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네덜란드] 4. 헤이그..당신이 아는 그리고 알아야 하는 헤이그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hyokhyok 입니다

미스터 션샤인이 끝났습니다. 그리고 제가 델프트를 떠나간곳은 헤이그 입니다

기차역으로는 헤이그(hague)가 아닌 덴하그(Den hagg)로 적혀있고 네덜란드애들도 덴하그라고 보통 부른다

처음 네덜란드를 여행지로 정했을때는 로테르담만 가는 것이었지만..덴하그가 헤이그고 내가 아는 그 헤이그라는 사실에 로테르담 숙박을 늘리고 꼭 방문할 곳으로 넣었다


1907년 6월

6월15일 제 2차 만국평화회의가 열린다
고종의 친서를 지니고 밀명을 받은 이준, 이상설, 이위종 그리고 미국인 할버트는 일본 몰래 참석하기위하여 할버트가 연막작전, 이준 이상설 이위종의 은밀한 이동작전이 진행된다

회의는 6월 15일 시작이나 이들은 10일 늦은 24~25일 도착하여 숙소에 국기를 게양후 활동을 시작한다

연막작전과 은밀한 이동작전은 통해서 일본도 이들이 회의장에 참석을 요구하는 소동을 본 후에야 알게되었다


이곳이 바로 이들이 그토록 들어가고 싶어했으나 강대국들의 저지로 들어가지 못한 회의장이다(비넨호프성)


2011년 11월

델프트 공대 도강작전(https://kr.tripsteem.com/post/tt20181001t110257540z}에 실패한 횩횩은 인터레일 패스권을 소지한채 너무나도 쉽게 Den hagg 역에 도착한다

덴하그는 네덜란드의 정치 중심지로 알려져있다

비넨호프 성 옆의 연못을 거늘며 생각에 잠긴다

연못 주변엔 이런 동상들도 있다..

그리고 마침내 그곳에 도착한다

이토록 쉬웠던 것을....

이란 생각을 하며 비넨호프 호수를 바라보며 점심을 먹는다

네덜란드에만 있는건진 모르겠지만 두둑이란 카페에서 카푸치노와 에플파이였던것 같다...애국도 식후경인데...잘 챙겨드시면서 일하셨을란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1907년 7월

도저히 들어갈 수가 없다...그렇다고 이대로 있을 수도 없다

이상설특사는 회의장에 나가 호소문을 발표한다

우리들은 삼가 황제의 뜻을 받들고 귀국 총통과 대표에게 눈물로써 고하나니 우리 한국이 1884년에 자주 독립국이 된 것은 공인된 사실이고 이로써 각국과 수교를 계속해 온 것이다. 그러나 1905년 11월 17일 이후 일본이 무력으로 우리 나라를 압박하여 각국에 대한 국제 교섭의 권리를 강탈하였다.
현재 일본이 우리 나라에 대해 취하는 사례를 두 세 개 열거해보면,

모든 정무를 우리 황제의 승인을 받지 않고 마음대로 시행하는 것
일본이 육해군의 세력을 믿고 한국을 압박하는 것
일본이 한국의 모든 법률과 풍속을 파괴하는 것

등이니 총통께서는 정의에 근거하여 처단하라.
한국은 자주국인데 어째서 일본이 한국의 국제 교섭에 간여하여 우리 나라 황제의 명을 받든 사절단이 이 회의에 참석하지 못하는가?
귀국 총통 및 대표는 위기에 빠진 약소국을 돕고 조력을 베풀어 우리 사절단을 만국 평화 회의에 참석시키고 모든 호소를 허용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박은식 <한국통사>참조)

이위종특사는 외국어에 능통하여 해외언론과 인터뷰를 진행한다

세계 각국의 기자들을 상대로 한국의 호소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해 을사 조약의 부당함과 일본의 조선 침략을 규탄했다. 이 연설문 전문은 스테드에 의해 <만국평화회의보>에 게재

하지만...동정은 받으나 동조는 받지 못하였다...일본은 강대국이었고 그당시엔 UN과 같은 기구는 없었으니까...

그리고 14일 이준열사는...타국 헤이그에서 순국한다(정확한 사망원인은 알려지지않았다고한다 수많은 설만 있을뿐)


2011년 11월

이곳이 바로 이준열사께서 돌아가신 호텔을 교포 이기황씨가 매입후 이준열사 박물관으로 운영중이시라고 한다

유럽에 있는 항일 사적지 중 유이한 곳(하나는 파리에 임시정부 파리 위원부 청사)이라고 한다.

3.5유로면 들어갈 수 있는(학생요금) 곳이며 내부엔

돌아가신 침실

방명록..이게 원본으로 보면 글씨들이 있다..뭐라고 썼는지 기억은 안난다

그냥 가려고 했으나...관장님(?)인지 관리자(?)분인지 잘 모르겠지만 찎어주셨다

이곳이 오래 관리되어 많은 한국인들이 찾아가봤으면 좋겠다.


1907년 7월

그들은 특사 사실을 알았고 이를 빌미로 20일 고종황제는 퇴위되고, 24일 정미7조약이 체결된다

7조약은 다음과 같다

일본국(日本國) 정부와 한국(韓國) 정부는 속히 한국의 부강을 도모하고 한국 국민의 행복을 증진시키려는 목적으로 이하의 조관(條款)을 약정한다.

제1조 한국 정부는 시정(施政) 개선에 관하여 통감(統監)의 지도를 받을 것이다.

제2조 한국 정부의 법령의 제정 및 중요한 행정상의 처분은 미리 통감의 승인을 거칠 것이다.

제3조 한국의 사법 사무는 일반 행정 사무와 구별할 것이다.

제4조 한국의 고등 관리(高等官吏)를 임명하고 해임시키는 것은 통감의 동의에 의하여 집행할 것이다.

제5조 한국 정부는 통감이 추천한 일본 사람을 한국의 관리로 임명할 것이다.

제6조 한국 정부는 통감의 동의가 없이 외국인을 초빙하여 고용하지 말 것이다.

제7조 명치 37년 8월 22일에 조인한 한일 협약 제1항을 폐지할 것이다.

이상을 증거하기 위하여 아래의 이름들은 각각 본 국 정부에서 해당한 위임을 받아서 본 협약에 이름을 적고 조인한다.

광무 11년 7월 24일
내각 총리대신(內閣總理大臣) 훈 2등 이완용(李完用)

메이지 40년 7월 24일
통감(統監) 후작(侯爵) 이토 히로부미〔伊藤博文〕

이 정미7조약의 각조항 시행을 위한 비밀조치서가 작성되었는데...군대해산이 그 내용이다...아주 쓰레기들이 따로 없다

그리고 미스터 션샤인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알게된 개새7인 정미7적 7조약에 7놈이군...

패키지로 다가져옴

역사를 잊은 민족에겐 미래는 없다. 이와 같은 역사는 반복되어서는 안된다.


대마와 하이네킨 박물관이 있는 암스테르담 보단 여기를 방문하는게 더 의미 있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많다 ㅎㅎ

다음은 암스테르담 이야기 이다 다음편은 다시 가벼운 어투로 쓸 것이다~ 다음에 봐요~


여행지 정보
● Den Haag, 네덜란드
● 네덜란드 덴하그 Wagenstraat, 이준열사기념관



[여행 - 네덜란드] 4. 헤이그..당신이 아는 그리고 알아야 하는 헤이그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네덜란드 가면 꼭 들려야겠습니다. 역사적으로 우리에게 의미도 있어서 참 마음이 새로워질 것 같아요.

유럽에 두개뿐인 항일사적지라니 가볼만한거같습니다ㅎㅎ 많은생각을할수있던여행지였네요

2주전에 미스터 션샤인 군대해산식 보고 생각했지만...HF-20으로 밀린끝에 작성하였네요...밀린 숙제한 기분 아 ..행복해

미스터 선샤인 핫하던데 일본에서 챙겨보기가 힘드네요. 나라를 지키기 위해 힘쓰셨 분들 덕분에, 한국인으로서 세계 여러 곳에서 활동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일본에선 ㅌㄹㅌ로받아봐야하는걸까요? 드라마보면서 참으로 감사하며 봤습니다 저희가 대한민국여권들고 여행다닐수있는것도 나라를지키기위해 힘쓰셨던분들덕이죠ㅎㅎ

역사적장소에 가보셨다니... 의미있는 사진입니다.. ^^

찌릿찌릿 뭉클하더라구요ㅎㅎ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내용 여러번 반복하게 보게되네요~^^ (@hyokhyok님이 왜 글 날리실까봐 노심초사하신 이유를 알았습니다.~) 앞으로도 여행기 많이 공유해주세요~~^^

백업ㅋㅋ완전 필수기능이었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횩횩님 당부처럼 저도 꼭 이준 열사 기념관에 다녀올날이 오길바랍니다!!
기념관이 무슨 카페마냥 엄청 예쁜 폰트로 씌여있네요!!

이기황씨 정말 큰일 해주셨구나. 저런분이 있어서 다행이다
싶어요

ㅎㅎ그날이꼭오기를 저런일을 나라가아닌 개인이했다는것이 슬프기도하네요 덕분에 저흰 잊지않게되고 찾아가볼수있으니 참 고마우신 분인것 같습니다

엌....횩횩님 엄청 훈남이셨어.....!!!

지금은 훈제된남자

정말 많는 한국인들이 찾아주어야 할 소중한 곳이네요 ㅠㅡㅠ 저도 여행의 기회가 된다면 방문해야겠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방문하기 좋은곳이라고 생각되네요 삼형제가 좀더크면같이가보시길 바래요ㅎㅎ

역사적으로 의미있는곳이군여 처음 알았네요:;;

슬픈역사현장이죠 강대국들 이해관계에 의해 몰래초청했던 러시아마저 발을빼버리며 낙동강오리알이되고 외신중에 일본첩자가있어 안좋게 보도되기도하고..ㅠ

잘 읽고 갑니다. 역사에 대한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직접 가보셨다니 의미가 더 크게 다가오겠어요. 저도 기회가 되면 꼭 방문해봐야 겠습니다.
by효밥

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찾아가는관광지가되면좋겠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2891.03
ETH 3103.58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