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팀] 일출과 일몰을 둘 다 볼 수 있는 지형 Point Lookout, MD, USA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제가 다녀온 곳은 미국 메릴랜드 주의 끝자락에 위치한 Point Lookout State Park 입니다. 지도상에서 보면 별로 특출날 것도 없는 것 같은데, 실제로는 저 강 하구가 꽤 넓기 때문에 이쪽 편에서는 일출을 보고 저쪽 편에선 일몰을 볼 수 있는 지형이죠.

일출 사진은... 일출을 보기란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일몰 사진만 많이 찍었습니다 ^^

노을이 아주 붉어지지는 않더라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멀리 보이는 주황색 밝은 빛과 가까운 구름의 짙은 색이 조화를 잘 이루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여긴 사실 낚시꾼들에게 "약속의 땅"인 것 같았습니다. 낚시하는 사람 정말 많았구요, 제가 노을 사진 찍는 잠깐 사이에도 양 옆에서 물고기들을 두어마리 씩 잡더군요. 아주 커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




밤에 낡이 맑아서 별이 반짝반짝 했어요. 제 스맛폰인 픽셀3로는 이게 한계입니다. 저도 좋은 사진기와 커다란 배터리를 가지고 밤 새 노출시켜서 별들이 움직이는 모습을 찍어보고도 싶은데, 이 소망은 그냥 마음속에 담아두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날에는 공원 안에 있는 비지터 센터와 박물관을 견학했습니다.

"Civil War"는 1800년대 중후반에 발생했던 미국 남북전쟁을 말합니다. 당시에 이곳에는 북부 군의 병원과 감옥이 있었다고 합니다. 물론 그 이전, 그러니까 미국 땅에 유럽인들이 들어오기 시작했던 무렵부터 이곳은 요지로써 등대도 세워지고 영국군도 거쳐갔다고 해요.

미국 남북전쟁은 불과 150년 전인데요, 150년 사이에 해수면이 꽤 높아졌나 봅니다. 예전 감옥 부지의 경우 절반 정도가 지금은 물에 잠겼다고 하네요. 이렇게 지대가 낮은 곳은 물이 조금만 높아져도 꽤 많은 면적이 잠기겠죠.

박물관 한 쪽 구석에 다양한 매듭이 전시되어 있어서 찍었습니다. 매듭도 이정도 쯤 되면 예술이네요. 이런 거 배우고 싶기는 한데, 그리고 배우면 곧 잘 할 것 같기는 한데, 문제는 금방 까먹는다는 거죠.

새 모이를 갖다놔서 새들이 끊임없이 왔다 갔다 하더군요. 어찌나 겁이 많은 지 이 정도 사진을 찍기 위해 전화기에서 줌을 꽤 당기고 숨죽이고 앉아있었습니다. ㅎㅎ


여기는 다 좋은데, 지대가 낮아서 그런지 밤에도 그리 시원하지가 않았어요. 낮에는 물론 엄청 더웠구요. 날씨가 좀 더 선선해지면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저는 낚시를 안? 못? 하기 때문에 재미가 살짝 떨어지는 곳이었습니다.


여행지 정보
● Point Lookout State Park, Point Lookout Road, Scotland, MD, USA



[트립스팀] 일출과 일몰을 둘 다 볼 수 있는 지형 Point Lookout, MD, USA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li-li님이 dj-on-stee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li-li님의 한쿡세계시민 #63 (190706)

...ckchainstudio 영국
bree1042 미국
Ddj-on-steem워싱턴 DC, 미국
Ffloridasnail 플로리다, 미국

지도에 표기된 위치를 보니 공기가 안좋을수가 없겠네요..

제가 사는 곳 주변은 사실 공기 안좋은 곳이 거의 없습니다 ^^

분명 미국 여행기인데 지도에 스코틀랜드가 보여서 깜짝 놀랬어요 ㅎㅎ
노을사진 환상적입니다 ^^

저 공원에서 조금 나가서 있는 소도시(읍내?) 이름은 California랍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6
BTC 54691.22
ETH 2323.26
USDT 1.00
SBD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