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근대 역사관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메인 사진에 보이는 곳이 바로 목포 근대 역사관입니다.
여기가 원래는 동양척식 주식회사..
바로 일제시대에 수탈의 상징인 회사였죠..
여기서 해설사님의 이야기를 듣게 되었는데요..

이 동양척식 주식회사에서 사용했던 금고입니다.
들어가서 보게되었는데요..
명성황후 시해 사건도 일제가 만든거잖아요..
해설사님이 이야기 하는 걸 듣고 분노하게 되었는데요..
무슨 이야기냐하면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내용을 이야기하는데요..
일본 낭인들이 처들어와서 황후를 시해했는데..
원래는 명성황후가 궁녀로 옷을 갈아 입어서 몰랐는데
어린 왕자에게 엄마가 누군지 물어보고 대답을 안하자 벽에 부딪쳐서 알아낸다음
성폭행을 했다네요..그리고, 명성황후를 밖에 버려서 화장을 시켜 버렸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걸 우리나라는 그대로 이야기 안하고 시해했다고만 표현한다고 합니다.

주변에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조금 내려오면 국도 1호선 2호선 기점이 있어요..

이것도 볼만 하고요..
해설사님의 이야기는 이주변이 원래 일본인들이 살던곳인데..
도로가 2차선 도로가 될정도로 넓게 있고, 거기에 부유한 일본인들이 살았다네요.
해방후에 일본인들이 떠나고 우리나라 부자들이 와서 살았는데..
지금 봐도 옛날에 있던 도로를 그대로 사용하는데 2차선 도로가 나올정도로 잘 정돈 된도로라고 합니다.
주변을 보고 오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우리나라 수탈의 상징이 여기 있네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유달동 영산로29번길 목포근대역사관



목포 근대 역사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이 갈리는 역사 입니다.
조수미씨의 나가거든이 듣고 싶어 지네요!
95229C31-BE4D-4E4D-B5F1-DF9F9EC9C560.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오! 여름에 목표여행갔을 때 들렸던 곳이군요~^^ 목포 구시가지가 옛스럽고 구경하기 좋더라구요~ 보클하고 갑니다!

잘보고갑니다. 보클합니당 ^^

티비에서도 보구 가보고 싶었는데 ㅎ
목포가면 꼭 들르고싶은..
디클은 사랑^^
실천하구 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할말을 잃게 만드네요. 저는 @ldsklee님 글보고 처음 알았습니다. 한국에 오래있지 않았다보니 역사에 대해 자세히 몰랐는데, 명성황후를,,, 정말 처참하네요,,,

저도 들립니다. 좋은 사진 감사합니다.

Dclicked! 😉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클릭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일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아....저도 잘 몰랐는데..끔찍하네요. 이런 역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꼭 노력해나가야겠습니다.~ 앞으로도 역사와 함께한 여행지 많이 많이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역사여행은 우리 애들과 함께 하려고 하고 있거든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2040.10
ETH 2417.02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