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는 그 어디엔(2)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크리스마스 이브를 하루 앞두고(한국은 크리스마스 이브) 크리스마스 장식을 잘해놓은 동네를 찾아 나섰습니다.

제 지인분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포스팅한곳을 향해 달렸습니다. 아무래도 검증된 곳이었으면 했거든요. 찾아간곳은 오렌지카운티 요바린다 시(Yorba Linda)에 있는 East Lake Village입니다.

검증된 곳을 찾는 이유는 괜히 가게될일 만나지 않아야 했기 때문입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라이트쇼를 하는곳이 여럿있거든요. LA시에서 했던 쇼가 멋있긴 했는데 911이후 해마다 멋있음이 감소해서 안가게 되었던 기억이 있었답니다. 그래서 수년간 생각안하고 있었는데 지난번 포스팅했던 라미라다시의 크리스마스 장식을 보면서 올해는 찾아 나서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답니다.

온동네가 저렇게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장식을 멋있게 해놓았답니다. 이 동네는 해마다 크리스마스 시즌되면 저렇게 장식을 한답니다.

크리스마스는 또한 ‘평화’를 가져다준 날이죠. 사랑하는 이에게 뭔가를 해주고픈 날이고, 아이들은 선물을 받기위해 있는 착함 없는 착함 다 동원하는 날이기도 하죠. 기독교의 예수님은 모든 인류를 영원한 생명을 얻게하게 하시려고 태어나신, 그리고 굳이 종교와 상관하지 않아도 크리스마스는 기쁨을 나누는 날이죠.

크리스마스 장식을 보기위해 사람들이 방문하곤 한답니다. 방문객들을 보면 가족, 친구, 연인 등등 다양하고 사진작가들도 와서 사진을 찍고 있기도 합니다.

East Lake Village는 호수가 있어서 크리스마스 장식이 더욱 빛이나는 느낌을 준답니다.

이곳의 호수주변에 주택단지가 지어져있습니다. 개인 주택도 있고 별장도 있는거 같은데 확인할길이 없어서 같은거라는 표현을 하게되네요.

산타모니카 비치 근방에 있는 베니스비치옆 운하가 있는데 그곳에도 저렇게 집들이 지어져 있답니다. 그곳과 느낌이 비슷한데 그건 낮에 봐도 멋있다는 겁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베니스비치는 곤돌라같은게 운행되고 저기는 보트가 운행된다는 겁니다. 집마다 보트도 있는데 East Lake Village Office 에서 보트 투어하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합나다. 단 늦은시간까진 안한다네요.

저곳을 보트투어하면 멋있겠죠.

자동차도 성탄분위기로 멋지게 꾸며놓았네요.

방문객들이 모여서 기념사진을 찍기도 하고 담소를 나누기도 합니다. 사진찍는 문화는 이젠 지구촌의 문화가 된거같습니다. 너도나도 모두 셔터를 누르는걸 보면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가져다준 영향이라 해야할까요.

크리스마스는 뭐니뭐니해도 아기예수의 탄생이 본질이자 핵심이죠.

선물의 집 생각이 들었던 곳입니다. 동화같은 그런곳이죠. 실제로 방문객들에게 선물이 나눠주게 되면 어떨까 생각했었는데 그렇게 되면 선물받으러 원정들 가게 되겠죠.

집앞에 메리크리스마스 마치 온동네가 크리스마스를 기뻐하며 찾아오는 이들을 환영해주는 기분이 들게해서 흐믓함을 주었답니다.

산타할아버지라 하기엔 동안이네요. 아무튼 ‘메리 크리스마스’라 하면서 환영해주네요.

스파이더맨이 매달려있네요. 영화속 히어로들중에 산타역할에 가장 적합한자는 아마도 스파이더맨일겁니다.

멋지게 장식을 잘해놓았는데 11월23일 시작해서 12월31일까지 밤새도록 저렇게 불을 켜두고 있어야 한답니다. 전기세가 만만치 않게 나올텐데 시에서 어느정도 보태주겠죠?

엄마가 아이한테 설명을 잘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크리스마스가 아무리 연말을 즐기는 날이고 가족과 함께 있는 날이 되었지만 예수그리스도 탄생이 없었다면 이날도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니까요.

크리스마스는 뭐니뭐니해도 사슴들이죠. 어렴풋한 기억으론 가장먼저 알게된 크리스마스송은 ‘징글벨’이었고 그다음이 ‘루돌프사슴코’였답니다. 세번째가 ‘고요한밤 거룩한밤’이었죠. 그거보면 사슴들 활약(?)이 어마했다는 생각이 나네요.

그래도 겨울이라고 입김이 나오더군요. 이정도면 남가주에서 추운 날이긴한데 제대로 된 겨울이 있는 곳에선 겨울로 치지도 않을 날씨랍니다. 아무튼 성탄을 기억하는 모습이 훈훈하다고 해야할까요. 겉모습과 전통으로만 기억하고 기념하는 것이 아닌 본질이 기념되는 크리스마스였으면 합니다.


여행지 정보
● 5325 Village Center Drive, 요바린다 캘리포니아 미국

관련 링크
http://californiachristmaslights.com/Properties/Detail.asp?i=1019


크리스마스에는 그 어디엔(2)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744.86
ETH 3466.75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