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1시간이면 갈수있는 바다, 인천 마시란 해변[신라종합상사:인천,마시란해변,마시란승마장,갯벌체험,공항철도,인천여행,당일여행,조개구이,충청도해안선]

in #tripsteem6 years ago

이제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여름이 지나가기 전에 가까운 곳에 위치한 해변에 한번 다녀오시는건 어떨까요?

오늘은 자가용이 없어도 갈 수 있는 시원하고 깨끗한 '인천 마시란 해변'을 포스팅합니다. 근처에는 영종도와 실미도 을왕리 해수욕장, 선녀바위, 갯벌체험장, 승마장 등 다양한 관광장소가 있어서 멀리 떠나지않아도 당일로 즐거운 여행을 다녀올수있어요 그 중에서 저희는 갯벌체험장이 위치한 마시란 해변에 다녀왔습니다.

인천 마시란 해변을 가장 편하게 가는 방법은..

아무래도 자가용을 이용하는게 제일 편하겠지만

차도 운전면허도 없는 저는 공항철도를 이용합니다

그냥 하루정도 가볍게 다녀오실 분들은 열차타고 다녀오시는게 좋아요

바닷가 근처가 죄다 식당가여서 주차하기가 힘들거든요..

저는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공항철도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갈때는 일반열차를 타서 대략 3,000~4,000원 정도 나왔구요

올때는 피곤해서 직통열차를 탔어요...ㅠㅠ금액은 2배차이..

원래는 13,000원인데 할인기간이여서 8,000원 정도에 탄걸로 기억이 나네요

직통열차라고 해봤자 10분 빨리 도착하는거지만 내부시설이 차이가 많이나요.

일반열차는 지하철과 구조가 같은 반면에 직통열차는 KTX처럼 배치가 되어있어요.

덕분에 올때는 편안하게 한숨자고 내렸어요ㅎㅎ

직통열차는 결제하면 교통카드와 같은 카드가 발급되는데요

들어갈때와 내려서 층수올라갈때 한번씩 찍고

마지막으로 서울역에서 나갈때는 게이트에 카드를 투입해야 나갈수있어요.

평일에는 인천공항역에서 내린뒤 택시나 202번,302번 버스를 타야하지만

토,일요일에는 용유역까지 가는 열차가 생긴답니다~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되니 잘 알아보시고 가면 편하게 가실 수 있을거예요.

차를 놓친 저는 버스를 타고 '마시란 승마장'역에서 내렸어요.

내리고 왼쪽을 바라보면 바다가 쫙~있습니다.

지금 같은 날씨엔 3시에서 4시쯤 가시는걸 추천해드리고싶어요

너무 이른시간에가면 땡볕밑에서있어야 해서 어지럽거든요..@_@

느~긋하게 가셔서 조개도 캐고 게도 잡고..어떤분은 낚지랑 개불을 잡더라구요.

6시가 되어도 이정도랍니다..굉장히 밝죠

7시쯤 되었을때의 풍경이예요. 노을이 지면서 굉장히 분위기 있었어요.

사진에 다 안담겨서 아쉽네요ㅠㅠ

이 날은 비가 온 뒤여서 구름이 더 뭉실뭉실(?)했어요.

갯벌에 물이 살짝 들어와서 마치 물 위에 서있는것처럼 느껴졌어요.
너무 멋있지않나요?ㅎㅎ

저 멀리 조개캐는 사람들이 보이네요ㅎㅎ

가까이 가서보면 정말 많이 잡았더라구요 바구니 가득 잡은 사람들도 있었어요.

아, 여기서 사는 작은 게는 먹을 수 없다고 들었어요.ㅠㅠ

시간이 가면 갈 수록 더욱 멋있어보여요

물에 비친 하늘때문에 하늘 사이에 산이 자리잡고있는것같더라구요.

열심히 돌아다닌 뒤에 조개구이를 먹으러 갔어요하하하

마시란 해변에서 가장 유명한 '충청도 해안선 조개구이'집이예요.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적당하고..2인 5만원정도 생각하면 될거예요.

여러가지 메뉴를 합친 세트도 있으니 저렴한 가격에 배터지게 먹고올수있습니다.

테라스쪽에서 바다를 보며 먹을 수있는 테이블이 있지만 늦은 저녁시간에만 앉는걸 추천할게요..

날 더운날 거기서 구워먹다가 허벅지 데이는 줄 알았거든요T-T

먹느라 바빠서 사진은 이것밖에 없네요..

돌아다니다 주운(?)조개예요 꽤 크죠!

근데 이렇게 조개가 보일정도로 널려있진 않아서 캐서 잡아야해요.

호미없이 손으로 조개를 잡는건 무리구요...ㅠㅠ손이 다치니까요..

근처 마트에서 2,000~4,000원에 호미를 대여해주거나 팔기도 하구요

어떤곳은 호미를 사면 샤워시설을 무료로 쓸수도있다고 들었어요.

이렇게 잡아서 조개구이 집에 간뒤 음식시키고 몰래 구워먹어도 모른대요..ㅎㅎ

하지만 저는 살려줬어요 이미 먹고나왔기때문에..ㅋㅋ

완전 미끄덩하고 푹푹 빠지는 뻘이 아니고 좀 단단한 뻘이예요

물이 발등까지 찰랑찰랑 닿는 정도여서 아이들이 놀기에도 정말 좋아요.

사진공부하시거나 취미로 출사가시는 분들이 정말 좋아하실듯한 장소예요.

8시쯤 되었을때의 풍경이예요 이제 해가 저 섬 뒤로 넘어가고있네요.

근처에 저렴한 호텔,모텔,민박,슈퍼,식당가가 자리잡고 있어서 1박2일 여행으로도 좋고

큰 짐을 챙겨가지않아도 맘껏 물놀이를 하고 올수도있어요~

텐트를 따로 챙겨가시면 근처에 야영장이 많이 있어서 편하게 다녀오실수도있습니다^^

마음편히 쉬다 오고싶은 곳을 찾는다면 마시란해변을 추천할게요~!

::: 신라종합상사 :::

T. 02-2275-2940 / 02-2266-9651

M. 010-8886-1258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334-4

(지하철 을지로3가역 10번(3호선) or 11번(2호선) 출구로 나와서 직진. 도보3분이내)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amazing view, please tell me where is the place because i dont understand your language but beautiful view.

마시란 해변! 어디선가 들어 본 듯한 이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