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5. [이태리 여행] 리알토 다리 & 산마르코 대성당!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베네치아에서는 리알토 다리를 보아라.”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유명했던..
리알토 다리 (Ponte di Rialto) 는..

대운하에 놓인 베네치아 최초의 석조 다리.
이자.. 가장 큰 규모의 다리. 로..

주변은.. 예로부터 상권의 중심가. 였는데..
오늘날의 월스트리트 같은 곳. 이었다고 한다.

리알토 다리를 건너면..

베네치아 번영의 심장부. 라고 할 수 있는..
리알토 섬 (Rialto) 으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

리알토 섬에는.. 프랑스 황제 나폴레옹이..
“유럽에서 가장 우아한 응접실” 이라고 했던..

산 마르코 광장 (Piazza San Marco) 이 있었다!

광장의 가운데에는..

베네치아의 수호신인.. 날개 달린 사자상. 과..
성테오도르상. 이 있었고..

높이 98.6m의.. 캄파닐레 종탑. 에는..
(Campanile di San Marco)

5개의 종과.. 첨탑의 꼭대기에는..
대천사 ‘가브리엘’ 의 황금동상이 있었으며..

건물이.. 광장을 'ㄷ'자로 둘러싸고 있어..
광장은.. 하나의 ‘거대한 홀’ 처럼 보였는데..

광장 주변에는..
독특한 건축 양식을 자랑하는 건물들. 과..
낭만적인 공간들. 이 정말 많았다.

5세기에 세워진.. 베네치아는..
10세기에.. 주요한 해양 세력이 되었고..

십자군 원정으로.. 동방 무역을 확대하는 한편,
동부 지중해 지역까지 영토를 확대하면서..

14~15세기에.. “해상 무역 공화국” 으로서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으며..

이 시기의 경제적 번영으로.. 이탈리아에서..
가장 부강한 도시로 성장. 했는데..

그래서 인지.. 몇몇 건축물에서는..
동방의 영향을 반영하는.. 비잔틴 풍 또는..
오리엔트 풍의.. 건축 양식도 볼 수 있었다.

중세 건축의 걸작! 으로 꼽히는..
산 마르코 대성당 (Basilica San Marco) 은..

828년, 성인 ‘마르코’ 의 유골을..
이슬람 교도의 감시를 피해..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서 베네치아로 옮겨 와서..

베네치아의 수호성인으로 모시게 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고 하는데..

웅장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정말 화려하면서도 우아했다! ♥.♥

다섯 개의 거대한 돔과..

입구 정면의 화려한 모자이크와..
여러 가지 색상의 기둥과 대리석 조각상..

정문 위에 세워진.. 청동 말 4기는..

콘스탄티노플 (지금의 터키 이스탄불) 과..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에서 약탈해서 가져온..
건축 기법과 재료를 이용한 것! 이고..

입구를 장식한 조각은..
로마에서 가져온 것. 이라고 하는데..

터키, 이집트를 비롯한 동양의 건축과..
로마, 지중해의 건축이 혼합! 되어 있었던..

산 마르코 대 성당. 은..

동서양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최고의 건축물!! 이었고..

‘베네치아 양식’ 이라는..
새로운 건축 양식을 만들면서.. 이후..
서유럽 건축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한다.

성당의 내부는.. 희귀한 색의대리석과 반암들..
12~13세기의 비잔틴 양식의 모자이크와..

16세기 르네상스 양식의 금빛 모자이크들로..
호화롭게 장식되어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천국의 천정’ 과..

그리스도의 생애와 세례 요한의 생애..
등이 특히 유명했고..

주 제단 배후를 장식하는..
황금 장벽이란 의미의.. 팔라도로 (Pala d'oro) 는..
정교한 보석 세공으로.. 정말 눈부시게 아름다웠다.

Sort:  

@snackplus 님과.. @smigol 님 소개로..
첨으로.. 트립스팀을 이용해서 글을 써봤는데..
생각보다 쉽고.. 조으네요~ ㅎㅎㅎ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이런 풍경을 매일 보시면 사시다니 넘 행복하시겠어요...
언제봐두 웅장하고
동경하게되고
저두저기가서 스팀잇에 사진 한번 올려보고싶은
희망이 자꾸 생기네요..
잘보고갑니다. ^^

오래전에 다녀온 여행의 기록이라.. 지금 돌아보면..
저도 꿈만 같아요~ 꼭 다시 가보고 싶은 마음이라죠~ ㅎㅎ

베니스는 수로와 섬만 생각했는데 이런것도 있군요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베니스는 정말 도시 전체가 박물관 같았지요! 😍

안녕하세요.trips.teem입니다. 현재 가입 기념 최초 글 작성 이벤트보팅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드디어 작성하러 와주셨군요!!(매일 열심히 보고있었습니다.!) ㅋ 앞으로도 많이 이용해주세요~

아이고~ 감사합니다^^
계속 열심히 봐주셨다니.. 더욱 감사하네요^^

유럽 여행기는 곧 끝나지만.. 머잖아..
다른 여행기들도.. 계속 올려볼께요^^ㅋ

유럽여행에서는 지식이 중요한 몫을 차지하는것 같아요.
배움이 있는 여행 후기 감사드립니다 ^-^

그쵸~ 아무래도 조금이라도 알고 보는게..
감동도 훨씬 크더라구요^^ 잘 봐주셔서 감사드려요^^

건물들이 다웅장하고 화려하네요
건물하나 하나 보는재미도 있을거 같아요

그쵸^^ 그냥 걸어만 다녀도.. 볼거리가 너무 많았어요~
정말 눈이 엄청나게 호강했었죠!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