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팀] 세상이 붉게 물들다 - 선운사 꽃무릇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가을이 되면 가을꽃으로 유명한 곳이 제법 많습니다.
그중에 선운사 꽃무릇이 너무 멋지다고 하는데 어떤 곳인지 직접 눈으로 보고 싶었답니다.^^

선운사 도립공원 주차장이 제법 넓더군요.
사람이 많이 붐빌만한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무조건 일찍 가는 게 좋습니다.
저 역시 8시쯤에 이곳에 도착했는데 그래도 제법 많은 차들이 이미 주차를 마친 상태였답니다.

주차장 주변에는 조경이 너무 멋진 쉼터가 조성되어 있더군요.
조각상들도 많았어요.

.
.
남녀 얼굴 조각상이었는데 머리에는 각각 반대의 성별을 의미하는 몸통이 새겨져 있었어요.
남자는 여자를, 여자는 남자만을 생각한다는 그런 의미일까요? ^^;;

.
.
가을이 성큼 다가왔는지 노랗고 붉은 나뭇잎이 벌써 눈에 띄네요.
조경이 아주 멋지죠?
이곳을 구경하고 사진 찍는데도 제법 시간이 걸린답니다.


.
.
금연을 나타내는 작품도 있습니다.
담배, 건강에 안 좋으니 꼭 끊으세요.
저는 담배를 한 번도 핀 적이 없답니다. 은근 자기 자랑...ㅋㅋㅋ

.
.
이게 꽃무릇이군요.
처음 봤습니다.
조그만 계곡물이 흐르는데 계곡물을 따라 주변에 꽃무릇이 듬성듬성 피어 있더군요.

.
.
선운사 쪽으로 걸어가면 점점 꽃무릇이 많아집니다.
꽃무릇 정말 예쁘네요.
꽃무릇의 꽃말은 이룰수 없은 사랑이고 하는데...
그래서인가 조금 슬퍼보이기도 합니다.ㅎㅎ


.
.
조금 더 걸어가면 거대한 꽃무릇 군락지가 나타납니다.
정말 넓은 꽃무릇 밭이더군요.
이래서 이곳이 유명한 것 같습니다.
처음 듬성듬성 보였던 꽃무릇을 보다 넓은 꽃무릇 군락지를 보니 진짜 저도 모르게 탄성이 나오더군요.
사람들도 모두 예쁘다 예쁘다를 반복하며 사진 찍기 바빴고요.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고 그냥 사진만 쭉 올리겠습니다.


.
.
소원탑이 모여있는 곳도 있었는데 역시 주변에는 꽃무릇이 잔뜩 피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도 몰랐는데 조그만 소원탑들을 받치고 있는 거대한 바위 보이시나요?
전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바위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이것들이 선운사
고인돌이라고 하더군요.

.
.
나이 들면 알록달록한 색깔보다 단색, 특히 붉은색에 끌린다는데 그래서인지 아주머니들께서
엄청 많이 오신 것 같습니다. 가족들도 많이 찾았고요. 생각보다 연인들의 모습은 상대적으로 적은 듯...
아주머니들 정말 입을 못 닫으시더군요.
동심으로 돌아가신 듯 사진 찍어주고 셀카 찍고 정신없이 바쁘시더군요.^^


.
.
먹거리 빼놓을 수 없죠.
하지만 꽃무릇에 밀려 사람들이 거들떠보지도 않는듯합니다.
아니면 아침이라 아직 뭘 먹기 이르다 생각해서 관심을 안 가지 시나요?

.
.
꽃무릇을 찍기 위해 전문가 포스를 풍기는 많은 분들이 거대한(?) 카메라를 들고 오셨는데
특히 계곡물 주변에 듬성듬성 피어 있는 꽃무릇에 관심을 많이 보이시더군요.
한번 자리를 잡으시면 일어서지를 않습니다.
그리고 장비들 보니 정말 저는 제 카메라를 숨기고 싶더군요.


.
.
녹차밭도 있습니다.

.
.
꽃무릇이 번식력이 좋아서 많은 곳에 씨를 뿌리는 것 같네요.
이곳 녹차밭에서 꽃무릇이 예외 없이 꽃을 피웠는데 녹차밭 속에 피어있는 모습이 더
강인하게 보이네요.

.
.
이건 녹차꽃인가 봅니다.
역시 이것도 처음 보는데 붉은 꽃무릇을 너무 봐서 그런가 살짝 지겨(?)웠는데 이 꽃을
보니 너무 반가운 것 있죠.ㅋ

.
.
말로만 듣던 선운사 꽃무릇 정말 원 없이 봤습니다.
너무 멋진 풍경에 오길 잘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년 뒤에는 가족들이 함께 다 같이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트립스팀] 세상이 붉게 물들다 - 선운사 꽃무릇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꽃무릇이 만개하니 너무 멋진데요 볼거리도 많아서 좋아요 ~~

선운사는 제 주변의 사람들은 다 가봤다는데 저만 못가봤어요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가까우면 모친 모시고 다녀오고 싶은 곳이네요.

너무 예뻐요..

차꽃도 꽃무릇도 정말 예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023.73
ETH 3191.15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