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하수도과학관 - 아이와 함께~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안녕하세요. 버들붕어입니다.^^ 예전에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새활용센터에 다녀온적이 있었답니다. 근데 바로 옆에 서울하수도과학관도 있어서 같이 관람을 할수가 있었어요.
물론 무료여서 아이들과 같이 가기에 괜찮답니다.^^

운영시간 09:00 ~ 17:00
정기휴관은 매주 월요일

전시해설 안내

보니깐 특정시간대에 원하면 직접해설을 해주면서 안내를 받을수 있는거 같더라구요
.
11:00 14:00 15:00 하루에 총 3번 이용가능합니다.

전시해설을 원할경우 안내테스크에 접수하시면 됩니다.소요시간은 대략 30분에서 40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신청이 있을 경우에만 해설이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1600년전 4~5세기에 풍납토성 안의 상하수도관이였거나 땅 아래
묻은 배수시설로 추정되는 토관이라고 합니다. 옛날부터 상하수 시설이 있었을 것으로 추측이 되는 중요한 자료네요.^^

삼국시대 공중화장실 유구로 국내에서 최초로 발굴된 대형화장실이랍니다.^^

통일신라의 왕궁터

조선왕조실록(태종실록)에 기록된
청계천 공사기록

현재 서울에 하수관을 그대로 재현한 곳이에요..
하수구 구멍을 실제보니 신기하네요..ㅎㅎ

서울광장 지하배수로와 남대문로 지하배수로입니다.

청계천 하수처리장 제11차공사설계서 1975년때 설계서랍니다. 벌써 44년전이네요...ㅎㅎ

우수수 친구들의 은하탕 체험..
아이들에게 물을 아껴서 쓸수 있게끔 전시를 해 놨답니다.

아이들을 호기심을 가질만한 공간이에요.
준혁이도 이곳에서 조금 놀았답니다.

도서관도 있어요. 근데 아주 작은 도서관이라.. 책들은 별로 없답니다.^^

옛날 옛적 화장실이에요.
우리 조상들이 이용하던 화장실을 볼수가 있답니다. 지금과는 많이 다르죠..ㅎㅎ

호자라고 하는건 백제시대에 사용한 남성용 이동식 변기에요.

아이들과 함께 주말에 가면 좋을듯 싶어요. 물론 멀리서 오기에는 좀 뭐하고 가까운데 사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일단 무료라 부담이 없답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용답동 247-6



서울하수도과학관 - 아이와 함께~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이동식 변기 특이하게 생겼네요.ㅎㅎ 소파에 누워 TV보는 자세같습니다.

호자는 특이하게 생겼군요^^
아이들이랑 들려보면 좋을듯!!^^
좋은하루되셔요~~^^

지하에 묻혀서 보기 힘든 부분인데 아이들에겐 좋은 경험이 되겠네요..

실내라서 요즘같이 추운날에 아이와 가기 좋을거 같아요
디클릭은 사랑이죠

그 오랜 옛날에 하수관이 있었다니 신기합니다. 아이들 한나절 놀이터로 좋을듯해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64.03
ETH 2431.1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