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아는 여행지 < 대전시민천문대 >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대전시민천문대는 2001년 개관하였는데요, 지자체로써는 처음으로 보유한 천문과학관입니다. 하지만 지난해까지는 천문대로 올라가는길이 험하고 주차장이 없었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상당한 불편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2017년 진입로 포장 및 인도설치, 장애우 시설보완 등이 이뤄지면서 대전시민천문대에 상당한 변화가 생겼는데요, 한번 감상해보시죠~.

날씨는 흐리지만 아직 단풍이 남아있고 연구단지내에 있기때문에 주변 환경도 정말 아름답습니다.

올라가보실까요? 경사가 장난이 아닙니다. 최소 15도이상은 되는것 같습니다 ...

경사로도 잠시, 아름다운 주변 풍경에 흠뻑 취합니다.


시원한 생수한잔 마시니 피로가 확 풀리는 기분입니다.

이 표지판을 보시면 거의다 올라온거니 조금만더 힘내시면 됩니다.

짜잔~ 바로여기입니다. 규모는 그리 크지않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천문대 입구에는 일곱개의 별들이 있는데요, 대전의 특징들을 7가지 단어로 장식해두었습니다.

  • 녹색, 첨단과학, 등

이제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처음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것은 전시실입니다.

이곳에는 우주, 행성 등에 관한 모형 및 설명들이 가득합니다.

신기한것들도 있습니다.


이것이 무엇이냐~. 몸무게 측정기 입니다. 하지만 평범한 측정기가 아니라 각 행성별로 자신의 몸무게를 알수 있습니다. 지구를 포함해 태양, 수성, 금성 등.... 저 위 사진에서 1706kg은 지구에서가 아니라 태양이니 오해는 금물~~ ㅎ.

이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스크린 인식 소행성 던지기 게임을 즐기는 곳도 있습니다.

이제 대망의 주 관측실로 고고~.

짜잔~. 이곳에는 음식 및 잡담은 물론 야간 관찰중에는 사진도 찍을수 없습니다. 저는 낮에 방문하였기때문에 사진을 찍을수 있었습니다! ㅎ.


너무 멋지지 않나요? 집에 저 사이즈 망원경하나 두고 싶네요 ㅎ.
이어서 천장이 열릴 뿐만아니라 돌아갑니다 360도로...




나만아는 여행지 < 대전시민천문대 >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천문대는 다 같군요 제가 가본 천문데와 거의 비슷 하네요^^
밤 별을 본적이 없어 아쉽긴 합니다.

댓글 디클릭.jpg

별 보기에 날씨가 안도와주네요 ㅎ

천문대는 가본적 없는데~ 저정도 망원경이면 낮에도 별을 볼 수 있으려나요? ^^ 보클하고가요!

흐린날엔 망원경에 눈조차 갖다댈수도 없게하네요 ㅎ

천문대가서 밤하늘을 감사하고 싶네요^^
망원경은 일반인도 볼수 있는건가요? 따로 시간이 있는건지...예약? ㅎㅎ

네 시간대별로 날씨만 좋으면 누구든 감상할수 있습니다 ㅎ

아이와 함께 가면 정말 좋을듯한 장소네요.
대전이라 조금 멀지만 근처에 간다면 꼭 한번 들어야겠네요.^^

넵! 근처 오실일 있으시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ㅎ

장애우를 위한 시설 보강이 되었다니 참 좋은일이네요~^^ 별을 볼 수 있는 망원경을 가지고 싶다는 소망을 어릴때 해봤던것 같습니다ㅎㅎ

아주 바람직한일이죠! ㅎ
땡큐 트립스팀! 대박!

연구단지 지나가다가 언덕 위에 비슷한 건물을 본 것 같은데 여기일까요? 밤에가면 멋지겠네요. ^^

길에서 보이나요? 가려져서 안보일것 같긴한데 보셨다면 맞겠죠?ㅎ 유치원 옆입니다!

오 이런 곳이 있었네요~! 나중에 꼭 한번 가봐야겠어요ㅎㅎ
업보트/디클릭 누르고 갑니다!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91.42
ETH 3572.68
USDT 1.00
SBD 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