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10분 여행 #31 - 일산 궁골공원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일산에는 공원들이 많이 있어 살기가 좋은 곳입니다. 집 근처 공원들 외에 다른 공원들도 가보고 싶었는데, 크리스마스 이브 날에 기회가 있어 10분 여행길에 나섰습니다. 이번에는 강선마을에 위치한 궁골공원입니다. 짧지만 의미있는 시간. 이번에도 시작합니다.


궁골공원 들어가는 길

강선초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건너 궁골공원으로 가는 길입니다. 늘상 보던 공원길과는 조금 다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 함께 가보실까요~~?

강선초등학교의 도로 건너편에 위치한 조형물입니다. 별도의 설명이 없어 의미는 알 수 없었어요.

마치 들어오라고 기다리는 듯한 게이트 비슷한 녀석입니다. 원하는대로(?) 들어가 줍니다.

다른 공원길과 달리 구불구불한 길입니다. 빨리 가지 말고 천천히 가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날씨가 추웠어요. ㅠㅠ

산수유 열매입니다. 일산의 공원들에는 산수유 나무들이 있어 겨울에도 빨간 열매들을 위와 같이 볼 수 있어요.

궁골공원까지 가는 길이 생각보다 길게 느껴지네요. 아마도 많이 추워서겠지요?

드디어 궁골공원으로 들어왔어요~~~. 어린이24호. 공원들에도 번호가 있군요.

공원 안에 자전거 대여소가 있습니다. 우리 동네에는 없는 것이죠. 있더라면 자전거 연습을 할 수 있을텐데...

공원 내 휴식 공간입니다. 여기는 길게 만들어져 있네요. 저 곳과 제가 서있던 곳과 거리가 좀 됩니다. 공간이 트여 있어 시원한 느낌이 있었지요.

이번엔 자전거 대여소 반대편에 위치한 벤치들입니다. 우리 동네와 달리 고양이와 꽃 그림이 그려져 있었어요.

이 그네는 우리 동네에는 없는 녀석입니다. 여기에는 왜 우리 동네에 없는 게 많을까요... ㅠㅠ

이번엔 어린이 놀이터예요. 언덕처럼 만들어진 저녀석도 우리 동네에는 없는 거네요.


발산중학교 앞 대로변

궁골공원과 발산중학교를 지나 대로변입니다. 갈대풀들이 있어 나름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밖에 오래 있기가 쉽지 않네요. 이러다 5분 여행으로 줄어드는 거 아닌가 모르겠어요. 그럼 짧은 10분 여행기를 마칩니다. 또 만나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1동 고봉로 발산중학교



도리안의 10분 여행 #31 - 일산 궁골공원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dorian-lee님 곰돌이가 2.0배로 보팅해드리고 가요~! 영차~

autovoters님이 dorian-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autovoters님의 "A little bit of everywhere" (Daily curation of December/ 28 / 2018)

...ed -
  • 도리안의 10분 여행 #31 - 일산 궁골공원  ...

    보클 응원 왔어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여~

    감사합니다. 날씨가 많이 추우니 몸 조심하세요.

    10분 여행 좋네요 ㅎㅎ 동네를 돌아볼 시간도 없는 우린데 ㅎ

    그러게요.. 사는게 너무 바빠요. ㅠㅠ

    산책로로 괜찮네요.
    공원이 붙어있는 곳들은 좀 부러움

    90년대에 지어진 일산신도시의 좋은 점이라 생각해요. 이후 지어진 아파트 단지들에서는 그게 없거나 작아서 아쉽더라고요.

    일산에 이런 곳이 있었군요 궁궐이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숨어있는 공원들을 찾아봐야겠어요. ^^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2018 마지막 일욜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뒤늦게 감사드립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824.20
    ETH 3503.41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