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성행궁을 보고야 말았다!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수원행궁은 살아서 숨쉬고 있었다.

영조와 사도세자 그리고 정조의 모든 이야기가 수원의 화성행궁에 아직도 흐르고 있지 않을까? 아니 가까운 용주사를 지나 융.건릉을 모두 포함하여야 그들의 이야기가 완성이 되고 화성행궁의 존재가 설명이 될것이다.
소싯적의 인연으로 수원과 화성은 어렴풋한 기억안에서 흐르고 있다.
이번엔 화성행궁을 보리라! 는 작심을 이루었다.

  • 오늘은 특별한 행사도 곁들여서 히마판을 반겨 주는 착각을 하고 입장을 합니다. "이부산 설장고 풍물놀이"패의 공연을 봅니다.
  • 어른의 입장료가 1,500원입니다.
  •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행궁은 이미 손이 많이 들어간 옛날의 모습이었습니다.
  • 잘 정돈된 건물보다 콘크리트가 없는 바닥이 더 마음에 끌리는 히마판입니다. "남군영"의 앞 마당입니다.
  • "문"을 좋아하는 히마판은 궁 안의 각 전각들을 연결하는 작은 문들에 마음을 뻬았깁니다.
  • 모르는 여인입니다. 사진을 찍는데 갑자기 후욱 들어오시어서 기꺼이 모델이 되어주시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뒷태모델님!
  • 추녀끝은 각 지붕을 연결하듯이 가까이 맞대고 있습니다. 뭔가 대화를 하는듯 합니다. 궁의 비밀을 추녀끼리 전달 하는것일까요?
  • 양심을 버리고 같 흔적입니다.
  • 또 문! 보희문입니다.
  • 방문객들이 많아서 사진을 찍기가 힘들어집니다.
  • 유여택입니다. 평상시에는 수원의 유수가 머물고 정조가 방문할때 잠시 들려 쉬는 곳이라는 군요.
  • "사도세자"의 이야기에 빠질 수 없는 "뒤주"이지요,
  • 봄으로 향하는 문이라~~~ 문이 남쪽으로 나아있습니다.
  • 아궁이에 불이 없습니다. 궁인들이 모두 굶게 생겼습니다.
  • 문이 두개입니다. 뒷쪼의 문까지 하면 세개! 이름이 있는 문으로 가야겠지요?
  • 담넘어로 장금이를 엿 봅니다.
  • 장독 그리고 문~
  • 정조의 화성행차도 입니다.
  • 어진이 있는 사적25호 화령정입니다. 화령정은 낙담헌과 함께 화성행궁에 그대로 보존되고있는 두개의 목조 건물입니다.
  • 정조의 어진입니다.
  • 화령정을 나오며 뒤를 봅니다. 오늘의 화성행궁의 마지막 컷을 날립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남창동 행궁로 화성행궁



[한국]화성행궁을 보고야 말았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구석 구석 잘 보고 갑니다 ~^^

감사헤유~~~

현장에 함께 있는거 같아요~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앗 여기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한국에서 좋은 시간 갖고 추억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

좋은 곳이더군요. 시간이 되시면 한번 다녀와 보심이! 화성행궁의 장점은 전체를 돌아보는데 그리 피곤함을 못 느낍니다.

캬~ 멋진 화성행궁*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정조시대의 화성은 현재의 판교 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더 발전하지 못한게 조금 아쉽기도 하지만 고궁이나 성벽이 잘 보전되고 있어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성벽은 복원된것이 많은 것으로 알고있어용~ 남은 터에 복원~

아내와 연애시절 데이트로 한번 방문했던 기억이 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감사합니다.

모르는 여인입니다

히마판님 사진은 공간의 다쓰함이 전해옵니당~♥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다쓰는 누구것입니까??"

2MB

Posted using Partiko iOS

다쓰자구욧~?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갑자기 모델이 되어 주신 분께 한 표~~ㅋㅋ

크헙~ ㅋㅋㅋㅋㅋㅋ
한표 더 보냅니당~!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댓글을 넘 늦게 보아서 보팅을 못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우와~~ 엄청나네요~ 근데 @himapan님이 문을 좋아하시는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

온 세상의 열린 문이십니드앙~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 문을 엄청 좋아합니다. 문을 보면 왠지 기분이 좋아집니다. 오래된 문이나 새로운 문이나~~
9일전에 주신 댓글인데 죄송합니다. 봏팅을 못드려서요~~

히마판님은 역사 이야기에 해박하신것 같네요. 지나쳐버릴 아름다움도 이야기를 잘 담아내어 주시니 더 관심이 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지나침이 없으신 히마판님이십니드앙~♬♬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열흘이 지나서 댓글을 보았습니다. 보팅을 못하였습니다. 죄송~~

지지대가 생각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댓글을 너무 늦게 뫘습니다. 8일이 지났네요. 댓글 보팅 못드려서 죄송~~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784.40
ETH 2633.51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