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s.teem]한글날에 다녀온 설악산 최고봉 대청봉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지난 주 한글날에 설악산의 최고봉인 대청봉에 올랐습니다.
최고봉이 대청봉인 것은 처음 알았네요. 1707.9m.
덕분에 운동 부족인 저는 일주일 가까이 근육통에 시달려야했습니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50분 정도 걸려 아침 7시 30분쯤 출발지에 도착했습니다.

제가 오른 코스는 오색 약수터에서 시작하는 코스입니다.
오르는 데 4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가파르긴 하지만 가장 빨리 도착하기 때문에 쉬운 코스라네요. 저는 네 발로 기어 올라갔습니다.

어쨌든 도착. 너무 힘들어서 주변 경치를 볼 틈이 없었습니다.

내려다 보면 속초, 고성이 훤히 보입니다. 사진은 안 찍었지만.
장관인데 사진으로는 안 담았네요.
높다는 것만 알 수 있는 사진들입니다.

근처 대피소에서 가져간 점심을 먹었습니다.
등산을 잘 안 하는 저로서는 대피소가 대피할 때만 쓰이는 게 아니라는 것을 처음 알았네요. ㅋㅋㅋㅋ


여기서 먹은 것은 아니지만......

내려가면서 경치를 봅니다.
일부 단풍이 들었습니다, 이 때는.
지금은 눈이 온다네요.

운동화 신고 지팡이?도 없이 6시간 내려와서 발목이 아파 죽겠을 때 부처님이 인자하게 맞아주시네요.

내려오는 코스는 좀 완만하고 긴 코스를 택했는데
그닥 완만하지 않아서 그냥 그대로 오색 약수터로 내려올 걸 그랬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속초 쪽으로 내려가서 설악산 나가는 출구에서 택시를 탔는데 택시에서 기절. :)

너무 피곤해서 저녁에 무한리필집에서 별로 먹지도 못했습니다. ㅠㅠ

힘들었지만 많은 분들이 등산을 좋아하는 이유는 알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하지만 다시는 안 올라갈 것 같아요. ㅋㅋㅋ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강원도 양양군 서면 오색리 오색약수터
● 대한민국 인제군 북면 대청봉



[trips.teem]한글날에 다녀온 설악산 최고봉 대청봉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운동 안 하다 하면 하루이틀 정도 지나 근육통이 심하게 오죠 ㅎㅎ 그 아픔이 느껴지는 듯합니다. 사진구경 잘했네요. 대리만족하고 갑니다~!

셔터를 누르기만 하면 멋진 사진이 나오더라구요. 쉬운 코스로 가족 분들이랑 다녀오세요. :)

저는 설악산은 안가봤고 치악산은 가봤는데 죽을맛이더군요 ㅎㅎ... 언제 고덕산이나 한번 같이 가요~

이마트 맞은편에 있는 산인가요? ㅋㅋ 환영입니다. 저녁은 치킨집 가시죠~

설악산 너무머멋지네요
멋진만큼 가는길이 험한가봐요
멋지지만 등산은 이제 안한다는 부분에서 동감합니다 ㅋ ㅋ

경사가 가팔라서 손으로 짚고 올라갔으니 말 다했죠 ㅠㅠ 등산은 정말 체력 좀 더 키우고 해야할 것 같아요. ㅠㅠ 이번 생에는 안될 것 같습니다만......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가을은 역시 설악산입니다. 너무 이뻐요 !!! 하지만 엄청 힘들기는해요~ ㅋ 앞으로도 좋은 여행지 많이 소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정말 이쁜데 힘들었어요. ㅠㅠ 제가 감사하죠. 감사합니다. :)

와!! 설악산 단풍보고 오셨군요!!!!!!!! 넘 좋으셨겠네요 ㅠㅠㅠ
단풍보러 산 가보는게 버킷리스트 중 하나라는....ㅎㅎ

경치 너무 좋았어요. 내려올 때 절벽과 폭포가...... 乃
내년에는 버킷리스트 달성 한번 해보세요! :)

감초님~설악산 다녀오신다고 하셨는데 날 좋은 날 다녀오셨네요^^
근육통은 많이 괜찮아지셨나요??
네 발로 기어 올라가셨다는 말... 남 일 같지 않아요ㅎㅎ

저도 단풍구경하러 등산 다녀와야겠어요
다녀와선 파스와 함께 일주일 보낼 것 같지만요 ㅎㅎ

일주일 지나니 괜찮아지더라구요. ㅋㅋ 저랑 같이 다녀온 친구들은 이틀 지나니 괜찮아졌다던데...... ㅠㅠ ㅋㅋ 너무 무리하진 마세요. :) 저처럼 돼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3055.19
ETH 3036.28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