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판잣집 체험관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멋진 산책길로 변한 청계천을 따라 걷다보면 <청계천 판잣집 체험관>이 나옵니다.
판자촌 시절은 대략 5-60년전쯤이니까, 그리 먼 과거도 아닙니다.
맞은 편엔 현대식 청계천박물관이 웅장하게 자리잡고 있어 묘한 대조를 이룹니다.

한 가족의 생계를 책임졌을, 어느 가장의 리어카가 삶의 무게를 느끼게 해줍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아스라한 추억이 있습니다.

석유 곤로와 앉은뱅이 둥근 식탁, 막걸리 주전자와 대접... 까마득한 어린 시절로 데려갑니다.

앉은뱅이 책상도 있네요.

그 옆방엔 만화방을 재현해 놨습니다. 하승남, 박봉성, 황재 ...

또 다른 방엔 추억의 교실과 문방구가 있습니다. 어떤 여성 관람객이 잠시 추억 여행을 하시는 군요.

아재들, 저 책가방 기억나시나요?

장난감 가게가 따로 없던 시절, 학용품 가게에서 장남감을 함께 팔았었죠.
가운데 있는 말 장남감, 대단한 인기였죠. 호스로 연결된 손톱만한 고무펌프를 누르면, 말 가운데가 접혔다 펴지면서 앞으로 다가닥다가닥 달려 나갔죠. 아직도 저 장난감이 남아 있군요.

그 옆방에는 음악 다방을 꾸며 놓았어요.

저 박스 안에서 DJ가 신청곡을 틀어 주었죠. 당시 DJ가 여성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좋았죠.

김현식, 여행스케치, 시인과 촌장, 장필순 ... 오래된 과거이지만, 아직도 가끔씩 듣는 추억의 음반들이네요.

스팀잇은 몇 년 뒤, 어떤 모습일까요? 그냥 추억으로만 남을까요?




청계천 판잣집 체험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어릴적 향수가 막 피어오르는것 같네요 ~~

형들 세대이긴 하지만 추억돋네요. T^T

요즘 말로 하면 피규어, 장난감, 소품 하나가 아스라한 추억을 소환시키더라구요 ㅎㅎ

안녕하세요.@trips.teem입니다. 청계천에 이런 체험관도 있었네요???? 이런 곳을 모르고있었다니!! 윽 앞으로도 좋은 여행지 추천 많이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제가더 감사합니다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저보다 조금 윗세대 분들은 아, 어릴때 저거 했었는데.. 그럴겁니다.
말 장난감은 그래도 많이 해봤네요.. 소풍가면 거기까지 쫓아와서 불량식품과 저런 장난감을 팔기도 했어요..ㅎㅎ

불량식품일수록 더 맛있었죠 ㅎㅎ

추억의 뮤직박스..
그 판돌이 DJ 오빠야들 지금쯤
뭘하고 있을까요..!~ㅎㅡㅎ

오빠야가 아니고, 오빠야들 인가요?
사연이 다양하셨겠는데요 .. ㅎㅎ

그리 먼 과거도 아닌데 거의 선사시대 유물처럼 느껴지네요.

네. 어릴 때 실제 사용했던 물건들인데..,.정말 정말 급속하게 세상이 변한 것 같아요 ㅎㅎ

Hi @good21!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487 which ranks you at #1661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3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648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오~~ 한 번 가보고 싶은 곳이예요!
날이 좀 따뜻해야 아이들 데리고 갈 텐데요 ㅎㅎ

네. 맞은 편 현대식 박물관과 함께 보시면 좋을 겁니다 ~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일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77.55
ETH 3143.56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