻔 ㅋㅋ

앞문으로 들어가니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시대로 온 것 같아요ㅎㅎ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kjQBXpJinAQJIPetxjc.jpg

띠용~현대적인 문학관과 또다른 느낌!

잘 정리된 초가집? 일단 기와집은 아닙니다^^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kjQBXpJinAQJIPevsEG.jpg

와~그래도 제법 크네요~

KakaoTalk_Moim_6MDf5US2kZ9kjQBXpJinAQJIPexo0a.jpg

캡스?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고,
안에는 들어가지 말라고 적혀있더군요.

대나무 아래 장독대도 있고,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kjQBXpJinAQJIPeAXE6.jpg

깊은 맛일까요?

안채 바깥채 등등 여러개의 초가집의
방엔 옷장도 있고, 다리미도 있고,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kjQBXpJinAQJIPeInZ0.jpg

옛 물품들에게서

KakaoTalk_Moim_6MDf5US2kZ9kjQBXpJinAQJIPeCSZA.jpg

왠지 정감이..

부엌엔 그릇들도 있고,
(왠만한 세간살이들이 있었던듯요.)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kjQBXpJinAQJIPeExi2.jpg

이큰집을 담당했던 부엌!

우물도 있고, 너른 마당도있고,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kjQBXpJinAQJIPeGsDw.jpg

물이 있다면 든든!

또한 현대 시인들의 작품이 자리잡고 있어
김달진님의 서정적인 문학성을 이어가는듯 했습니다.

누가 심으신건지 한켠에는 채소도 자라고 있더군요.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kjQBXpJinAQJIPf3hIK.jpg

과거의 흔적과 현대의 글귀가 한곳에..

○○의 생가 라는 곳을 제기억으로는
거의 처음 가본것 같아요.

뭔가 기분이 요상~하더라구요.

예전에는 살았으나
지금은 살지 않는집..

폐가가 되지 않고 누군가의 손에 잘 관리가 되어
대대손손 물려 줄 수 있는

멋진 집.

왠지 벅차오르는 듯한 느낌
자주 느끼고 싶네요.

행복은 지금 이순간.
매일 오는 오늘이지만,
지나가면 다시 안오는 오늘입니다.

간절히 원하면 온 우주가 돕는다!
나를 아는 모든 사람! 내가 아는 모든사람..
전부 다 행복하길~

@lovelyyeon이였습니다.

이만 총총..

뿅! ^-^!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진해구 웅동1동 소사로59번길 13



[덕후의 일상] 과거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던, 김달진 생가를 다녀오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디클릭 저랑 같은 배너네요.ㅎㅎ 반가와서 클릭!

ㅎㅎ 신기하네요. 감사합니다~^^

옛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군요!!
앞으로도 잘 보존되었으면 좋겠네요^^

네~ 옛것을보니 반가우면서
왠지 뭉클도 하더라구요~ㅎ

생가란 곳을 가본적이 없는데..
사진으로 보니 좋네요.. 다만 이 겨울에 좀 추어보여서.ㅎㅎ
이런 집에서 가마솥에 밥해서 먹으면 따뜻하니 넘 좋을 듯.

초가집이여서 더그래보였을수도.. ㅋㅋ
가마솥밥 정말 맛있지요. 옹기종기 모여 드셨을것 같아요~

음... 김달진님이 누군지 몰라서 창피하네요.ㅇㅅㅇ;; 흠..흠..

ㅋㅋ 저도 전혀 몰랐답니다. 그저 가서 알게되었는데
한국 서정시의 대표적인 분 중 한분이셨다네요..^^

Hi @lovelyyeo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343 which ranks you at #1906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2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883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꾸준한 활동을 응원합니다.

북이오(@bukio)는 금일 스팀달러 에어드랍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1 SBD 스팀달러 에어드랍 받으세요.


북이오 플랫폼 스팀 리워드 계정 연결과 스팀달러 에어드랍

늘 감사합니다~ 화이팅!!

더 추워지기전에 좋은곳 다녀오셨네요ㅎ
이번주는 비가 자주 온다고 하더라구요~
오늘도 디클릭!

아~ 추워지는것 별론데..T.T
비를 조심해야겠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김달진 문학관에 이어 생가도 다녀오셨군요~

디클릭 사랑~ ^^

네~생가도 단촐하지만 나름 볼만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8321.15
ETH 3140.45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