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10분 여행 #17 - 종로3가, 청계천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지난 달에 가까운 스친 분들과 밋업이 있어서 종로에 왔었습니다. 그날 저는 오후 반차를 내고 이 곳으로 일찍 왔었지요. 종로에는 볼 곳도 많고 대형 서점들도 많이 있어 제가 종종 찾는 곳입니다. 요새는 올 기회가 잘 없었지만, 밋업 덕분에 다시 오게 되어 기뻤어요.

낙원상가 부근에는 이발소들이 여럿 있는데, 이발비가 4000원으로 저렴합니다. 작년까지는 3500원이었는데, 올해 올랐네요. 머리를 감으면 500원 더 추가합니다. 그 때 머리가 너무 지저분해서 사람들 만나기 전에 깎기로 마음 먹었어요. 저는 미용실이나 이발소에서 자리에 앉으면 바로 눈감고 졸기 시작합니다. 피곤한 이유도 있겠지만, 그 자리가 왠지 저는 편안하게 느껴지더라구요. 다른 분들도 그러시는지... 간만에 머리 깎으니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머리 깎고 이발소를 나오자마자 건너편 담벼락 위에 수많은 참새들이 앉아 있었습니다. 쟤네들은 왜 저 곳에 모여 있을까요?

이제 청계천을 지나 시청역으로 가야 합니다. 버스를 타도 되겠지만, 저는 걸어가며 주변을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탑골공원 옆을 지나가는 길이었고요. 담이 낮아 밖에서도 안을 볼 수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보고 싶지만, 여유 시간이 없어서 바깥에서 잠시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그럼 서둘러서 청계천 방향으로 향합니다.

청계천 가즈아~!!

청계천으로 가는 도중에 만난 카레집입니다. 한동안 인도 커리를 찾아서 일본 카레는 되려 낯설게 느껴지네요. 맛이 궁금하지만, 밋업을 앞두고 있어 고민이었습니다.

메뉴를 봅니다. 신주쿠 카레라이스가 3900원. 비싼 종로 물가를 감안하면, 생각보다 싸네요. 라멘, 우동도 4000원대에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봤지만, 주문 기기 앞에 대기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시간이 걸릴 거 같아 포기했어요. 아쉽지만, 다음에 꼭 오기로...

청계천 삼일교로 왔습니다. 계단을 내려가 시청 방향으로 향합니다.

서둘러 광교 방향으로 갑니다. 징검다리가 보이네요.

징검다리를 건너 광교로 올라갑니다. 발이 빠지지 않게 조심조심...

광교 도착. 시청역이 많이 가까워졌습니다. 걸어서 10분 거리...? 청계천은 잠시만 만나고 작별 인사를 건넵니다. 이렇게 짧은 여행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여행지 정보
● 서울특별시 종로3가 종로3가.탑골공원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1가 청계천 광교



도리안의 10분 여행 #17 - 종로3가, 청계천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검색 신주쿠 카레

안녕하세여. @steem.apps입니당. 요청하신 구글 내 스팀잇 [신주쿠 카레] 검색 결과에요~♥

1. steemitjp님의 [Japan Tokyo Gourmet] カレー 有名人気店、인도카레맛집 신주쿠
2017년 9월 14일 ... 日本式インドカレー 専門店 きんもち 周りの知り合いから紹介されたカレー専門店です。材料が無くなり次第営業時間の調整があるようでランチタイム ...
2. jeongmincha님의 [먹스팀] 베리 신주쿠 - 돈가스 카레 덮밥 & 몬테크리스토
오늘은 베리 신주쿠라는 곳에 가서 돈까스 카레 덮밥과 몬테크리스토를 먹었습니다. 몬테크리스토가 뭔지 잘 몰랐는데, 샌드위치 방식 중 하나라고 하네요.
3. dorian-lee님의 도리안의 10분 여행 #17 - 종로3가, 청계천
21시간 전 ... 청계천으로 가는 도중에 만난 카레집입니다. 한동안 인도 커리를 찾아서 일본 카레는 되려 낯설게 느껴지네요. ... 신주쿠 카레라이스가 3900원.
4. smartbear님의 [먹스팀] 일식 퓨전요리, 베리신주쿠!
돈까스 카레덮밥은 카레가 일식풍이라서 일반 카레랑 약간 맛이 다릅니다 ㅋㅋㅋ ... 베리신주쿠라는 가게는 이렇게 개인이 하나의 메뉴를 먹기보다는 여러개를 ...
5. hyunuk99님의 (테이스팀)Japanese food(udon)
DSC_0280.JPG 저는 카레를 좋아해서 돈카츠카레우동을 주문해서 먹어보았습니다 ... 신주쿠, 롯폰기, 오사카 등에도 지점이 있으니 퓨전우동을 맛보고 싶은 분들께
6. zorba님의 [일본 일상, 여행팁] 이번 시즌 한정판 제품들 소개! 놓치면 후회할 제품
저는 @rosaria님의 심플 레시피 크림 카레우동과 함께 먹었답니다ㅋㅋㅋㅋ ..... 가게 되도 저는 토쿄 신주쿠 주변으로 가야하는데~ 조르바 님 뵐 수 있을까요? ㅎㅎ.

카레가 엄청 저렴하네요^^
신주쿠 카레는 한번 가봐야겠네요 :)

저도 궁금해서 다음에 꼭 가보려 합니다.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발소와 카레 가격을 보고 과거로 돌아간줄 알았네요. ^^

종로에 갈때마다 비슷한 느낌을 받고 와요. 특히 이발소는 어렸을 때 이발소 가던 때와 흡사하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청계천 사업은 참... 그래도 잘 한것 같아요 ㅎㅎㅎ
볼 수록 괜찮네요....
도심속에 힐링할 수 있는~~ ㅎ

MB 형이 잘한 몇 안되는 업적 중 하나죠. 그런데 청계천에 물을 끌어오기 위해 소모되는 전력량이 높다고 해서 이것도 언젠가 다시 이슈가 될 수도 있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미세먼지만 없으면 도심여행도 아주 짱인데요..청계천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서울도 많은 외국인들이 오는 곳이 되었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발소 아직도 있군요.

찾는 손님들이 많아 오래갈 듯 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10분 여행 너무 좋아요 :)

태국의 10분 여행기도 궁금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신주쿠 카레!! 지나가면서 엄청 많이 봤는데 가격이 저렇게
저렴한 곳인지는 이제 알았네요....ㅋㅋㅋ

종로에 찾아보면 저렴한 밥집들이 은근 있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매일 여행하는 기분으로 인생을 살아가시는거 같아서
좋아요~

가능한 즐겁게 살아보려 하는 거죠. 잘 지내시는지...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담벼락에 참새무리들 징그럽...ㅠㅠㅋㅋㅋ

가까이서 봤으면 나도 그랬을 듯...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3849.10
ETH 3132.18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