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당일로 떠난 우정여행 #02 그리고 오랜만에 떠나는 성지순례 #11 해미순교성지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오랜만에 성지 순례 떠나 봅니다~
@bbooaae 님이 만들어주신 대문 오랜만에 선보이고요 ㅎㅎ
이쁘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행선지는
해미읍성 바로 옆에 있는 성지예요

해미순교성지는
한국 천주교회 사상 가장 중요한 순례지 가운데 하나이며
이름도 없이 숨져간 무명 순교자가 가장 많은 곳이며
그 처형 방법도 가장 참혹했다고 합니다;;;;

교황님도 다녀가신곳이예요

생매장 당한 무명의 순교자를 기리기 위한
높이 16미터의 해미순교탑

기념관도 들어가보겠습니다

교황님 다녀가신 흔적

발굴된 순교자의 유해가 안치되어있구요

조각작품도 전시되어있어요

무명순교자의 묘
유해발굴지에 조성된 노천성당도 있어요

나중에 찾아봤는데
이곳은 진둠벙이라고 신자들을 묶어 물웅덩이에 빠뜨려
수장 시킨 곳이라고 합니다;;;;;;;;;

2층에 대성당과

1층에 소성당이 있습니다

이렇게 스탬프 찍는곳도 있는데
성지순례 책을 안가져가서 그만 흑..
그냥 하얀 종이에 하나 찍어왔어요
책 챙긴다고 했는데
서두른다고 깜박 잊었지 뭐예요
넘나 아쉬운거 ㅎㅎ

친구들은 제가 하는 가이드에
군소리 없이 잘 따라다니고 있습니다
종교도 화합하는 ㅎㅎㅎ

이제 다음은 어디일까요~


@greenlatte와 함께 떠나는 성지순례 리스트
#01 명동주교좌성당
#02 서소문 순교성지
#03 당고개 순교성지
#04 왜고개
#05 절두산 순교성지
#06 옛 용산 신학교 성당
#07 새남터 순교성지
#08 구산성지
#09 아산 공세리 성당
#10 마재성지




친구들과 당일로 떠난 우정여행 #02 그리고 오랜만에 떠나는 성지순례 #11 해미순교성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저희고향에 다녀오셨군요 ㅎㅎㅎ 옛날에 해미읍성 많이 갔었는데 ㅎㅎㅎ교황 온다고 정비를 많이해서 깨끗한 모습이더군요 많이 바뀌었네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아..교황님 오신다고 열심히 청소??하셨나봐요 ㅎㅎㅎ
고향이 참 좋은곳이예요~ 처음 간건 아닌데
더 좋아졌더라구요^^

성지순례책이 따로 있는지 몰랐어여!!
아쉬움이 크시겠어요!!

네 흑
스탬프는 꼭 거기에 찍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324.43
ETH 3144.10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