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여행] 과학의 도시를 만나다. "국립대구과학관"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저희 아내님은 대구 출신입니다. 제가 가끔 대구 고담시라며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곳이라고 놀리기는 하는데요. 그건 정말 장난일뿐 사실 저는 대구를 정말 좋아합니다. 도로가 깨끗하게 잘 닦여져 있기도 하고 맛집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여기저기 둘러볼 곳도 많구요. 그리고 미인도 많죠! 처가댁에 갈 때마다 명소에 들리는데 이번에는 국립대구과학관을 둘러 보았습니다.

국립이라 그런지 입장료가 상당히 저렴합니다! 싼 게 비지떡이라는 생각은 살짝 접어 놓으시구요. 저는 벌써 3번째 방문인데도 전혀 질리지 않을만큼 잘 꾸며져 있습니다. 고정되어 있는 놀이방이 있기도 하지만 매번 테마가 바뀌면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자율주행 자동차관이 있었는데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엄청 신나게 놀았네요. ㅎㅎ 여러번 방문해도 전혀 지루하지 않은 국립대구과학관~! 살짝 한 번 둘러 보시죠~!

아이들이 초콜렛을 싫어해서 그런지 다행히도 아직까지 이가 깨끗한 편입니다. 그래도 방심할 수 없는 게 치아라서 항상 양치질을 꼼꼼하게 시키면서 관리를 하는데요. 굳이 신경써서 양치의 중요성을 강요하지 않아도 이 곳에 오면 자동으로 양치의 중요성을 배우게 됩니다. 모니터에서 나오는 무시무시한 충치균으로부터 치아를 구해주기 위해 두 팔 걷어 양치질하는 모습이 대견해 보입니다.

방금 전 포스팅 하려고 사진을 정리하다가 양치질하기 귀찮아 하는 첫째에게 보여줬더니 "아~ 맞다~!" 하면서 쪼르르 달려가 양치질을 하네요. ㅎㅎ 교육 효과가 확실한 듯 합니다. ^^

한 켠에는 토네이도 발생기가 있는데요. 솔직히 저도 토네이도가 어떻게 생기는지 잘 몰랐었습니다. 저기 먼 나라에서 나비가 날개짓하면 생기는 건줄 알았는데... 다른 원리가 숨어 있었네요. 아이도 신기한지 한참 동안 기계를 작동시켜 봅니다. 너무 오래 했더니 눈이 빙글빙글 돌아서 다른 곳으로 이동했어요~

우주선으로 뿅~ 우주선 운전, 샤워실, 화장실을 체험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영화가 많이 나와서 이제는 굉장히 친숙진 우주선인데요. 아시다시피 우주공간에서 우주선은 자율항법으로 설정되어 운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곳 역시 운전대만 잡으면 우주선이 알아서 운전을 합니다. 저는 혹시나 게임처럼 작동이 되는 줄 알고 해봤는데 역시나 안되더군요. ^^;; 우주선 안은 진공 상태이기 때문에 샤워하기가 상당히 어렵다고 합니다. 집에서처럼 따뜻하거나 시원한 물줄기를 맞으며 샤워하는 것은 상상도 못하는 호사라고 하네요. 화장실은 볼 일을 다 보면 소변의 경우 우주로 날려보내고 대변은 따로 모아 지구로 귀환한 뒤 처리한다고 합니다. 우주에서는 대변 역시 무시무시한 흉기(?)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이 조금 무서워 지네요.

둘째는 샤워장이 좋은지 자꾸 저곳에 들어가서 문을 닫고 나올 생각을 하지 않았어요. 뒤에 있는 형아랑 같이 들어갔는데 문을 못 열게 해서 한참을 갖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잘 이해 해준 이름 모를 형아에게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

이 곳은 자율주행 자동차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체험실입니다. 여러 종류의 자동차가 있는데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었어요. 자동차 안에 센서가 있어서 운전자의 상태까지 정밀하게 검사를 해주고 있었는데요. 시물레이션에서는 운전자가 갑자기 쇼크로 쓰러지면 자동차가 가까운 응급실로 자동주행 하면서 병원으로 연락을 취하는데 그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운전자의 갑작스러운 이슈로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뉴스를 간혹 접했었는데 가까운 미래에는 이런 불상사가 많이 줄어들 것 같네요!

실외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가 있어요.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는데 분수가 있어서 여름에는 시원하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열심히 돌아다니셨다면 체력이 방전되실텐데요. 지치지 않는 아이들은 놀이터에 풀어 놓고 붕어싸만코 하나 입에 문 뒤에 잠시 꿀같은 휴식을 취하시길 바랍니다~^^

국립대구과학관에는 위에 설명 드린 것 외에도 우주, 자연, 에너지 등 다양한 테마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과학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 날이 많이 쌀쌀해 지는데 따뜻한 실내에서 과학을 접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여행지 정보
● 대구광역시 유가면 국립대구과학관앞



[대구 여행] 과학의 도시를 만나다. "국립대구과학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dblog logo w white background.jpg
This post is upvoted by @dblog.supporter.
Visit https://dblog.io now! This is a tribe for all bloggers on Steem blockchain.

아내님이 예뻐서 처가 동네가 다 좋으시군요. ㅎㅎ

대구 국립과학관 정말 잘 해 놓았네요.
저도 대구 사람이라서 대구에서 신혼을 시작 했는데, 우리 아이들 클 때에도 있었나 없었나 기억이 안 납니다. ^^

데리고 간 기억이 없네요. ㅠㅠ

아이들과 트립스팀 테이스팀 정말 좋습니다.

Hi @epitt925!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41 which ranks you at #666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6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어릴적 과학자가 꿈이었지.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88.04
ETH 2570.49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