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 정선의 폐발전소가 미술관으로 바뀌다 - 그림바위 예술발전소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강원도를 여행할 때마다 항상 느끼는 감정은 "설레임"입니다.
그 이유는 여행 중에 생각지도 못한 것을
발견할 때가 많기 때문이죠.

이번 정선 여행 중에
계획에 없던 곳을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주유소에서 키우는 강아지가 두 손을 모으고 저를 부르길래
기름을 넣었는데 맞은 편에 미술관이 하나 보이더라구요~

원래 미술관 자리는 아니고~
미술관을 관리하는 화가분이 말씀하시기를~
폐기변전소재활용하여
미술관으로 탈바꿈하였다고 합니다~

여담인데 화가분의 부인되시는 분은 산 하나 너머에 있는,
폐교초등학교재활용박물관관리하신다고 하네요~
ㅋㅋㅋ

이렇게 강원도에는 재활용미술관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폐교, 폐성당, 폐발전소, 폐광
인구가 워낙 없다 보니 버려진 건물을 허물고
새로운 건물을 지을 일이 없어져 버리는 거죠~

강원도에서는 요즘 이렇게 폐허가 된 건물들이
재활용되어 미술관이나 박물관 또는 카페 등으로
탈바꿈되고 있습니다~

건물 내부에는 이런 멋진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구요~
관리자분이 작업 중인 그림들도 있었습니다~

이 작품은 제가 미술관에서 가장 인상 깊게 본 작품인데요~
"버려진 금고"라는 작품입니다.
안에는 모형 금괴도 있더라구요~

과거에 정선은 수많은 금광과 탄광이 운영되며
전국에서 일자리를 찾아온 사람들로 인해
항상 화려하고 생동감이 넘치는 도시였지만
현재는 급속한 산업화로 인해 폐광되어버리고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이 너도나도 이곳을 떠나면서
예전의 화려함은 아련한 추억이 되어버렸습니다.

이곳의 역사를 이 예술작품 하나가
깔끔하고 정확하게 표현해 주고 있는 것 같네요~

수많은 신발재활용하여 탑처럼 쌓은 예술작품입니다.
이곳은 재활용 미술관답게 예술작품들도
재활용재료들로 만들었네요~

운동화, 구두, 하이힐, 슬리퍼, 고무신
그리고 광부가 신던 장화도 있더라구요!

주변 풍경이 너무도 아름답습니다~
여기가 왜 그림바위라는 지명이 붙었느냐면.....
마을을 감싸고 있는 절벽들이 마치 그림과도
같다고 하여 "그림바위 마을"이라고 이름이 붙었다고 하네요~

마을동서남북 어느 곳을 쳐다보나 이렇게 생겼는데~
확실히 그림바위 마을 맞쥬? ㅋㅋㅋ

미술관 마당에는 이렇게 변전소에서 쓰던 물건들을
전부 재활용하여 예술작품으로 만들었는데
정말 좋은 아이디어인 거 같습니다~
여기가 예전에는 변전소였다는 것을
후대에도 계속 알려줄 수 있으니까요~

기구변전소에서 쓰던 물건이었을까요?
녹은 많이 슬었지만, 브레이크 레버?가
여전히 잘 작동하더라구요~

폐발전소 미술관이라고
녹슨 철기계재활용
삭막한 예술작품만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렇게 아름답고 여성스러운 조각들도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한쪽에 전시되어 있더라구요~

마을 전체가 그림 같은 절벽들로 둘러싸여 있어서
"그림바위 마을"이라는 지명이 붙은 이곳에
소중한 전기공급하던 변전소
현재 세월이 많이 흘러 은퇴하였고,
은퇴 후에는 아름다운 이곳의 역사를 담은
미술관으로 변모하여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정선방문하게 되신다면
폐교, 폐성당, 폐발전소, 폐광이 변신하여 탄생한
미술관박물관을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소금강로 1029

관련 링크
http://www.ariaritour.com/hb/tour


[강원도 여행] 정선의 폐발전소가 미술관으로 바뀌다 - 그림바위 예술발전소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정선하면 아리랑 옛것 이런게 떠오르는데
웬지 이곳 이미지도 정선과 맞는것 같네요
멋진 전시품들 질 감상했습니다 ^^

아쉽지만 정선 아리랑 발원지
아라리촌 그리고 아우라지
방문하지 못 하였습니다~
1박2일로는 한계가 있더군요~
정선8경을 구석구석 보려면
최소 3박4일은 필요해 보입니다~

공간 시간 예술
미술관 탄생

디클릭 클릭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월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디클릭에서 글을 쓰지도 않았는데~
저절로 붙네요~ ㅎㅎ
역시 트립스팀 좋아요!

슬라이드바 디클릭 옵션 있어욤~
두 시간 사이에 자동으로 변경됬을지 모를 ㅋㅋ
뭔가 계속 진화하는 트립스팀 디클릭
완전 좋아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럼 태그에 디클릭은 안 달아도 되는 거예요?

트립스팀에서 포스팅한 디클릭 광고 포함
트립스팀 포스팅이라 루트 태그는 트립스팀이 되어야죵~!

디클릭 슬라이드바 말씀드린거에용~!
https://steemit.com/tripsteem/@bluengel/tt20181105t075814477z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여기 꼭 가보고 싶네요! 이렇게 좋은데가 있었다니!

제가 간 곳은 폐발전소구요~
박물관으로 꾸민 폐교도 있고
카페로 꾸민 폐광도 있어요~
아 참~
근처에 폐성당으로 꾸민 미술관이
하나 더 있구요~
시간이 되시면 다 둘러보세요~ ㅎㅎ

정선은 하이원밖에 안가봤는데 다음에 가게되면 여기가봐야 겠어요

하이원에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20Km 정도?
기회되시면 정선8경을 다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귀여운 강아지 덕에 우연히 좋은 곳을 발견하셨네요. 어릴때 강원도에서 잠시 살았었는데.. 그 때의 기억이 참 좋아요ㅎㅎ 정선은 가보지 못했는데 기회가 되면 꼭 다녀오고 싶네요ㅎㅎ

그러게나 말입니다~ ㅎㅎ
그런데 반가움의 표현을 하느라 목이 조여서 켁켁거리기 까지 했는데
강아지 머리 한번 쓰다듬어 주고 오지 못한 게 후회되네요~
정선 여행기는 계속 연재할 예정이니까 앞으로도 기대해 주세요! ㅎㅎ

네~~좋아요☺️👍🏻 기대할게요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강아지 재롱부터 사람을 기분좋게 만드네요~ 사용하지 않는 곳을 잘 활용하는 트랜드가 정선에도 적용이 되어 다시 사람을 오레 만드는 것 같아 좋은 일인것 같습니다^^ 정선의 멋진 미술관 잘보았습니다!

네~
도시에서는 꿈도 꿀 수 없는 일이죠~
저도 저런 미술관 관리하면서 살고 싶네요~

댕댕이 두손 모은거 기욥기욥~
저곳 엄청 좋네요 ㅋㅋ

멍멍이가 과할 정도로 사람을 반기더라구요~
도저히 기름을 안 넣고 갈 수가 없었습니다~
멍멍이 덕분에 찾은 미술관이네요~

강아지가 춤을 추는것 같네요. ^^ 정선에 이리 멋진 곳이 있군요. 기억해둬야겠어요.

정선에는 정선8경이라는 아주 멋진 곳이 존재하고
그 외에도 알려지지 않은 많은 곳이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마지막 사진이 특히 가을 느낌 물씬...........ㅎㅎㅎㅎ
저두 오늘 미술관 포스팅 했어요~^^ㅎㅎ 놀러오셔요~~

이제 가을도 막바지네요~
그럼 벨로님이 소개하는 미술관도 구경 가 볼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50.70
ETH 2595.60
USDT 1.00
SBD 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