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체력100 # 나의 체력은 어느정도일까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뽀돌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토요일날 국민체력 100센터를 방문했어요 1달 동안 꾸준히 운동했는데 과연 저의 저질체력이 어떻게 변했을지 궁금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예약했습니다.

국민체력 100센터
국가 무료 지원 운동 복지 프로그램
전화예약 가능

전국에 설치되어 있어요.




이곳에서 아침, 저녁으로 무료로 그룹 운동도 진행이 되고 있어요. 저의 부모님도 이곳에서 운동을 해보셨는데, 아주 만족하셨어요. 매일 참가하셔서 텀블러랑 선물도 받아서 오셨더라구요 ^^




예약한 시간에 미리와서 접수를 하고 락커키를 받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운동복을 입고갔어요. 탈의실과 샤워실이 함께 있구요 상당히 깔끔합니다. 이곳에서 대기하고 있었어요.

연령대별로 청소년, 성인, 노인 이렇게 3가지 그룹으로 체력 측정하게 되는데요, 다른분들은 연령대가 높으셔서 저 혼자 측정하게 되었습니다. 공무원, 공공기관 취업, 대학교입시에 필수로 등급서를 제출하는 곳이 많아져서 어른신들도 많이 계셨어요. 등급이 낮으면 취업이 힘들다고 하네요;;;;;;;;;




혈압을 측정했어요, 혈압이 높으면 측정 불가해요. 제가 저혈압인데 평소보다 높에 나왔더라구요. 요즘 열받는 일이 많아서 그런가봐요 ㅎㅎㅎㅎ 인바디로 체성분 검사를 하구요 TV에 나오는 준비운동을 따라하고 ....지옥의 측정을 시작했습니다.

결과
악력,근력 25kg 1등급
윗몸일으키키, 근지구력(60초) 34회 1등급
20m왕복오래달리기,심폐지구력 20회 2등급
10m 4회 왕복달리기,민첩성 12초 1등급
제자리 멀리뛰기 164cm 1등급

....
...
앉아윗몸앞으로굽히기 -6.8cm-> 9cm 등급측정불가..

저는 참가상입니다.
부상 때문에 스트레칭 트라우마가 있는데요 1달동안 참고 했더니 많이 늘어났네요.




참가상 선물로 타올 받았습니다. ㅋㅋㅋ

저 : 선생님 체중이 증가했는데 몸이 커지고 단단해진거 같아요 근육량이 혹시 늘었나요??
트레이너님 : 아니요 , 체지방이 증가했습니다.

저 : 아니요 ! 그럴리가 없어요!! ㅠ.ㅠ
트레이너님 : 지금 잘하고 계십니다. 같이 근육량과 체지방량이라도 개인마다 다릅니다. 지금처럼 하시면 되요 ^^

비록 체지방량이 쪼금 증가했지만 트레이너님이 운동량이 늘어서 많이 먹는거라고 괜찮다고 안심시켜줬어요. 앞으로 젤 무서워하는 스트레칭 이겨내고 꾸준히 해봐야겠습니당.

모두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aaronhong_banner.jpg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국민체력센터 138-050



# 국민체력100 # 나의 체력은 어느정도일까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steem.series님께서 이 포스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리스팀을 해주셨군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체력 측정해보고 싶네요 ㅎ

전화나 인터넷으로 예약해보세요~

뽀돌형 부상입었었구나..ㅠㅠ
지금은 괜찮은거임???
나 완전 저질체력인데.. 이런거 알려줘서 고마워잉^^*

ㅋㅋㅋ 괜찮은거 같기도하고 안그런거같기도하고
나이때문에 그런거같기도하고 ㅋㅋㅋ
투럽형 인증 후기 가즈아!!

운동하는 여자 넘나 멋져요!! 걸크러쉬!!!

ㅋㅋㅋ 솔나무님이랑 농구하는 그날까지
체력을 만들어 놓겠습니다!

저희 농구 모임에도 여자회원분 들어오셨어요! :)

미국에서는 남녀노소 구분없이 농구를 즐기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우리나라도 그런 분위기가 되면 좋겠어요!

솔나무님 저희동네에도 모임이 있던데 남자뿐이라서 ..ㅠ.ㅠ
안껴줄꺼같아서 엄두도 못내고 있어요 ㅎㅎㅎㅎ 정말 농구 같이 한판 해보는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어요

오.. 이런것도 있었군요 ㅇ_ㅇ
전 워낙 저질체력이라 안해도 얼만지 대충 감이 옵니다만 ㅎㅎ..;;

넹 무료 프로그램인데 1년에 2번정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
한번 측정해보세요 잼있어요 (힘든거 저만 할수없죠 ㅋㅋㅋㅋ)

ㅎㅎㅎㅎ 집근처에 한곳있는거 같은데 언젠간 함 가볼듯요
전 거의 노인기준으로 해야할듯..

ㅋㅋㅋ 노인이라뇨 나중에라도 꼭 한번 체험해보세요 :)

뽀돌님 체력 짱이네요~
1~2등급 수준... 부럽습니다~
좋은 정보네요~
시간내서 한 번 가봐야겠어요~^^

요가하셔서 ㅋㅋㅋ 저보다 유연성은 훠~얼씬 좋으실껄요
한번 다녀오세요! 예약하시구가세용~~

이런것도 있다니!! 한국 좋은듯요^^
엄마도 신청해드리고 집은데 엄마집에서는 ㅠㅠ

ㅋㅋㅋ 아 어머니 댁에서 거리가 있으시군요
음.. 그럼.. 헬스장을?? ㅎㅎㅎ 요즘 주민센터에 많이 있더라구용

뽀돌 군대가자 체력좋네 ㅎㅎ
나도 궁금한데 우리집에서 멀리멀리에 있네 ㅎㅎ
나 윗몸일으키키 0개 인데...내 몸뚱이 나이가 궁금타 ㅎ

입대하자마자 은퇴할 나이야
ㅋㅋㅋㅋ 보건소에서 5천원인가? 1만원 내면 해줭!!
나도 궁금해 가서 하고와봐!!미미~~

나이먹어서 그랭 ㅋㅋㅋ

뭐가뭐가 흥흥흥흥!!! ..ㅠ.ㅠ
주말에도 계속 들었는데 주중에도..흑흑흑...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7
JST 0.032
BTC 63686.15
ETH 2727.43
USDT 1.00
SBD 2.59