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steem] 세부 팡라오 어드밴스드 다이빙 도전기 - 2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드디어 바다로 나가는 날!

부푼 가슴을 끌어안고 잠에서 일어났더니 밤새 비가 많이와서 도로 상태가 말이 아니었습니다.

아.. 이러면 다이빙 못하겠다면서 혼자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는 동생'은 아무걱정 말랍니다. 비와도 어차피 상관없는게 바닷속 다이빙이라고. 태풍만 아니면 된다고 ㅎㅎ.

다이빙 포인트로 출발하는 배를 타는 곳에 와서 하늘을 봐도 아직 잔뜩 흐렸습니다.

배를 타고 출발하니 점점 날씨가 좋아졌어요. 앞에 발리카삭 섬이 보입니다.

발리카삭에 배를 대진 않고, 인근 다이빙 포인트에서 배를 정박한 뒤 다이빙 준비를 합니다. 서로 장비 체크를 해줍니다.

바다에 나온 첫 날이라 실전 연습을 위해 저는 강사님과 연습하고, '아는 동생'은 또 홀로 돌아다닙니다. 참 부러웠어요. 연습을 하기 위해 입수!

배운대로 100점?

바닷속은 신세계 였습니다. 카메라를 따로 준비 안해간게 너무 아쉬웠어요. 하지만 제대로 돌아보기 전에 교육부터 제대로 받아야겠죠.

풀장에서 배웠던 기초적인 교육들을 조금 더 심화시켜서 바닷속에서 소화해냅니다. 이 외에 수면위로 올라오는 교육 등 생존을 위해 아주 중요한 교육도 체득합니다.

교육을 받다보니 2시간 가까이 훌쩍 지났네요.

다음날 본격적 바닷속 탐색을 하기 위해 숙소로 귀환합니다.

귀환하는 배 위에선 평생 먹었던 망고 중에 최고로 맛있는 망고를 몇개나 먹었네요.

그리고 업체 측에서 준비해주신 그릴드 음식들도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진을 왜 안찍었던지 저도 이해못하겠네요.

오히려 기억속에만 있기 때문에 더 소중한 추억인걸까요?


여행지 정보
● 필리핀 보홀 발리카삭 호핑(Balicasag Hopping)



[tripsteem] 세부 팡라오 어드밴스드 다이빙 도전기 - 2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멋지군요. 저도 꼭 해보고 싶은 다이빙이예요. 항상 조심하시구요.

도전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와 바닷속에서 찍은 사진 너무 멋져요 :)

찍어준 분이 잘 찍아주셨네요 ㅎ 강사님입니다 ㅎㅎ

아 저도 스쿠버 했던게 인생기억인데 또 하구푸네용 ! 물 넘 깨끗하네용 ㅜㅜ!!

저도 다이빙 또 가고싶은데 언제 갈른지 ㅠ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발리카삭엔 가끔 고래상어가 목격된다고 합니다 ㅎㅎ

고래상어면 무지 크지 않습니까? 위험하진 않고요? ㅎㅎ
상어는 보면 대박이라고 하긴 하던데...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곰돌이모자인가요??ㅋㅋㅋ 저 다이빙할때 곰돌이 모자쓰신분 처음 봤어요!! 아 너무 재미있어요 !! 왜 저는 그런 발상을 못했죠?? 앞으로도 멋진 여행기 많이 소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물속이 생각보다 추워요 ㅎㅎ 쓰면 큰 도움 될수도? ㅋㅋㅋㅋ

보홀 그렇게 좋다고들 하던데 꼭 가봐야겠습니다. ^^

네 다이빙 투어로 한번 가보셔요.

ㅋㅑ~ 멋집니다~

저도 꼭 한번 해보고 싶네요~

더 늦기 전에 도즈언!

쿵델님 얼굴 처음보네요.^^ 동물모자 깜찍합니다.ㅎㅎ

제 얼굴이 깜찍하다고 하시는 줄......ㅎㅎㅎ

Hi @kungdel!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555 which ranks you at #1540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6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547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